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신성통상 탑텐, 로컬 매거진 ‘탑시티 강원’ 오늘 공개

디지털 콘텐츠 선공개 후 17일부터 지류 매거진도 배포

  •  

cnbnews 김응구⁄ 2025.12.12 10:18:20

SPA 브랜드 ‘탑텐’이 강원 지역을 주제로 한 로컬 매거진 ‘탑시티 강원’을 오늘 공개한다. 사진=신성통상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브랜드 ‘탑텐’이 강원 지역을 주제로 한 로컬 매거진 ‘탑시티 강원’을 12일 공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탑텐의 핵심 가치인 ‘다양성’을 지역 스토리로 확장하는 로컬라이징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주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다.

탑시티 강원 매거진은 12일부터 자사 몰 기획전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먼저 공개한 후, 지류(紙類) 매거진으로도 총 5000부를 제작해 17일부터 강원 내 성인 매장 13개 점과 전국 주요 매장 17개 점에서 배포한다.

매거진에는 강원에서 활동하는 인물들의 인터뷰를 비롯해 지역 풍경을 담은 화보, 라이프스타일 에디토리얼 등 지역 문화를 큐레이팅한 콘텐츠를 담았다.

지역 고유의 가치를 살리는 ‘로코노미(Local+Economy)’ 트렌드가 확산하는 가운데, 탑텐은 제주 연북점에서 첫 로컬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효과를 확인한 후 두 번째 지역으로 강원을 선정했다. 강원은 네이버 기준 겨울 여행지 검색 상위권을 유지하는 지역이다. 외국인 관광객 수 역시 2022년 12만명대에서 지난해 14만명 수준으로 확대돼, 계절 관광지로서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탑텐은 이 같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강원을 로컬 콘텐츠 확장 가능성이 큰 지역으로 판단했다.

이번 매거진에는 TV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조정석의 실제 모델로 화제를 모았던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소아청소년과 유영명 교수와 KBS 2TV 단막극 ‘러브트랙’ 출연을 앞둔 배우 양대혁, 강릉 글씨당 김소영 서예가 등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물이 다수 참여했다.

탑텐 관계자는 “지난 제주 프로젝트를 통해 로컬 기반 스토리텔링의 효과와 가능성을 확인한 후, 관광·생활 트렌드가 성장하는 강원을 두 번째 지역으로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핵심 가치인 굿웨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지역 콘텐츠를 확장하고, 전국 677개 매장을 로컬 문화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관련태그
신성통상  탑텐  탑시티 강원  유영명 교수  양대혁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