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2025.09.01 15:24:25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은행(행장 정상혁)과 함께 매월 최대 6만 5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신한카드 SOL Plan(이하 SOL플랜 카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OL플랜 카드는 직관적이고 쉬운 서비스 구조와 신한은행과 연계 시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외 전가맹점에서 최대 1.5% 기본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주유(SK에너지, GS칼텍스), 온라인쇼핑(쿠팡, SSG.COM, 무신사, 29CM), 배달앱(땡겨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자주 이용되는 영역에서는 최대 5% 특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적립은 SOL포인트로 월 통합 한도 내에서 이루어진다. 전월 이용금액 40만~100만원 미만은 기본 1%, 특별 2.5%, 100만원 이상은 기본 1.5%, 특별 5%로 월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또한 OTT(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디즈니플러스)와 디지털 멤버십(네이버플러스, 쿠팡 와우) 정기결제 금액에 대해 전월 결제계좌 잔액 100만~200만원은 월 5천 포인트, 200만원 이상은 월 1만 5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를 합산하면 월 최대 6만 5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 포인트를 신한은행 ‘SOL Plan 포인트박스’에 입금하면 10% 추가 적립과 연 5% 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예를 들어 월 최대 6만 5천 포인트를 입금하면 7만 1천 5백 포인트가 적립되며, 연결 계좌를 통해 자유로운 출금 및 이체가 가능하다. 미출금 시 매년 연결 계좌로 자동 이체되는 ‘스윙(Swing) 서비스’도 지원한다.
한편, SOL플랜 카드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 맞춤 혜택을 적용한 ‘SOL메이트 신한카드 SOL Plan’은 오는 8일 출시된다. 시니어 세대 선호 업종인 병원, 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커피 전문점, 제과점 등에서 특별 적립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SOL플랜 카드 국내 전용 3만원, 해외 겸용(Mastercard) 3만 3천원이며, 카드 신청은 신한 SOL뱅크 앱에서 가능하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 SOL페이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직관적인 서비스 구조를 설계했으며, 신한은행과 연계해 최고 수준의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며 “신한금융그룹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상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