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적마 세뱃돈 봉투’를 선착순 증정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을 기념하기 위해 달리는 붉은 말이 디자인된 봉투와 일출을 형상화한 봉투를 각각 1매씩 2매를 세트로 구성했다. 한정수량 준비된 상품으로 이달 18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온 가족 추천 메뉴’를 파트너 직접 주문이나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품목당 1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온 가족 추천 메뉴는 ▲붉은 로즈 초콜릿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유자 배 캐모마일 티 ▲스타벅스 딸기 라떼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등 음료 7종과 ▲붉은말 당근밭 케이크 ▲레이디핑거 티라미수 케이크 ▲베이컨 시저 치킨 샌드위치 등 푸드 3종이다.
스타벅스가 이달 4일 프로모션 음료로 선보인 ‘붉은 로즈 초콜릿’과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는 일 평균 2만 잔 이상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새해를 맞아 출시한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와 ‘유자 배 캐모마일 티’도 지난달 한 달간 합산 300만 잔 이상 판매됐다.
‘붉은말 당근밭 케이크’는 말이 뛰어노는 당근 밭을 형상화한 케이크다. 견과류의 일종인 피칸과 당근을 넣은 케이크 시트와 마스카포네 치즈 생크림을 쌓아 올렸다. 오트밀 빵에 베이컨과 시저 치킨 샐러드, 로메인을 넣은 ‘베이컨 시저 치킨 샌드위치’도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