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쿠팡 알럭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

“사용자 경험(UX) 중심의 철학, 글로벌 심사단으로부터 인정받아”

  •  

cnbnews 김금영⁄ 2025.07.29 16:35:57

쿠팡의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 사진=쿠팡

쿠팡의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 중 디자인 콘셉트 부문은 아이디어 단계의 콘셉트, 서비스 흐름, 실험적 구조 설계 등을 심사하며, 상용화 여부와 무관하게 디자인 철학과 잠재력에 중점을 둔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 부문 중 알럭스는 인터렉션, UI&UX(Interaction, UI & User Experience)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알럭스의 UX 디자인은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설계됐다. 블랙&화이트 컬러를 적용했고, 상품 본연의 가치에 집중할 수 있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브랜드별 전용관을 구성했고, 고화질 이미지·영상 등을 선보였으며, 상품 탐색부터 구매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알럭스는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올해 3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당시 iF 심사위원단은 “소비자 선호에 맞는 럭셔리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로, 맞춤형 추천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중심 UX 디자인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알럭스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두 번째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UX 철학을 바탕으로 럭셔리 경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럭스는 지난달 전 세계 50여 개국의 브랜드와 부티크를 연결하는 글로벌 명품 마켓플레이스 파페치(FARFETCH)’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고객을 위한 글로벌 명품 셀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돌체앤가바나, 페라가모 등을 비롯해 파리·런던·밀라노 등 패션 중심지에서 선별된 1400여 개 럭셔리 브랜드가 알럭스에 입점해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쿠팡  알럭스  디자인  뷰티  패션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