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저널=왕진오 기자) 지난 3월 '아시아 국가의 번영이 일본의 원조 덕분'이라는 일본의 역사 왜곡 동영상이 공개돼 큰 논란이 일어난 데 이어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를 전면 반박하는 동영상을 유튜브(http://fa.do/q9B)에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일본의 왜곡 동영상의 길이와 같은 2분 분량으로, 아시아 각 나라마다의 과거 사진 등 '패러디 영상'으로 제작됐다. 일본 정부의 왜곡 동영상을 비판함과 동시에 세계인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영어로 제작됐다.
동영상은 한국, 중국, 필리핀, 태국, 파퓨아뉴기니 등 일본이 아시아 각 나라에서 저지른 전쟁 만행에 대한 사진 자료를 열거한 뒤 아직도 진심어린 사죄와 보상을 안하는 아베 총리를 비판했다.
이번 동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날로 심해져가는 일본의 역사 왜곡 홍보에 가만히 있을 수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반박 동영상을 제작해 세계적 여론을 환기시켜 일본 정부를 압박해 나가고 싶었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오는 29일 아베 총리의 미국 의회 연설을 앞두고 일본의 과거사 왜곡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미국 상하원 의원 535명 전원에게 제대로 알려 주고자 이메일로 동영상을 다 보냈다"고 덧붙였다.
이번 동영상은 유튜브뿐 아니라 미국, 독일, 중국, 남아공, 호주 등 대륙별 주요 30국을 선정해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도 동시에 올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