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2025.09.01 15:14:34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팩토리가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아모레퍼시픽 80년 | 1945-2025’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는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내 ‘아카이브’와 ‘팩토리’ 두 공간에서 진행되며, K뷰티를 선도해 온 아모레퍼시픽의 역사와 철학, 산업적 성취를 다각도로 소개한다.
아카이브 전시는 기업의 역사와 철학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소명을 바탕으로 지난 80년간 이어진 혁신과 도전의 여정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는 ▲강한 상품과 브랜드 ▲디자인과 광고 ▲자연 원료 연구와 보존 ▲고객·사회와의 소통 ▲해외 진출과 글로벌 네트워크 ▲용산 본사 건축 등 6개 테마로 구성되어, 다양한 제품과 간행물 등을 통해 아모레퍼시픽만의 찬란한 유산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팩토리 전시는 아모레퍼시픽의 생산 공장 변화와 혁신을 보여준다. 1958년 아시아 최초로 도입한 미세 제분기 ‘에어스푼’을 비롯한 과거 성형기, 충진기와 최신 자동화 생산 라인을 함께 전시하며, 친환경 공정과 스마트 생산 체계 등 미래 지향적 혁신 사례도 소개된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아모레퍼시픽의 품질 혁신 발자취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관람은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투어에서는 아모레 팩토리, 원료식물원, 아카이브 세 곳을 모두 관람할 수 있으며, 원료식물원에서는 역사적 주요 원료 식물과 현재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는 식물들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