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서울옥션 하반기 첫 홍콩 현지 경매, 낙찰총액 약 160억 원

이우환 출품작 모두 낙찰…루이스 부르주아 조각은 약 95억 낙찰 눈길

  •  

cnbnews 김금영⁄ 2018.10.02 09:24:52

약 5억 원에 낙찰된 이우환의 ‘선으로부터(From Line)’.(사진=서울옥션)

올해 하반기 서울옥션의 첫 홍콩 현지 경매 ‘제 26회 홍콩세일’이 현지 시각 오후 5시부터 센트럴에 위치한 H퀸즈빌딩 11층의 상설 전시장 SA+(에스에이플러스)에서 열렸다. 제 26회 홍콩세일은 낙찰률 83%, 낙찰 총액 한화 약 160억 원을 기록하며 마무리됐다.

 

이번 경매에는 다양한 한국 근대 및 현대 작가와 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출품됐다. 김환기의 전면 점화 시리즈 ‘27-XI-71 #211’는 한화 약 28억 원에 경매를 시작해 한화 약 33억 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이 작품은 작가가 뉴욕에서 그린 그림으로 청, 홍, 황, 녹색의 다양한 색감이 반복적으로 교차해 운율감을 형성한다.

 

루이스 부르주아의 ‘콰란타니아(Quarantania)’는 한화 약 95억 원에 낙찰됐다.(사진=서울옥션)

이우환의 작품은 판화 작품과 바람과 라인 등 총 5점이 출품됐는데 모두 낙찰됐다. 그 중 ‘선으로부터(From Line)’는 한화 약 5억 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김창열, 박서보 등의 작품도 모두 팔렸으며 특히, 오수환과 전광영의 작품이 많은 경합을 벌여 눈길을 끌었다. 오수환의 ‘곡신(God of Valley)’은 시작가의 2배 가까운 낙찰가인 한화 약 7000만원을 기록하며 경합을 벌였다. 이 외에도 이강소, 이배, 박영남 등의 작품도 모두 새 주인을 찾았다.  

 

해외 유명 작가의 조각품들도 모두 새 주인을 찾았는데 그 중 루이스 부르주아의 ‘콰란타니아(Quarantania)’는 경매 시작가를 훌쩍 넘는 금액인 한화 약 95억 원에 낙찰됐다. 국내 미술품 경매사가 거래한 조각품 중 가장 최고가로 낙찰됐다. 서울옥션에 따르면 이는 전 세계 미술품 경매 시장에서 거래된 작가의 작품 가격 중 다섯 번째로 비싸게 팔린 작품이기도 하다. 미국 태생의 여성 작가인 루이스 부르주아의 이번 출품작은 기하학적이며 수직적인 다섯 개의 형상으로 구성된 작품이다. 이외에도 베르나르 브네와 로버트 인디애나의 작품도 모두 새 주인을 찾아 조각품에 대한 현지 반응을 실감할 수 있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