•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기안84, 갤럭시S23으로 즉흥 그림 그린다…유통업계, 론칭 쇼케이스 활발

CJ온스타일·신세계라이브쇼핑, 라이브 방송 진행

  •  

cnbnews 김금영⁄ 2023.02.06 16:43:40

CJ온스타일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신제품 ‘갤럭시S23’ 론칭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사진=CJ온스타일

유통업계가 7일 자정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S23 전 세계 동시 판매에 맞춰 라이브 방송 판매(라방)에 돌입한다.

CJ온스타일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신제품 ‘갤럭시S23’ 론칭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만화가 ‘기안84’와 음악 프로듀서 듀오 ‘그루비룸’, 성우 ‘김유림’이 참여해 갤럭시S23과 갤럭시S펜을 활용한 감각적인 드로잉 퍼포먼스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론칭 쇼케이스는 “당신의 꿈이 그려질 무한한 우주, 갤럭시S23”이라는 의미를 담아 ‘갤럭시 유니버스:그루브 갤러리’ 주제로 진행된다.

CJ온스타일 앱내 이벤트 페이지와 채팅창을 통해 꿈에 대한 시청자들의 사연을 받은 후 기안84가 갤럭시S23을 사용해 사연에 대한 그림을 즉흥적으로 그리고, 이 그림을 ‘언리얼 엔진’ 등 XR(확장현실) 기술이 적용된 CJ온스타일의 미디어월 스크린에 띄운다.

그루비룸은 기안84의 아트 퍼포먼스에 따라 디제잉을 진행하고, 갤럭시S23에서 영감을 받아 그루비룸의 유니버스를 구현한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론칭 쇼케이스 방송은 CJ온스타일 앱은 물론 tvN D ENT,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동시 시청할 수 있다.

쇼케이스와 함께 모바일라이브 판매가 시작되며 새벽 1시부터는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에서 동시 판매가 진행된다. 이어 오전 10시에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2차 판매 방송이 진행되며, 오후 8시에는 CJ온스타일의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을 통해 갤럭시 ‘북프로3’도 판매할 예정이다.

9일 오후 8시에는 테크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에이트’ 채널에서 갤럭시S23 라이브커머스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11일부터 이틀간 CJ온스타일 앱에서 삼성전자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삼성 세일즈 페스타’가 열리는 등 CJ온스타일의 전채널을 활용한 원플랫폼형 프로모션으로 삼성전자의 다양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과 삼성전자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8월 ‘갤럭시Z플립4’ 론칭에 따라 힙합 콘서트 형식의 모바일 라이브 쇼케이스를 진행한 바 있다. 릴보이, 미란이 등 힙합 뮤지션과 댄스크루 하리무가 출연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1시간 동안 1000대 가량, 15억 원의 주문금액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번 갤럭시Z플립4 쇼케이스가 신제품 론칭에 임팩트를 더하고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줬다고 판단해 올해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도 CJ온스타일과 함께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상반기 스마트폰 최대 기대작인 갤럭시S23의 특장점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드로잉 콘서트 형태의 쇼케이스를 기획했다”며 “갤럭시S 시리즈 신작을 기대하는 전 세계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차별화된 행사로 많은 고객이 갤럭시S23의 유니버스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갤럭시 S23 예약판매 방송을 시작한다. 사진=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갤럭시 S23 예약판매 방송을 시작한다. 7일 자정부터 갤럭시 S23을 모바일라이브로 방송할 예정이며, 하루 동안에만 0시, 11시, 19시, 22시 4번에 걸쳐 연속 판매한다.

 

이번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예약판매하는 모델은 갤럭시 S23과 S23+, S23U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으로 메모리를 256G에서 512G로 무료 업그레이드시켜주며, 스마트싱스를 무료로 증정하거나 갤럭시 버즈2프로(케이스포함)를 9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모델에 따라 최대 7만 원 할인과 삼성 포인트백 13만 원 등의 추가 혜택도 주며, 파손 시 자기부담금 50%(1년 1회)도 별도 지원해 줄 예정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상품팀 이은진 팀장은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작년 8월 갤럭시 Z플립4와 Z폴드4 예약판매를 통해 약 8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IT제품 경쟁력을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다. 이번 갤럭시 S23 예약판매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받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CJ온스타일  신세계라이브쇼핑  삼성전자  갤럭시S23  기안84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