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8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한 뮤직 페스티멀 울트라 코리아(Ultra Korea, UMF Korea)가 올해는 6월 7~9일 열린다. 이에 울트라 코리아의 공식 머천다이즈 또한 관심을 받고 있다. 페스티벌을 만끽할 수 있는 의상, 추억을 간직해줄 기념품 등으로 꾸려지는 울트라 코리아 공식 머천다이즈는 올해 일러스트 작가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최근 몽블랑 향수 디자인 컬래버레이션 출시, 나이키를 포함한 국내외 많은 브랜드들과 꾸준한 컬래버레이션을 이어 온 그라플렉스(GRAFLEX) 작가, 그리고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9, 현대자동차의 2018 월드컵 프로모션 펜파크빌리지 등 브랜드와 협업한 풀페이스 소사이어티(FULL FACE SOCIETY)가 이번 울트라 코리아 2019 머천다이즈 컬래버레이션에 참여한다. 일러스트 작가뿐 아니라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도 올해 머천다이즈 상품 출시에 함께한다. 컬렉션은 4월 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울트라 코리아는 일러스트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 확정을 기념해 ‘울트라가 울트라로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매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2019 컬래버레이션 머천다이즈를 포함한 울트라 코리아 공식 머천다이즈를 응모자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제공한다. 울트라 코리아 공식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기간은 4월 3일 수요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