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모델

The new generation S-Class, 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

  •  

cnbnews 제165호 박현준⁄ 2010.04.12 14:36:30

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으로 각광받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모델 ‘The new generation S-Class’는 한층 더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에 최첨단 기술력을 갖춰 새롭게 출시되었다. 시대의 선구자로 한발 앞서 자동차 시장을 선도해온 메르세데스-벤츠 S-Class는 1951년 첫 탄생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총 330만 대 판매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세단으로 손꼽히고 있다. 디자인 모던하지만 유행을 따르지 않는 The new generation S-Class의 디자인은 진취적이며 다이내믹한 느낌과 함께 최고의 프레스티지를 선보인다. 특히 중앙에서 양단으로 대담하게 이어지는 날렵한 전면부 그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eneration S-Class를 더욱 위엄 있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모시켰다. 또한 아름다운 백색 LED로 제작된 전면부 헤드라이트와 후면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피시인성 향상과 함께 현대적이면서 세련된 인상을 선사한다. 차체는 물론, 사이드 미러와 램프 디자인까지 최적화해 이전 모델보다 더욱 넓어진 전폭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 수준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함으로써 동급 최고 수준의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을 완성했다. 안전장치 The new generation S-Class는 새로운 카메라 및 레이더 기반 운전자 주행 보조기능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의 장착으로 지금까지 S-Class를 대표해온 높은 안전성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 70가지 이상의 측정계수를 통해 운전자의 주의력 상태를 모니터하고,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기능, 급정거 시 빠른 속도로 깜박이는 LED 브레이크 라이트로 하여금 후미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등의 최첨단 기술이 새롭게 장착되었으며, 이와 함께 야간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켜주는 나이트 뷰 어시스트(Night View Assist), 부주의한 차선 이탈을 감지하고 경고를 보내는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 앞 차와의 간격을 자동 조절하는 디스트로닉(Distronic) 기능을 포함하는 운전자 주행 보조기능 패키지를 선보인다. 편의장치 The new generation S-Class는 한국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하여 적용된 다양한 편의장치들이 눈길을 끈다. 인체공학적 배치와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돋보이는 커맨드(COMAND APS) 시스템을 비롯해, 하만/카돈 로직 7 사운드 시스템(Harman/Kardon짋 Logic7짋)이 제공하는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 하나의 화면으로 운전석과 조수석에서 동시에 각기 다른 디스플레이 화면을 볼 수 있는 분할 화면(Split View), 한국형 3D 내비게이션과 지상파 DMB,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패키지(RSE), 3색 조절이 가능한 실내등 패키지(Ambient Lighting) 등 한국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편의장치들이 대거 적용되었다. The new generation S-Class는 V6, V8, V12 등 다양한 엔진 배기량, 가솔린 및 디젤, 숏 휠 베이스 및 롱 휠 베이스, 후륜 및 4륜 구동 방식(4MATIC)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추가되어 역대 최다 라인업을 제공한다.

The new generation S 600 Long 품격 돋보이는 디자인, 파워풀한 V12 터보 엔진 성능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모델 S-Class의 최상급 모델인 ‘The new generation S 600 L’은 안전성, 성능,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최첨단의 기술까지 접목된 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이다. The new generation S 600 L의 디자인은 50여 년 간 쌓아온 S-Class 혈통의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진취적이며 다이내믹한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중앙에서 양단으로 대담하게 이어지는 날렵한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에 세 줄의 더블 크롬 루부르를 장식하여 현대적인 느낌을 더했다. 이어 후면부에는 좌우 배기 파이프를 결합한 형태의 전용 트윈 크롬 배기 파이프가 장식되었으며, 측면에 장식된 V12 엠블럼과 전용 5-스포크 18인치 알로이 휠은 The new generation S 600 L을 더욱 위엄 있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모시켜주었다. The new generation S 600 L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품격 있는 실내 공간을 그대로 엿볼 수 있다. 시동과 함께 V12 엠블럼이 계기반에 표시되는 전용 스타트업 스크린을 비롯하여 알칸타라 천장 마감과 고급스러운 크롬 도어 실 패널, V12 엠블럼이 들어간 전용 시트 디자인이 적용되어 최상위 모델의 품격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뒷좌석 접이식 테이블과 마사지 기능을 갖춘 다이내믹 컴포트 시트,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패키지와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 로직 7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차내에서도 콘서트 홀과 같은 생생함과 최상의 음향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분할 화면은 한 개의 모니터를 통해 동시에 각기 다른 화면을 볼 수 있게 하여 탑승객 모두에게 일등석 수준의 편안함과 함께 즐거움을 더해준다. The new generation S 600 L은 최고의 럭셔리 세단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혁신적인 편의장치를 대거 선보인다. 야간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켜주는 나이트 뷰 어시스트와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와 디스트로닉의 공조로 이뤄진 최첨단 운전자 주행 보조기능 패키지,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 액티브 라이트 시스템(Active Light System)을 비롯해 측풍 제어기능이 추가된 액티브 바디 컨트롤(ABC)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되어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The new generation S 600 L을 돋보이게 하는 부분은 바로 세계 최고의 파워를 자랑하는 V형 12기통 바이 터보 차저 엔진의 파워풀한 성능이다 자동 5단 변속기와 공조를 이뤄 최대 토크 84.6 kg·m(1800~3500rpm), 최고 출력 517마력(5000rpm)을 발휘하며, 파워풀하면서도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 The new generation S 600 L의 최고 안전 속도는 250km/h이며, 100km/h까지 4.6초 만에 주파한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