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앤모어가 스타필드 고양점 1층에 리뉴얼 매장을 오픈했다.
기존 일렉트로 마트 내 숍인숍 형태에서 벗어나, 1층에 독립 매장으로 이전·확장 오픈했다. 이를 통해 접근성과 가시성을 크게 높이고, 좀 더 쾌적하고 전문적인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체험형 매장’ 콘셉트 강화다. 매장에는 고객 체험존을 새롭게 조성, 방문객이 즐기는 다양한 콘텐트를 마련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구성한 포토존은 물론, 데일리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무작위로 만나는 ‘랜덤 픽 뽑기 이벤트’로 색다른 재미 요소를 더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희귀 와인과 프리미엄 주류 한정 판매 행사도 진행한다. 미국 나파밸리 컬트 와인 ‘콩스가르드 샤도네이’, 일본 위스키 ‘히비키 하모니’, 프랑스 샴페인 ‘델라모뜨 블랑 드 블랑 2018’ 등 국내서 구하기 어려운 인기 제품들을 한정 수량 선보인다. 이와 함께 호주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투핸즈’ 특가전도 진행한다.
화이트와인의 수요 증가에 맞춰 인기 제품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프랑스 ‘루이 자도 부르고뉴 샤도네이’, 뉴질랜드 ‘쌩 클레어 파이오니어 블록 소비뇽 블랑’ 등이 그 대상이다.
아울러 품질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나 라벨 스크래치 등 경미한 외관 손상이 있는 상품을 대상으로 한 특가 행사도 준비했다.
와인앤모어 관계자는 “스타필드 고양 독립 매장 오픈으로 고객 접근성과 쇼핑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체험 콘텐츠, 프리미엄 상품, 글로벌 인기 브랜드 행사를 통해 주류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