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용호⁄ 2025.12.11 11:18:06
서울 성북구 장위1동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9일 「2025년 장위1동 온(溫) 동네 행복 김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김장김치를 지원하기 위한 지역 나눔 활동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부녀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참여해 채소 손질, 김치소 버무리기, 용기 포장 등 김장 준비 전 과정을 진행했다. 상당한 노동이 필요한 작업이었으나 참여자들은 이른 시간부터 김장 나눔에 힘을 보탰다.
장위신협은 김장김치 나눔에 매년 참여해 온 주요 후원 기관으로, 취약계층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역할을 해왔다.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저소득 가구의 김장 부담을 완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정숙 장위1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재료비 부담이 큰 상황에서 장위신협의 후원이 나눔을 이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가 취약계층의 겨울철 식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월동기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이 계속되고 있어 감사하다”며 “부녀회의 지속적인 지역사회 봉사에 깊이 감사드리며, 구에서도 복지 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