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주목 신간] 선을 넘는 사람들에게 뱉어주고 싶은 속마음·펭수의 시…
선을 넘는 사람들에게 뱉어주고 싶은 속마음이 책은 실화다. 거기서 거기인 집단, 좋아질 가능성 없는 인물이 툭툭 튀어나오지만 결코 허구가 아니다. 이제 막 입사한 신입에게 왜 선배 얼굴 못 알아보냐고 따지는 팀장, 툭하면 오빠는~이라는 말로 혈압 끌어올리는 과장, 거래처에 거짓말하라고 권하는…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나는 해킹 피해자… 구글과 넥슨은 내 돈 돌려달라!"
2주 전 금요일 밤의 일이다, 반주를 곁들인 만찬으로 시작한 주말은 달콤해야 마땅했다. 새벽 세 시에 잠을 깨운 그 전화만 아니었다면.오밤중에 전화라니 이게 무슨 비(非) 매너인가 싶었지만, 알고 보니 고마운 전화였다. 신용카드사의 사고 예방 팀으로, 내 신용카드의 부정 사용이 염려되어 카드를 일…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코로나19가 바꾼 보수적인 백화점 문화센터 풍경
최근 현대백화점과 국립현대미술관으로부터 비슷한 내용의 보도자료를 받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장기화로 문화 강좌를 유튜브 채널로 제공한다는 것.국립현대미술관의 경우 딱히 놀라운 소식은 아니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일찌감치 지난해부터 유튜브를 통해 학예사 전시투…
대표이미지
[통계로 보는 경제] 화장품업계 보수총액 1위, 아모레 서경배 회장 ‘…
지난해 가장 많은 보수를 챙긴 화장품 업계 임원은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퇴직한 한국콜마 윤동한 전 회장,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 등이 뒤를 이었다. LG생명과학과 아모레퍼시픽의 두 수장은 직원 평균 보수의 47배 이상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
대표이미지
침체된 5G, 고가폰이 원인? 갤럭시S20도 ‘시들’
5G 이동통신이 1년을 넘겼지만 아직 대세로 불리기는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5G 요금 가입자는 10분의 1도 안된다. 5G 폰의 판매량도 기대에 못 미친다는 분위기다. 아예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을 폐지해야 한다는 주장도 슬금슬금 고개를 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
대표이미지
편의점에서 반려동물보험 가입 시대 … 한계는?
핵가족과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애완동물이 아닌 반려동물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 과거와는 다른 인식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보험사들은 반려동물 보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보험 적용 범위를 반려견에서 반려묘로 확대하고 질병 범위와 보…
대표이미지
103년만에 바뀐 BMW 새 로고에 "뭐지?" 비판 이어져
BMW가 이달 초 전기차 콘셉트 i4와 함께 브랜드의 새 커뮤니케이션 로고를 공개한 지 20일 가량 지났다. BMW 본사 및 BMW 그룹 코리아를 비롯한 각국 BMW 법인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로고를 홈페이지와 SNS계정 프로필에 적용했다. 그런데 웹페이지마다 로고의 생김새와 적용 방식이 다르고,…
대표이미지
생활한복 입는 10대, 드론 사는 60대 … 나이 잊은 유통가
이제 소비시장에서 으레라는 말은 적합하지 않다. 특히 나이에 있어 그렇다. 일반적으로 연령층에 따라 판매 상품이 구분됐지만, 최근 특정 연령대가 으레 좋아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는 소비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른바 에이지리스(Ageless. 나이 경계가 없는)다. 드론헬리캠을 사는 60대…
대표이미지
[제약R&D] GC녹십자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현황 등
GC녹십자녹십자랩셀은 코로나19 치료제의 상용화가 하반기 중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사 디엠바이오는 알레르기 치료제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 각 계약사들의 RD 동향을 정리해 보았다. GC녹십자는 2일, 개발 중인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가 올해 하반기에는…
대표이미지
"짐이 돈 된다" 운임 상승에 여객기→화물기 전환
화물 사업이 항공사 불황 돌파의 묘수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로 한국발 여객기 입국 제한을 시행 중인 국가들이 화물기는 막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항공사들은 여객기를 화물기로 전환하면서 화물 운송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반도체, 전자제품, 농산물 등 여객기 화물칸에 투입대한항공은 베…
대표이미지
KB·하나·신한·우리·농협, 소상공인 지원 총력 … ‘돈맥경화’ 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면서, 영세중소 규모 사업자들의 돈맥(脈)에 비상등이 켜졌다. 일상을 점령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매출이 급감해서다. 금융사들은 자금지원을 통해 꽉 막힌 돈맥경화 개선에 나섰다.금융업계 자금지원 + 착한 임대인 운동 나서# 숙박시…
대표이미지
3월 특수 실종에 울고싶은 오프라인 가전 유통업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가전유통업계 3월 특수가 실종된 것으로 나타났다. 원래 3월은 초중고대학교의 개학이 있어 이를 앞두고 노트북 등의 가전을 구입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은 시기다. 학생이 아니어도 봄을 맞아 집안의 가전제품을 바꾸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때문에 많은 가전백화점들이 할인…
대표이미지
[보험업계 덮친 코로나19 ⓵] 만기전 해약 급증 ‘인슈어런스 런’ 위…
코로나19 여파로 경제가 휘청대고 있다. 보험업계도 피해 여파가 적지 않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입자들이 최후의 보루로 남겨두어야 할 보험을 해지함에 따라 그렇지 않아도 높은 보험손해율 때문에 낮은 이익률을 기록하던 보험사들은 더욱더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
대표이미지
게임업계, 코로나19 특수 전망에 ‘표정관리’
게임업계가 코로나19 특수를 두고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권장에 따라 외출을 하지 못하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실내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감에 따른 매출 증가가 전망되기 때문이다. 다만, 사회 분위기상 매출 증가를 반기기는 어려운 분위기여서 조심스러워하…
대표이미지
“약국 아닙니다, 카페입니다” … 막자사발부터 진생치노까지
코로나19로 건강, 특히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관련 약품을 구매하는 것은 쉽지 않다. 성분은 따져야겠는데 전문용어도 많고 어렵다. 또 원료가 좋다는데, 크게 와닿지도 않는다. 이 같은 소비자들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판매회사들이 라이프스타일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이 직…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