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2년 연속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2021년도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산업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우유 부문 1위로 선정되며 1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연 3만 3000명의 소비자 평가와 엄격한 실사 관리 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공신력을 보유한…
[자동차] 3살 스포티지가 11살 포르쉐보다 결함 많다니...
올해 현대기아차(이하 현기차)의 유럽 시장 점유율은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11월 17일 유럽자동차산업협회(ACEA)에 따르면 올해 10월까지 현기차의 누적 판매량은 현대차가 42만 6194대, 기아차가 37만 3081대로 도합 79만 9275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10.8% 증가한…
[카 디자이너 열전 ①] 없던 르노를 디자인했다: SM6 돌풍의 주역들
CNB저널은 지난 호에서 우리나라 중형 세단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킨 르노삼성 SM6와 한국지엠(GM) 쉐보레 올 뉴 말리부의 디자인에 관해 살펴봤다. 이번 주엔 SM6, 즉 탈리스만의 새로운 디자인을 이끌어낸 주역들을 통해 2010년대 르노와 르노삼성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좀 더…
[친환경차 시리즈 ④] 첫 수소차 현대, 어느덧 中-日 추월에 “휘청”
[시리즈 순서]① 전기자동차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 다양한 전과정평가를 통해 보는 전기차의 친환경성② 전기차 배터리 1등 누구: “글로벌 포위” LG화학 vs “자금 대투하” 삼성SDI③ 전기차 레이스: 선두 닛산-테슬라 경쟁에 현대는 안 보여“수소연료전지는 극도로 어리석은 선…
[미국돈 한국영화 ④] 할리우드에서 배운다(2): ‘인재 모였다 흩어져’…
[시리즈 연재 순서]① 죽쑤던 ‘미국돈 한국영화’, 마침내 뜨다: ‘곡성’과 ‘밀정’ 동반 흥행② 할리우드 공룡들의 코리안 드림: '4전5기' 20세기폭스와 '일격필살' 워너브러더스③ 할리우드에서 배운다(1): 폭스, 워너의 현지 공략과 한국 4대 메이저의 해외 진출20세기폭스와 워…
[친환경차 시리즈 ③ - 전기차 레이스] 닛산-테슬라 선두경쟁 치열한데 현…
[시리즈 순서]① 전기차는 완전 친환경? 발전소 매연은 어쩌고?② 전기차 배터리 1등 누구?2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년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에서는 ‘에너지혁명 2030’의 저자인 토니 세바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교수의 특별강연이 있었다. 그는 현재 일…
[친환경차 시리즈 ②]전기차 배터리 1등 누구?
[시리즈 순서]① 전기차는 완전 친환경? 발전소 매연은 어쩌고?올해 말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GM 볼트(Bolt) EV, 닛산 리프 2세대, 테슬라 모델3 등 2세대 전기자동차들이 속속 등장할 예정이다. 항속거리의 한계를 개선하고도 가격을 현실화한 이 2세대 모델들은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을…
[미국돈 한국영화 ③]할리우드로부터 배운다(1) “한국영화에 리스펙트 없…
[시리즈 순서]① 죽쑤던 ‘미국돈 한국영화’, 마침내 뜨다: ‘곡성’과 ‘밀정’ 동반 흥행② ‘4전5기’ 20세기폭스와 ‘일격필살’ 워너브러더스:까다롭지만 일단 믿으면 “세컨드챈스 Go~"할리우드는 영화 한 편을 만드는 데 수 천억 원의 제작비를 쓰고, 1만 명이 넘는 인력을 투…
<내 운명과 한판 승부> 스무 번째 이야기
글·김윤식 인류의 미래를 얘기하는 눌촌 거사의 표정은 자못 엄숙하고 진지해 보였다. 지금까지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강설에 숙연함마저 느껴지자, 일행도 덩달아 긴장하는 모습이었다. “앞서 얘기한 바가 있듯이, 우리 인류의 자유의지와 창조력은 향후 100년이 지나는…
<내 운명과 한판 승부> 열아홉 번째 이야기
글·김윤식 눌촌 거사는 잠시 생각에 잠기더니, 다시 말을 이었다. “하지만 우리 인간의 상상력으로 인류의 종말을 점친다는 것은 어쩌면 하루살이와 달팽이가 벌이는 갑론을박 수준의 어리석음이요, 능력의 한계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에도 늘 마음에 걸리는 게 하나 있습니…
<내 운명과 한판 승부> 열여덟 번째 이야기
글·김윤식 양백승의 강론은 장강(長江)의 물결처럼 거침없이 이어진다. “지구 환경이 변해가는 이유에는 태생적 우주 질서 변화에 따라 발현되는 ‘자연순리적 현상’과 인간이 자연을 파괴하고 환경을 오염시켜 초래되는 ‘인위적 재앙’ 등 두 부류가 있지요. 이와 관…
<내 운명과 한판 승부> 열일곱 번째 이야기
글·김윤식 초목재영락 변로맹영어근저(草木재零落 便露萌潁於根底) 초목의 잎이 시들어 떨어지면 곧 다시 뿌리에서 새싹이 돋아나고, 시서수응한 종회양기어비회(時序雖凝寒 終回陽氣於飛灰) 계절은 비록 얼어붙는 겨울이라 해도 그 속에서 봄기운은 돌아…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