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로맨틱 머슬'(제작 ㈜링크컴퍼니앤서울, ㈜YH인베스트먼트, 연출 김진만)이 뮤지컬 공식 페이스 북 페이지에 배우 김보강 팬들의 조공 인증 샷을 공개했다.
보디빌더를 꿈꾸눈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의 특성에 어울리는 것들로 조공 물품이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저염분, 무지방 식단을 고수 중인 배우들이 먹을 수 있는 과일 도시락과 건강 간식 등이 마련됐다. 팬들은 2일 열린 '로맨틱 머슬' 연습실 공개 현장에서 취재진에게도 선물을 전하기도 했다.
아이돌 스타에 대한 팬들의 물질적인 사랑으로 시작된 조공 문화는 뮤지컬 계에도 정착됐다. 배우들의 첫 공연일은 물론, 연습 기간에도 다채로운 품목의 팬 조공이 시행되고 있다.
뮤지컬 '로맨틱 머슬' 제작사 관계자는 "팬들의 조공 문화가 점점 다채로워지고 있다. 배우와 제작진은 물론 취재진까지 고려한 경우는 이례적인 일"이라며 "작품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완벽한 공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뮤지컬 '로맨틱 머슬'은 꿈을 향한 청춘들의 유쾌한 도전을 담은 창작 뮤지컬이다. 이창민, 이현, 백성현, 김보강 등이 출연한다. 15일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막을 올리며, 2차 티켓 오픈은 4일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