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s +

Culture - Art News

+
인세인박 작가, '섹스히비션'전으로 젠더 문제 꼬집다
인세인박 작가.(사진=아라리오뮤지엄)아라리오뮤지엄 동문모텔Ⅰ은 아라리오뮤지엄의 젊은 작가를 소개하는 '프로젝트 언더그라운드'의 일환으로 인세인박 작가의 개인전 '섹스히비션(Sexhibition)'을 3월 2일~9월 30일 연다. 섹스히비션은 전시회를 뜻하…
국정농단-한한령 탓 2016년 공연시장 규모 감소
대학로에 설치된 연극 티켓 할인 판매 부스.(사진=CNB)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와 함께 국내 공연시장 규모, 공연시설 및 단체 운영 현황과 실적 등을 조사한 ‘2017 공연예술 실태조사(2016년 기준)’ 결과를 발표했다.국내 공연시…
[아트북] 자화상의 비밀
화가는 어떤 모습으로 기억되길 바랐을까? 반에이크에서 시작해 뒤러부터 렘브란트, 또 벨라스케스에서 뭉크와 워홀 그리고 신디 셔먼에 이르기까지, 600년 동안 그려져 온 자화상의 드라마를 탐색한다.저자는 자화상의 다양한 모습을 눈 무대 뒤편 거울 자기애 등의 독립적 주제로 다루는 한편…
[아트북] 당신 곁의 화가들
마네와 모네, 고갱과 고흐, 마티스와 피카소처럼 늘 한데 묶어 함께 살펴보는 화가들이 있다. 그들은 서로 치열하게 경쟁하기도, 또는 인생 최고의 우정을 나누기도 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서로의 연관검색어로 남아 있다.이 책은 우리의 마음속에 살아 있는 우리 곁의 화가들…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