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어벤져스2 4DX 특별 버전 '헐크 vs 아이언맨' 6일 공개

4DX로 캐릭터별 스페셜 효과를 최초 시도

  •  

cnbnews 왕진오⁄ 2015.05.04 09:14:41

▲'어벤져스 2' 스틸 컷.

(CNB저널=왕진오 기자)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4DX 평균 객석 점유율이 80%에 육박할 정도로 흥행 몰이를 이어가는 가운데 기존 영화를 재편집한 4DX 특별 버전이 전격 공개된다.

CJ CGV 자회사 CJ 4D플렉스는 ‘헐크’와 ‘아이언맨’ 두 캐릭터의 어벤져스2 4DX 특별 버전을 오는 6일부터 전국 CGV 4DX 상영관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버전은 세계 최초 시도로, 기존 영화에서 특정 캐릭터의 특성을 한층 더 강조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새 4DX 편집판은 어벤져스 멤버 중에서도 가장 개성이 강한 헐크와 아이언맨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커다란 초록색 몸집에 엄청난 무게를 자랑하는 헐크는 그르렁거리는 포효 소리를 내고 파워풀한 주먹을 주요 무기로 사용한다. 4DX는 그가 포효하는 순간을 리얼한 진동으로 표현했고, 헐크가 몸을 날리며 상대방을 공격할 때 의자가 위아래로 쿵쿵 움직여 실감나는 움직임을 체험할 수 있다.

아이언맨은 헐크에 비해 빠르고 민첩한 속도가 특징이다. 주요 무기는 최신형 비행슈트와 손바닥에서 뿜어 나오는 리퍼서 건이다. 아이언맨이 빠른 속도로 활공할 때 관객들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머리 양 옆을 빠르게 스치는 사이드 에어샷으로 연달아 발사되는 리퍼서 건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어벤져스2 특별 버전 상영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9일 CGV 여의도와 CGV 용산이 진행하는 '기프트 타임'은 관람객 전원에게 어벤져스 캐릭터 노트와 음료를 선물하고, 추첨으로 캐릭터 피규어를 증정한다.

또 특별 버전에 대한 기대 평 혹은 관람 후기를 CGV 페이스북에 올리면, 마블 공식 캐릭터 아이템을 선물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이벤트는 6일 시작된다. 

4DX는 모션 체어와 특수 환경효과 장비들이 설치돼, 영화 장면을 따라 의자가 움직이거나 진동이 발생하고, 바람이 불고 물이 튀는가 하면 향기까지 나는 다양한 오감 효과를 제공한다. 영화의 흐름과 감정선을 고려한 섬세한 4DX 에디팅 작업이 핵심 기술로 IT와 문화적 감수성을 결합한 창의적인 산물로 평가 받고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