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유억윤의 골프만사] 첫 올림픽 골프 금메달, 한국 올까

  •  

cnbnews 제466호 유억윤 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 2016.01.21 09:01:50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CNB저널 = 유억윤 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 2016년 LPGA(미국여자프로골프) 대회에서는 골프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승부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골프가 여러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112년 만에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다시 채택됐기 때문이다.

8월 브라질에서 열리는 리우 올림픽에는 LPGA의 세계 랭킹 기준으로 출전권이 주어진다. 이 세계 랭킹 기준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LPGA 성적이 금년 7월 11일에 결정된다. 바로 그 성적표를 작성하기 시작하는 대회가 1월 28일 개막하는 바하마 클래식이다.

지난해 이 대회의 우승자이며 디펜딩 챔피언인 김세영 프로가 현재 세계 랭킹 7위를 마크하고 있다. 세계 랭킹 1위였던 박인비 선수가 리디아 고에게 자리를 넘겨줬지만 골프 여제 박인비는 이변이 없는 한 이번 올림픽에 출전해 우승 경쟁 대열에 서게 될 전망이다.

박인비는 2015년 8월 리코 브리티시 오픈의 우승컵을 안으며 아시아인으로는 최초로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같은 해 11월엔 최저 타수 1위를 확정 지으면서 포인트 27점으로 LPGA 명예의 전당 입성 요건을 충족했다. 올해엔 LPGA 투어 활동 10년을 채워 명예의 전당 입성을 위한 마지막 조건까지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한국인으로서는 두 번째지만 최연소 기록으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멋진 한 해가 펼쳐질 것이다.

올 시즌 대기록 수립 여부에 관심 쏠린 박인비, 
코츠 챔피언십서 데뷔전 치르는 전인지 등 응원

박인비의 올 시즌 대기록 수립 여부도 많은 팬들의 중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단일 메이저대회 4연패라는 새로운 역사에 도전한다. 일반 대회에서는 스웨덴의 애니카 소렌스탐이 미즈노 클래식에서 2001~2005년 5연패를 한 기록과, 영국의 로라 데이비스가 스탠더드 레지스터 핑 대회에서 1994~1997년 4연패를 한 기록은 있지만, 메이저 4연패 기록은 아직 없기 때문이다.

한편 지난해 운 좋게 초청 선수로 출전해 메이저 대회인 US여자 오픈 우승컵을 거머쥐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전인지 선수는 2월에 시즌 두 번째 대회인 코츠 챔피언십에서 데뷔전을 치르며 힘찬 출발을 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한 해 동안 우리 태극 낭자들은 역대 최다인 15승을 기록하며 LPGA 무대에서 대기록을 썼다. 두터운 선수층을 앞세워 LPGA를 주름잡은 자랑스러운 태극 낭자 군단. 이들이 또 한 번 역대 최고 성적표를 작성하며 최초로 올림픽 메달까지 가져 올수 있을지, 올림픽을 늘 기다려온 모든 이들과 더불어 골프 팬들의 관심과 기대는 한층 높아져 간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