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s +

Culture - Art News

+
故 앙드레 김의 웨딩드레스에는 꿈이 담겨 있었다
따뜻한 봄날, 웨딩드레스를 주제로 한 전시가 열린다. 서울미술관은 5월 1일~9월 16일 국내외 작가 30여 명이 참여하는 기획전 ‘디어 마이 웨딩드레스’를 연다.제1전시실부터 제3전시실까지 약 700평 규모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서울미술관 개관 이래 최대 규모로 꾸려진다. 서울미술…
작가 개인의 서사가 인류적 차원 고민으로 확대되기까지
아트선재센터는 6월 3일까지 준양의 개인전 오버뷰 퍼스펙티브(The Overview Perspective)를 연다. 이번 전시는 국내에서 열리는 준양의 첫 번째 개인전이다.중국계 오스트리아 작가로서 비엔나, 타이페이, 요코하마 등에서 거주하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 온 준양은 자신의 작품…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으로 채워지는 덕수궁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은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소장 오성환)와 ‘덕수궁 프로젝트’를 2년마다 정례화 하는 협약을 26일 덕수궁 석조전 중앙홀에서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바르토메우 마리 국립현대미술관 관장과 오성환 덕수궁관리소 소장, 50여 명의 관계자가 함께했다…
갤러리오, 봄바람 타고 날아온 노동식 작가 초대전
갤러리오가 노동식 작가 초대전 봄바람 타고 훨~훨~을 5월 2일까지 연다.작가는 무의식 속에 잠재워져 있는 감각적 데이터들을 현실 공간에 재구성하는 작업을 이어 왔다. 작가가 말하는 감각적인 데이터는 자신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겪은 직간접적인 경험과 꿈과 상상을 통해서 이뤄진 기…

Economy & Politics

+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