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현대 무용으로 표현하는 ‘코로나 시대의 공연 관람 에티켓’

LG아트센터, 신한카드·LDP무용단 손잡고 홍보 영상 제작

  •  

cnbnews 김금영⁄ 2020.07.22 16:30:19

LG아트센터가 신한카드, LDP무용단과 함께 제작한 ‘코로나 시대의 공연 관람 에티켓’ 영상 화면 캡처. 사진 = LG아트센터

LG아트센터와 신한카드는 LDP무용단과 함께 ‘코로나 시대의 공연 관람 에티켓’을 안내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발열 체크와 문진표 작성 ▲안전거리 유지 등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기본적인 에티켓을 현대 무용 동작을 통해 표현한 영상이다.

LDP무용단은 2001년 창단한 이래 지난 20년 동안 수많은 무용수와 안무가를 배출해 온 현대 무용단으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서 공연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이번 영상에서 LDP무용단은 질병관리본부에서 권장하는 ‘손 씻기 6단계 동작’을 안무로 표현한다. 임샛별, 이주미, 이홍, 이정은, 황창환, 김영채 등 6명의 단원들이 출연했고, 김동규 안무가와 이정민 무용수가 각각 안무와 연출을 담당했다.

LG아트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을 차단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관객들에게 기억하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며 “관객이 불안감을 떨치고 공연 관람의 즐거움을 다시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영상은 7월 21일부터 LG아트센터 유튜브 채널과 공연장 스크린 등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한편 LG아트센터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세계적 확산으로 인해 올해 대부분의 기획 공연을 취소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매튜 본의 레드 슈즈’를 포함한 5편의 LG아트센터 공연으로 구성된 ‘2020 신한카드 아트 컬렉션’ 또한 취소됐다. LG아트센터 측은 “신한카드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관객들을 위해 본 영상을 공동 제작해 배포하는 한편, 내년 더 많은 공연으로 구성된 ‘신한카드 아트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LG아트센터는 하반기부터 신유청 연출 ‘그을린 사랑’, 김재덕 안무 ‘다크니스 품바 & 시나위’ 등 국내 아티스트들 중심으로 기획 공연을 재개한다. 문진표 작성과 체온 측정을 마친 관객들만 입장을 허용하며, 공연장 내 모든 시설 및 공연 관람 시에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