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원희룡 후원회장, 드릴 든 남성이 협박
410 총선에 인천 계양을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하는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이 자신의 후원회장인 이천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가 폭행과 협박을 당했다고 밝혔다.조선일보 보도에 따르면, 원 전 장관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날 계양역에서 출근 인사를 하는 중, 한 남성이 이천수 후원회장에…
[스페셜 인터뷰]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 싱가포르 비견 되는 글로벌 허브…
전 국민이 염원했던 엑스포 유치는 불발됐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부산은 희망을 보고 비전을 얻었다.유치 활동을 통해 부산에 대한 기업 투자는 20배가량 늘어났으며 각종 글로벌 도시브랜드는 수직 상승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한국의 위상을 알린 측면에서 엑스포 유치전은 값진…
[속보] 연평도 주민 대피령…면사무소 "북 도발 관련 대피"
5일 인천시 옹진군 연평면사무소에 따르면 면사무소는 이날 낮 12시 2분과 12시 30분 2차례 연평도에 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내렸다.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연평면사무소는 군부대 측 요청을 받고 대피 방송을 내보낸 뒤 주민들의 대피를 유도하고 있다.연평면사무소 관계자는 북한 도발 관련…
[속보] 이재명 대표,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 방문 중 피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오전 10시 27분쯤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방문한 자리에서 흉기로 습격당했다.이 대표는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신원 불명의 남성으로부터 왼쪽 목 부위를 공격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졌다. 이 대표는 목 부위에 1㎝…
[속보] 한동훈 국힘 비대위원장 “지역구에 출마하지 않을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한동훈 비대위원장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원장 취임 입장 발표에서 저는 지역구에 출마하지도 않겠다. 비례대표로도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한 비대위원장은 오직 동료 시민과 미래를 위해 헌신…
송영길 1억 후원 사업가 극단적 선택... 송 전 대표는 결국 구속
송영길 전 미주장 대표에게 1억 원을 후원했던 한 사업가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18일 JTBC 단독 보도에 따르면, 이 사업가는 송 전 대표의 고등학교 후배로 경남 지역에서 사업을 해왔다. 검찰은 후원 경위와 자금 출처를 확인하기 위해 지난달 이 사업가를 불러 조사했다.관련해 검찰과 송 전…
이재명 재판 다녀오던 유동규, 대형 화물차와 충돌
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8시 30분께 경기 의왕시 부곡동 봉담과천도시고속화도로 봉담 방향 도로에서 유동규 전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탑승한 승용차가 5t 화물차와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사고를 당한 유 전 본부장은 두통과 허리 통증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생…
김용남 전 의원 북콘서트 개최… 총선 출마 시동거나
김용남 전 국회의원(법무법인 일호 대표변호사)이 대한민국을 한 단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싶다며 사실상 내년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김 전 의원은 2일 오후 경기 수원시 팔달문화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저서 소액주주혁명 북콘서트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는 나경원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
“인질 되느니 차라리 죽는 게 낫다”던 아빠에게 딸이 살아돌아왔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끌려가 숨진 줄로만 알았던 9살 딸이 무사 귀환했다.BBC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일시휴전 이틀째인 지난 25일(현지시간) 하마스가 석방한 이스라엘 인질 13명 중 에밀리 핸드가 포함됐다.같은 날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은 에밀리가…
찰스 3세 국왕 첫 킹스 스피치 나선다...성범죄 처벌 강화 등 정부 추진 법률안…
영국 의회에서 킹스 스피치(Kings speech)가 70년 만에 열린다.영국 찰스 3세 국왕이 7일(현지 시간) 국회 개원식에서 정부의 계획을 발표한다. 영국은 킹스 스피치에서 정부가 추진하는 법률안을 발표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이 때 국왕이 발표하는 연설문은 정부가 작성한다.BB…
“심정지 상태서 발견… 심폐소생술로 살려” 푸틴 대통령 건강이상설 또 등…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침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와 전 세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영국 데일리 익스프레스 등은 23일(현지시간) 푸틴 대통령이 전날 밤 모스크바의 사저 침실바닥에 쓰러져 눈동자만 굴리고 있는 상태에서 경호원에 의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속보] 속초로 내려온 귀순 추정자 신병 확보...귀순 의사 표시
연합뉴스에 따르면, 북한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4명이 내려와 속초지역에서 발견됐고,군 당국은 귀순 추정자로 보이는 인원에 대한 신병을 확보했다고 전했다.또한 조선일보에 따르면 이 4명은 '북한 인민군인지 주민인지 확인되지 않은 인원 4명이 24일 오전 속초의 외옹치항 인근 해…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