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SK텔레콤, 설 연휴 맞아 나들이·여행·휴식·쇼핑 ‘올인원’ 가이드 제안

T팩토리 성수 전시부터 바로 요금제·T우주·티딜까지 상황별 서비스 총정리

  •  

cnbnews 황수오⁄ 2026.02.13 10:33:06

T팩토리 성수. 사진=SK텔레콤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연휴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전통적 모임 중심에서 벗어나 나들이, 해외여행, 집콕 휴식 등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연휴’가 자리 잡는 모습이다. 이에 SK텔레콤은 전시, 로밍, 콘텐츠, 커머스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통해 상황별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가족과 외출을 계획 중이라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성수가 대안으로 꼽힌다. 설 전날과 당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포 마이 넥스트 챕터(For My Next Chapter)’ 전시가 진행 중이다. ‘2026년의 나’를 주제로 루틴, 건강, 재테크, 커리어 등 8개 영역을 만다라트 형식으로 정리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가족이 함께 새해 계획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시는 2월 22일까지 이어진다.

 

T로밍 바로 요금제. 사진=SK텔레콤
 

해외여행객을 위한 로밍 서비스도 강화했다. ‘T로밍 바로 요금제’는 전 세계 195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3GB부터 24GB까지 데이터 용량을 선택해 최대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에이닷 전화를 통한 발신·수신 통화와 문자도 무료로 제공해 해외 체류 중 통신비 부담을 낮췄다. 만 34세 이하 고객에게는 데이터 1GB를 추가 제공하며, 0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족 여행객을 위한 ‘가족 로밍’은 월 3000원을 추가하면 최대 5명까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가족폰 나눠쓰기’ 가입 고객은 1년간 가족 로밍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도 3월 31일까지 할인 또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티딜’에서 18일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BIG 딜’ 기획전. 사진=SK텔레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고객을 위해서는 구독 플랫폼 ‘T우주’를 내세웠다.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등 주요 OTT를 결합 상품으로 제공해 개별 구독 대비 요금 부담을 낮췄다. 특히 티빙 구독자는 2월 12일부터 임영웅 콘서트 ‘IM HERO TOUR 2025 – 서울(KSPO DOME)’ VOD를 시청할 수 있다. 일부 결합 상품은 월 최대 1600원 저렴하다.

설 선물과 쇼핑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커머스 플랫폼 ‘티딜’에서 18일까지 ‘설맞이 BIG 딜’ 기획전을 연다. 설화수, 한우 세트, 스팸 선물세트 등 명절 상품을 선보이며, 다이슨 일부 제품은 단독 구성으로 한정 판매한다. 총 500만원 상당 경품을 제공하는 ‘T래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K텔레콤은 기술 기반 서비스를 통해 명절 준비 과정의 편의성을 높이고 연결 경험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로밍과 콘텐츠, AI 추천 커머스를 결합해 고객의 연휴 소비 패턴을 선점하겠다는 구상이다.

<문화경제 황수오 기자>

관련태그
SK텔레콤  T팩토리 성수  T로밍 바로 요금제  T우주  티딜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