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대구생활문화센터에서 2025 대구생활문화센터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할 생활문화동호회를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생활문화센터는 생활문화 및 거점 플랫폼 공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생동지기(생활문화동호회)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2025 대구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동호회 참여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올해 ‘생동데이(공연)’ 7팀과 ‘생동데이(교실)’ 6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생활문화교실’ 프로그램의 명칭이 올해부터 ‘생동데이(교실)’로 변경된다. 생동데이(공연)은 생동지기가 직접 기획한 공연을 실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연 프로그램이라면, 생동데이(교실)은 생동지기가 주체가 되어 교육기획안을 구성해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생동데이(공연)에 선정된 동호회는 5월에서 11월 사이 팀별 1회 대구생활문화센터 내 어울림홀에서 공연을 진행하게 되며 공연을 위한 장소 제공 및 음향 시스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생동데이(교육)의 경우, 생동지기 2인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시민을 대상으로 한 생활문화 강좌를 주 1회(최소 4회차~최대 32회차) 대구생활문화센터 내 강의실에서 진행하게 되며, 강의실 제공과 함께 생동지기(강사)에게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