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8호 김대희⁄ 2013.03.22 16:55:08
지난 21일 홍대 르빠노하우스에서 팝쇼 그 두 번째인 ‘팝쇼vol.2’가 열렸다. 이번 파티는 특별히 아트옥션이라는 콘셉트로 파티가 진행됐는데 국내 유명 팝아티스트 6명이 초청되어 그들의 작품이 경매로 진행됐다. 가장 먼저 르빠노하우스에 대한 소개 영상을 오프닝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이어 팝아티스트 찰스장의 팝쇼가 진행됐는데 Kpop Hiphop Triple 제7병동 아티스트들의 옷 위에 즉석에서 페인팅을 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중간 중간 비보이 아티스트 안준호의 멋진 춤도 선보여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했다. 다음으로 제7병동이 ‘기지개를 펴’를 열창하며 흥겨운 무대를 만들었고 일본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 Ellie Love(앨리 러브)의 감미로운 음색이 돋보이는 ‘Sleeping Sheeps’가 이어졌다.
이날 파티의 하이라이트 아트 옥션 경매에서는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6명의 젊은 작가들 작품으로 진행됐다. 경매에는 찰스장, 델로스, 아트놈, 조세민, 장수종, 홍삼 작가의 소품이 출품됐는데 모두 원화로 최고 100만원 상당을 호가하는 작품들이었다. 이날 경매는 많은 호응을 얻으며 치열한 경쟁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원화를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또한 르빠노백팩과 찰스장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프리미엄 리미티드 백팩 6개도 한정판으로 예약 판매됐다. 이밖에 르빠노 라이징스타의 팝아트 퍼포먼스와 여러 공연 장르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행사가 됐다.
르빠노 하우스 공간은 작지만 많은 쓰임새로 알차게 꾸며졌다. 르빠노 브랜드 팝업 스토어와 팝아티스트 찰스장 팝아트 갤러리, 2030 컬쳐브레인을 위한 스마트 오피스, 3040 CEO 멤버 이규제큐티브 라운지, 엔터테인먼트 그룹들의 협업 미팅룸, 르빠노가 후원하는 인재 라이징스타 문화공연 홀, 5층과 6층을 연계한 VIP 클럽파티 가든이 있다. 한편 르빠노 하우스는 지난 1월 21일 오픈을 시작으로 매월 21일 르빠노의 상품 패션쇼 및 르빠노가 후원하는 문화 예술계 인재인 Rising sTar★(라이징스타)들과 함께 ‘PoP Show(팝쇼)’를 연다. 김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