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체제’로는 양당체제 파국 막을 수 없어”…‘한국 민주주의 위기 원…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원장 송호근)이 14일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에서 한국 민주주의 구출하기: 적대 정치의 청산과 개헌 제안을 주제로 제3회 도헌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 민주주의에 닥친 위기의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개헌…
韓·美 정상이 부상시킨 '부정선거'...일론 머스크 "통계적으로 매우 희박한…
일론 머스크 통계적으로 매우 희박한 일 일어나고 있어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에 혁혁한 공을 세운 일론 머스크는 '정치적 관점'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두 가지 핵심 축을 공유하고 있다. 바로 주류 언론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과, 부정선거에 대한…
尹측 "원전 사업 방해, 중국에 가장 큰 이익...거대 야당의 저의는 무엇인가"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린 탄핵 심판 4차 변론기일에 출석해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과 대면했다. 윤 대통령이 김 전 장관과 공식석상에서 만나는 것은 지난해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처음이다.이날 김 전 장관은 윤 대통령에게 직접 비상계엄 선포를 건의하고 권유했…
[전문] 윤석열 대통령 자필 편지 "국민의 주권 도둑질하는 '총체적 부정선거…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국민의 주권을 도둑질하고 자유민주주의를 붕괴시키는 행위인, 총체적인 부정선거 시스템이 가동됐다며, 부정선거의 증거가 너무나 많기에 부정선거를 음모론으로 일축할 수 없다고 밝혔다.15일 윤 대통령은 공수처 체포영장 집행 과정에서 유혈 사태가 발생할 것을 염…
윤석열 대통령 공수처에 체포돼… 계엄선포 후 43일만·‘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대통령이 마침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에 체포됐다.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후 43일, 법원이 윤 대통령 체포영장을 처음 발부한 지 15일만의 일이다.윤 대통령은 비상계엄 사태 이후 검찰로부터 한 차례, 공수처로부터 세 차례 출석요구를 받고 응하…
[신년 인터뷰]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글로벌 허브도시, 시민행복도시…
한때 노인과 바다라는 오명을 썼던 부산이 변화의 물결을 타고 있다. 인구 감소와 청년 유출 문제는 완화되고, 혼인율과 고용률은 상승세를 보이며 도시 활력이 되살아나고 있다. 실업률은 역대 최저 수준으로 낮아졌고, 시민 삶의 질 지수는 전국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글로벌 기업 유치와 첨단…
마포구, 김대중재단과 손잡고 동교동 사저 보존 본격 추진
서울특별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이하 구라 함)는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동교동 사저 보존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국가적 유산으로 남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2024년 11월 11일 권노갑 김대중재단 이사장, 문희상 부이사장, 배기선 사무총장이 마포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했다…
음주 13일만 경찰 출석한 문다혜 "해서는 안 될 큰 잘못...성찰하겠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문다혜 씨가 음주운전 사고 13일 만인 18일 경찰에 출석했다.서울 용산경찰서는 이날 문 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음주운전 경위와 함께 불법 주차, 신호 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 여부도 조사할 예정이…
구민? 주식?··· 결국 구청장 사퇴한 문헌일 전 구로구청장
국민의힘 소속으로 2022년 7월 민선 8기 구청장에 취임한 문헌일 전 구로구청장이 지난 16일 사퇴했다.문헌일 전 구청장은 지난 16일 자신의 SNS 계정에 16일부로 구로구청장 직을 내려놓는다. 구민 여러분에게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만큼, 송구하고 죄송하다. 매우 안타깝고 가슴 아픈 결정…
[속보] ‘김건희 여사 특검법’ 재의요구안 국무회의 통과
김건희 특검법과 채상병 특검법 등에 대한 재의요구안이 30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정부는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김건희 특검법), 순직 해병 수사 방해 및 사건 은…
日 차기 총리 오른 이시바…결선서 '극우' 다카이치에 대역전
한일 역사 문제에서 온건한 입장을 취해온 이시바 시게루(67) 전 자민당 간사장이 차기 일본 총리로 결정되었다.자민당은 27일 도쿄 본부에서 열린 총재 선거를 통해 이시바 전 간사장을 28대 총재로 선출했다. 이시바 총재는 결선 투표에서 215표를 얻어, 194표를 획득한 다카이치 사나에 경…
이스라엘, 헤즈볼라 시설 융단폭격… 사망자 최소 492명
레바논의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시설에 대한 집중 공습에 나선 이스라엘군이 23일(현지시간) 하루에만 1300회에 달하는 대규모 폭격을 퍼부으면서 사망자가 최소 492명이 발생했다.레바논 보건부는 이날 오늘 하루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어린이 35명과 여성 58명을 포함해 최소 492명이…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