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KB금융, 2024 상반기 ‘KB스타터스’에 우수 스타트업 20곳 선정

AI‧핀테크‧헬스케어‧모빌리티 등… KB금융 계열사와 제휴 연계‧투자 유치 등 스케일업 지원

  •  

cnbnews 한원석⁄ 2024.05.23 16:19:11

정진호 KB금융지주 DT본부 본부장 겸 KB국민은행 DT추진본부 부행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5번째)과 2024년 상반기 ‘KB스타터스’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23일 비즈니스모델 차별성 및 기술역량,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 향후 성장가능성이 우수한 스타트업 20개사를 ‘KB스타터스’로 최종 선정하고, ‘KB스타터스 Welcome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KB스타터스’에는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지원한 17개사와 KB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하는 기업 중 KB금융과 협업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 3개사 등 총 20개사가 선정됐다. 이 중 창업진흥원과 협업하여 선발된 17곳에는 창업진흥원에서 총 21억4000만 원의 자금을 지원한다.

‘KB스타터스’로 선정된 20개 스타트업은 최근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비롯해 핀테크, 헬스케어, 모빌리티, 금융·투자 등 여러 분야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향후 KB금융은 이 기업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베디드 금융 분야에서는 ▲메타로고스(공모주 투자 서비스), Youth 고객 분야에서는 ▲레몬트리(자녀 용돈관리 서비스), 외국인 대상 금융상품 및 서비스 분야에서는 ▲하이다이버시티(외국인 유학생 전용 체류 행정서비스) 등과 협업을, AI분야에서는 ▲커먼컴퓨터(AI 개발 자원공유 네트워크) ▲베슬에이아이(AI 개발 솔루션) ▲에이엘아이(AI 기반 LLM 개발) 등 독자적인 AI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기대할 수 있다.

2024년 상반기 ‘KB스타터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내·외부 전문가 경영컨설팅 ▲투자 유치 ▲채용 지원 등 성장 단계별 다양한 스케일 업 프로그램을 지원 받게 되며 서울 강남(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한 스타트업 전용 공간에 입주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2024년 상반기 ‘KB스타터스’는 창업진흥원과 연계해 KB금융과 협업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선발한 것이 특징”이라며 “이 스타트업들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KB금융의 디지털 금융 강화를 위해 우수한 스타트업들과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화경게 한원석 기자>

관련태그
KB금융그룹  KB스타터스  우수 스타트업 지원  창업진흥원  AI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