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정치경제] 20년 논란 집단소송제, 문재인 정부 결단 내리나
(CNB저널 = 이성호 기자 ) CNB가 새정부 출범을 계기로 보다 정의로운 시장경제를 추구하며 연재하고 있는 연중기획-정치와 기업의 이번 주제는 ‘집단소송제’입니다. 이 제도는 오랜 세월 찬반 양론에 부딪혀 공전해 왔는데, 새 정부가 도입 의지를 밝히고 있어 주목됩니다.억울한 사례들…3가지…
대표이미지
[부동산] ‘건설업 비정규직→정규직’이 틀린 이유
(CNB저널 =손강훈 기자)새 정부의 ‘비정규직→정규직 전환’이 속도를 내면서 건설사들이 속을 태우고 있다. 건설업 특성상 정규직 전환이 힘든 상황이지만 정부 눈치를 보느라 대놓고 반대하지는 못하고 있다. 노동계는 “정규직 비정규직 문제가 아닌 직접고용이 문제의 핵심”이라는 입장이다.…
대표이미지
[화제] 상업주의냐 인간본능이냐…男그루밍족을 말하다
(CNB저널 = 김유림 기자)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것에 관심을 갖고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면서, 이들을 위한 화장품 시장도 커지고 있다. 과거에는 로션과 스킨, 자외선차단제 정도에 머물렀다면, 이제는 색조부터 마스카라까지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제품까지 라인업…
대표이미지
[금융] 증권사들, 미국주식으로 눈 돌린다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문재인 정부가 주식 매매차익에 대한 세금을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국내 증권사들이 미국의 우량주 등 해외주식으로 눈을 돌리고 있어 주목된다. 미래에셋대우,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국내 대형증권사들이 미국 현지 투자가들과 접촉하며 정보수집 및 프로모션에…
대표이미지
[아트북] 그랜드 아트 투어
2007년 이후 10년 만에 찾아온 그랜드 투어의 해. 그랜드 투어를 준비하는 미술인들과 미술 애호가들, 특별한 미술 여행 정보를 원하는 일반 독자들을 위해 펴낸 21세기형 그랜드 투어 가이드북이다.매년 6월에 열리는 아트 바젤(6월 15~18일)을 비롯해 격년으로 열리는 베니스 비엔날레(5월 13일~…
대표이미지
[아트북] 에인트의 누구나 쉽게 사진 잘 찍는 법
6년 연속 네이버 파워블로거에 오른 우승문(에인트)이 일상사진을 잘 찍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누구나 쉽게 읽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책을 출간했다.여행이 일상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쉼의 시간으로 거듭난 요즘은 여자친구나 가족들과 여행지에서 찍은 멋진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은 경우가 많…
대표이미지
[아트토이 덕후 ⑤ 포리] “아끼던 마이마이와 카메라가 로봇으로 숨…
가나아트센터와 아트벤처스로부터 ‘2017 아트토이컬처’ 참여 작가 중 주목 작가를 추천 받아 소개하는 ‘아트토이 덕후’ 시리즈의 다섯 번째 주인공은 포리다.(CNB저널 = 김금영 기자) 수집벽. 취미나 연구를 위해 여러 가지 물건이나 재료를 찾아 모으기를 즐기는 버릇이다.누구에게나 조금씩의…
대표이미지
돌아오는 뮤지컬 ‘서편제’, 무엇이 달라지나
뮤지컬 ‘서편제’가 돌아온다.뮤지컬 ‘서편제’는 대중음악과 뮤지컬의 장르를 넘나들며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 이문세의 ‘알 수 없는 인생’, 김범수의 ‘하루’ 등 수많은 히트곡을 쏟아 낸 작곡가 윤일상, 그리고 뮤지컬계의 조광화 작가, 이지나 연출, 김문정 음악감독이 다시 한 번 의기투…
대표이미지
국내 초연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새로운 뮤지컬 스타 발굴할까?
문학의 거장 톨스토이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가 2018년 1월 국내에 초연된다.이번 공연을 주최 및 제작하는 ㈜마스트엔터테인먼트는 ‘안나 카레니나’ 초연에 앞서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15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공개 오디션은 주·조연 및 앙상블, 댄서까지 주…
대표이미지
[인터뷰 - 김가람 작가] “인증샷 찍는 심리에 주목”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바야흐로 셀피(selfie) 시대다. SNS의 스타뿐 아니라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의 셀피가 쏟아진다. 이 가운데 김가람 작가가 ‘셀피’를 한 번 제대로 찍어보라며 아예 대놓고 판을 깔았다. 작가를 만난 장소는 ‘#셀피selfie - 나를 찍는 사람들’ 전시 현장이다. 그는 1층…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셀피, 어디까지 찍어 봤니?”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나 사진 좀 찍어줘”는 이제 옛날사람의 말이다. 자신의 모습을 스스로 직접 찍는 ‘셀피(selfie)’ 시대다. 어디를 가도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을 들여다보며 셀피를 촬영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흔히 보인다. 또 찍은 사진을 혼자 간직하는 게 아니라 SNS로 공유하면서 자…
대표이미지
美맥도날드 "인공-나쁜 성분 추방 중"…한국맥도날드는 언제나?
미국 맥도날드가 '안 좋은' 성분을 제외한 친환경 음료로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지만, 한국맥도날드는 이와 관련해 아무런 움직임도 없어 대조를 이루고 있다.지난 달 미국의 대표적인 햄버거 체인 맥도날드는 아이스크림콘과 쉐이크에 인공조미료, 인공색소, 방부제를 완전히 빼겠다고 발표했다. 맥…
대표이미지
[매장이 사람 잡네 ⓸ 스타필드] 돈 안되는 공간 많은 '별천지', 돈될까…
최대, 최다, 최장…압도적인 규모지만'돈 안 되는' 체험형 매장 많아. 기둥 없어 탁 트인 공간감 자랑거리.대중교통 불편하고 주변상권과의 상생은 숙제Part 1: 스타필드의 모험쇼핑몰은 물건을 팔기 위한 매장(賣場)이다. 그래서 대개의 쇼핑몰은 최대한 많은 물건과 매대(賣臺)를 넣기 위해 촘촘하게…
대표이미지
[일자리] 설치기사 직접고용, SK·KT “예스”, LGU+ “노” 왜…
(CNB저널 = 유경석 기자) 이동통신 3사 소속 설치-수리 기사들의 일자리를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으로 바꾸려는 움직임이 새 정부 들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각 사별로 뚜렷한 차이가 감지된다. LG U+의 정규직화 방안은 협력사가 도급 기사를 정규직으로 직접 고용하는 방식으로 마무리됐다. LG U…
대표이미지
[이슈] 상조업계, 폐업과 고수익 사이…‘끼워팔기 꼼수’에 주의보
(CNB저널 = 유경석 기자) 상조업체들의 폐업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부터 모든 상조업체의 외부회계감사가 의무화되면서 소규모 업체의 폐업이 본격화한 것으로 보인다. 상조업체 197개 중 상위 21개 사가 전체 가입자 수의 80% 가까이를 확보하고 있으며, 나머지 상조업체들의 시장 퇴출이 예상된…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