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증시] ‘삼성 의존’ 더 심해진 한국경제 두 얼굴
(CNB저널 = 손강훈 기자) 올 상반기 기업들의 이익이 개선되고 그에 따른 투자금액이 늘어나는 등 우리경제의 긍정적 신호가 감지되고 있다. 소비심리도 개선되며 힘을 보태고 있는 상황. 다만 성과가 IT·전자 관련 기업에만 몰려있어 효과가 제한적일 것이란 전망도 우세하다. 한국경제는 긴 불황의…
대표이미지
[금융] 은행원들 ‘1등 연봉’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CNB저널 = 이성호 기자) 한국씨티은행 직원들이 올해 1월~6월까지 평균 4900만원의 급여를 받은 것으로 나타나 화제다. 씨티은행뿐만 아니라 대부분 은행업 종사자들은 다른 분야 근로자들에 비해 보수가 높아 미취업자들의 선망의 대상이기도 하다. 하지만 시대가 변했고 사정이 달라졌다. 은행원…
대표이미지
[금융] 문재인발 일자리 창출…은행은 먼 얘기 된 이유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문재인 정부가 국정 1순위로 일자리 창출을 부르짖고 있지만 은행권에서는 먼 나라 얘기다. 본격적인 인터넷전문은행 등장 등 핀테크(금융+IT) 광풍 앞에서 전통적인 대면 거래가 점차 사라지고 있기 때문. 이로 인한 은행권에서의 인력 감축은 불가피한 상황이다. 사람 책상…
대표이미지
[CEO]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승부수 먹혔나
(CNB저널 = 손강훈 기자)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의 경영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전 사업부문 실적이 개선되며 올 상반기에 업계 1위 자리를 되찾았다. 게다가 연구개발(RD) 부문에 업계 최고 금액을 투자하며 세계적 석유화학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 빅5 진입을 노리는 박 부회장의…
대표이미지
[식음료] 제주항공 기내식 황당 치맥세트, 영문표기 없는 이유?
(CNB저널 = 김유림 기자)국내 1위 저가항공사 제주항공의 유료 기내식 ‘치맥세트’가 화제다. 제주항공은 총 2개의 치맥세트를 판매 중이다. 이 중 메뉴판에 영문 표기가 없는 것은 가짜(?) 치맥(닭다리 맛 과자+맥주)이고, 영문표기가 있는 것은 진짜 치맥(치킨+맥주)이다. 이를 두고 한국 고객만 ‘…
대표이미지
[유통] 신세계·한샘 vs 롯데·이케아…고양 大戰 막 올렸다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유통공룡 롯데와 신세계, 거대 가구기업 이케아와 한샘이 각각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서 피할 수 없는 한판 승부를 펼친다. 대진표는 ‘신세계·한샘 vs 롯데·이케아’의 복식(2인1조) 경기다. 신세계의 고양 스타필드에 한샘이 입주하고, 롯데아울렛과 이케아 고양점이…
대표이미지
[아트북] 리드(READ)
2013년 말부터 2016년 말까지 이뤄진 김윤기 작가의 드로잉 아트워크를 모은 작품집이다. 작가가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자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일상적 기호들을 기록한 작품들은 텍스트가 아닌 그림이다. 하지만 작가의 생각과 손길로 탄생한 그림들은 그 스스로의 서사를 지니고 있다. 김 작가는 “…
대표이미지
[아트북] 잠에 취한 미술사
잠과 예술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저자는 “잠과 예술은 새로운 탄생과 도약을 위한 에너지를 주고, 영감의 원천이 되기도 하며, 휴식과 재충전의 행위가 된다”고 짚는다. 독일의 화학자 케쿨레는 뱀이 꼬리를 삼키는 꿈을 꾼 이후 벤젠의 분자구조를 발견했고, 비틀즈의 폴 매카트니는 꿈속에서 들…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어디에도 있고, 어디에도 없는 구정아 작가의 ‘아정구’
서초구, 강남구, 종로구, 구로구는 들어봤어도 아정구(ajeongkoo)는 처음 듣는다. 이 아정구를 소개한 이가 구정아 작가다. 자신의 이름을 거꾸로 되짚으면 구역 이름과 비슷하게 나온다는 걸 깨닫고 지은 전시명이란다.아트선재센터가 10월 22일까지 구정아 작가의 개인전 ‘아정구’를 선보…
대표이미지
[커버 스토리] 이름없고 잊히는 풍경을 기억하는 안광식
화려하고 자극적인 이미지가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세상이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더욱 자극적인 콘텐츠들이 경쟁적으로 쏟아져 나오고, 이런 이미지들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보다 자극적인 것을 원하면서도 피로함을 느낀다. 이 가운데 인사동 선화랑에서는 고요한 풍경이 펼쳐졌다. 많은…
대표이미지
[신간] 시키는 대로 살지 않겠습니다
제목 그대로 ‘시키는 대로’가 아니라, 내 마음이 ‘말하는 대로’ 살아가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저자의 스토리로 시작해 이야기를 확장시켜 공감을 이끌고, ‘나를 찾는 법’을 세 단계로 차근차근 제시한다. 1장은 착한 아이로 살아가기 위해, 어른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대표이미지
[신간]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의 30가지 비밀
꿈은 잘 때나 꾸는 거라고 생각하던 저자가 단 몇 년 만에 인기 강사로 활약하게 된 과정을 담았다. 저자는 엄마가 시키는 공부를 하며 그럭저럭 대학에 입학하고 친구들과 몰려다니며 그럭저럭 대학을 졸업했다. 잠시 회사에 다녔지만 남편의 프러포즈로 물 흐르듯 큰 고민 없이 회사를 그만두고 결혼을…
대표이미지
[신간] 스마트 라이프 디자인
100세 시대, 은퇴 후 우리에게 펼쳐진 인생의 절반. 균형 잡힌 인생을 살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책은 노후준비에 대한 의지도 있고 필요성도 알지만, 정작 실천으로는 잘 이어지지 않는 이들을 위한 조언을 담았다. 미래를 위한 연금, 재테크와 증여, 상속에서부터 건강, 여가, 인간관계, 커리어…
대표이미지
박혜나·아이비, 한국의 ‘혐오스런 마츠코’로 낙점
상처만 안기는 세상을 뜨겁게 살다 간 여인 마츠코의 일생을 그린 창작 뮤지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이 오는 10월 국내 초연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뮤지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은 일본 소설가 야마다 무네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누구보다도 사랑을 원하고 사랑 받기를 꿈…
대표이미지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연극으로 만난다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무대 위에 펼쳐진다.올 상반기 창작 뮤지컬 ‘판’을 선보인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이번엔 동명의 원작을 둔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9월 8일~10월 29일 CJ아지트 대학로 무대에 올린다. CJ문화재단은 ‘젊은 창작자의 꿈을 함께…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