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해외 경제] ‘사드 보복에 이마트 中철수’ 보도에 中네티즌 “듣보…
(CNB저널 = 공미나 기자) 최근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로 중국의 반한 감정이 깊어지는 가운데 많은 국내 기업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 ‘이마트의 중국 사업 철수 가능성’ 뉴스가 전해지며 국내 기업들이 경제 보복에 대한 두려움에 떨고 있는 반면 중국 현지에서는 “사드를 핑계로 끌어…
대표이미지
[기업인 - 은산해운항공 양재생 회장] “된다, 더 잘된다. 초긍정 에너…
(CNB저널 = 부산 강우권 기자)- 은산이 걸어온 길은?“경남 함양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고등학교까지 마치고 1975년 부산 동남아해운에 취직해 19년 동안 직장생활을 하다가 결혼한 지 3년째 되던 1993년 11월에 직원 4명과 함께 자본금 3천만 원을 갖고 은산해운항공을 창업했다. 37세 나이로 회사…
대표이미지
[아트북] 아무 것도 손에 들지 않고 말하기
한 시간 총서('한 시간만에 읽는다'를 모토로 한 시리즈) 제2권이 출간됐다. ‘큐레이팅’과 ‘미술 글쓰기’라는 두 개의 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예술적, 시각적, 이미지적 경험이 어떻게 전시와 글의 재료가 되는지를 다룬다.큐레이터라는 존재는 저마다의 방식으로 큐레토리얼 실천을 수행한다. 옌스…
대표이미지
[아트북] 위작의 기술
예술적인 사기꾼들의 위조 음모와 기술, 위조 범죄의 동기와 사기 행각의 아이러니한 결과들. 르네상스 시대 이후 오늘날까지 성공한 위조 범죄와 실패한 사례를 골라 천재성, 자존심, 복수, 명성, 기회주의, 돈, 권력 등이 뒤얽힌 배경을 파헤친다.대가의 솜씨에 버금가는 위조꾼들의 교묘한 속임수에는…
대표이미지
공공디자인의 꽃, 평창에 핀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4월 25일~5월 9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봉현)과 함께 문화역서울284 본관 1층에서 '평창의 봄' 전시를 연다.'2018 평창, 문화를 더하다'를 대표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동계올림픽 개최 지역의 삶을 기반으로 디자인의 역…
대표이미지
“콘셉트 없는 게 콘셉트” 순수예술 작가 15명이 모여 꾸린 전시
흔히 전시가 이뤄질 땐 대표 콘셉트가 있다. 그런데 아예 대놓고 “우리는 콘셉트가 없는 게 콘셉트”라고 나선 전시가 있다. 중구난방 흩어져 주제의식이 없다는 비판을 각오한 걸까?키스갤러리가 ‘콘셉트 없는 콘셉트’전을 5월 10~20일 연다. 이번 전시엔 곽주연, 김보경, 김한울, 류재형, 손태민…
대표이미지
[커버 스토리] 극심한 가난 시달린 박수근이 경주 간 까닭은?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혹독한 가난에 시달리면서 건강까지 나빠져 한쪽 눈을 실명한 박수근(1914~1965). 그런데 그 힘든 환경 속에서도 그는 몇 번이고 경주를 찾았단다. 도대체 왜?‘신라에 온 국민화가 박수근 특별전’이 5월 2일~8월 31일 경주솔거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가나문화…
대표이미지
[키덜트 성지순례 ⑤] 바비와 함께 큰 당신이 주목할 '바비, 디 아이콘…
전시부터 카페, 페어 등 다양한 키덜트(kidult, 아이를 뜻하는 kid와 성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 성지들을 찾아가 그곳의 특징을 짚어보는 ‘키덜트 성지순례’ 다섯 번째 장소는 ‘바비,디 아이콘’전이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어렸을 때 소녀들 사이에서 제대로 놀려면 꼭 필요한 인형이…
대표이미지
문화계 블랙리스트 논란의 중심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 다시 무대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가 다시 무대에 오른다.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 남산예술센터와 극단 골목길이 공동 제작해 지난해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에서 초연한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작/연출 박근형)가 5월 13일~6월 4일 남산예술센터 무대…
대표이미지
[자동차] SUV 열풍, 럭셔리 브랜드가 이어 간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세단과 SUV의 판매 증가율의 차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라고 해서 세단이나 스포츠카만 고집할 이유가 없다. 벤틀리, 마세라티, 재규어 등 세계적인 럭셔리 자동차 회사들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차 출시가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
대표이미지
[ICT] '콧대높지만 디지털 지각' 명품업체가 SKT와 손잡은 이유는…
최근 성장률 침체를 겪고 있는 명품업계가 ICT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산업 혁신을 꾀하고 있다. 이에 국내에서는 SK텔레콤이 명품 업계를 도와줄 조력자로 나섰다.SK텔레콤은 4월 19일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유통업체 부루벨코리아(Blue Bell Korea)와 공동 사업기회 발굴을 위한 양해각서…
대표이미지
[광고&은행: 케이뱅크 vs KB·우리銀] 알바 20대 vs 쇼핑열광 2…
은행들이 ‘세상에 없던 새로운 금융’이라며 인터넷과 모바일로 금융 업무를 보는 서비스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은 각각 모바일 플랫폼 ‘리브(Liiv)’와 ‘위비(WiBee)’ 광고를 내놓았고, 지점이 아예 없이 인터넷 기반으로만 운영하는 ‘케이뱅크’도 탄생했…
대표이미지
[트렌드] 1인 구매족 급증에 “가격보다 빠른 배송 중요” 경쟁
(CNB저널 = 유경석 기자) 1인 가구가 빠르게 늘고 있다. 청년층은 물론 50대 이상도 가세하는 추세다. 혼밥·혼술족이 증가하면서 배송 전쟁이 심화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이 늘고 있는 탓이다. 1인가구를 위한 상품이나 서비스 경쟁은 배송 방식으로 수렴하는 상황이다. 원하는 때, 원하는 장소에서…
대표이미지
[트렌드] 감성 ‘쏙’ 매출 ‘쑥’…감성 상품들 눈길
(CNB저널 = 유경석 기자) 한 장의 흑백사진 속에 서 있는 두 사람, 마리안느와 마가렛. 흑백사진이 주는 감성은 말없이 서 있는 두 사람을 통해 따뜻한 사람 사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영화 ‘마리안느와 마가렛’은 소록도를 찾아온 두 사람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두 사람이 머물다간 흔적을,…
대표이미지
[생활경제] 미세먼지 불안마케팅 ‘기업 웃고 소비자 울고’
(CNB저널 = 유경석 기자) ‘꽃은 피었는데 꽃구경을 갈 수 있을까’, ‘학교는 가야 하는데 애는 밖에 내보내도 될까’, ‘하루 종일 창문을 닫아놓았는데 환기를 시켜도 될까’ 국민들이 미세먼지 공포에 시달리고 있다. 숨 쉬는 것부터 씻고, 입고, 먹고, 자는 데까지 온통 ‘안티폴루션(anti-pol…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