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지역이 미래] “유네스코 세계성인교육회의 열어 수원 평생교육 알린…
(CNB저널 = 수원 이병곤 기자) ‘유네스코 제6차 세계성인교육회의 Mid-Term Review(중간회의)’가 10월 25~27일 ‘효의 도시’ 수원에서 개최된다.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UIL)가 주관하는 ‘세계성인교육회의 중간회의’는 2009년 브라질 벨렘에서 열린 제6차 세계성인교육회의를…
대표이미지
[재계] 딸들의 반란…재계 여성시대 올까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 남녀고용평등과 다양성 존중 등 변하고 있는 사회 분위기에 편승해 재계에서 여성들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섬세함과 세련된 감각을 요구하는 산업분야가 늘면서 여성들이 저성장에 빠진 한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런 분…
대표이미지
[금융] 보험사 소송 남발에 맞선 사람들…네이버 카페 “왜”
(CNB저널 = 이성호 기자) 금융소비자연맹·손해보험협회 등에 따르면 지난해 MG손해보험회사(이하 MG손보)가 보험계약자를 상대로 제기한 보험금청구 지급관련 소송에서 전부패소율은 43.7%에 달해 손보업계에서 가장 높았다.그 다음이 롯데손해보험 33.1%, 더케이손해보험 13%, KB손해보…
대표이미지
[금융] 카드사들, ‘고금리 이자 장사’ 의존하는 이유
(CNB저널 = 손강훈 기자)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고 있지만 카드사들의 대출상품(카드론, 현금서비스) 금리는 여전히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카드사들이 낮은 금리로 자금을 확보해 고객들에게 고금리로 돈을 빌려주는 ‘이자장사’에만 치중한다는 것. 이런 비난에도 이…
대표이미지
[부동산] 마지막 기회? 대형건설사들 ‘가을걷이’ 나선 이유
(CNB저널 = 손강훈 기자) 8.2부동산 대책 이후 주춤했던 건설사들이 서울 강남 재건축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조금씩 되살아나자 대규모 분양 물량을 쏟아내고 있다. 정부가 더욱 강력한 부동산 규제를 내놓기 전에 최대한 분양수익을 거두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한국감정원에 따르면 8.2부동…
대표이미지
[아트북] 미술사 아는 척하기
표준국어대사전에 의하면 미술이란 ‘공간 및 시각의 미를 표현하는 예술로, 그림·조각·건축·공예·서예 따위'를 말한다. 또 다른 사전은 미술을 ‘시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미적 표현 일체’라고 정의한다. 오늘날 우리는 다양하고 상반된 미술 이론과 미술 행위를 접하면서 과연 미술이 무엇인지…
대표이미지
[아트북]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이 책은 15년 이상 편집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시장에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온 저자가 100개의 버려진 디자인 시안과 통과된 디자인을 통해 그 차이를 설명한다.잘된 편집 디자인 사례를 통해 디자인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매체의 특성, 주제, 편집 디자인에 사용해야 할 콘텐츠에 따라…
대표이미지
[주목전시] 앵그르의 초상화에 스마트폰 부속들을 붙인 이유
(CNB저널 = 김금영 기자) SF 영화에서는 우주선을 타고 시간 여행을 한다. 그런데 한만영 작가는 붓을 통해 시간 여행을 떠난다.그가 아트사이드에서 11월 5일까지 열리는 개인전 ‘이매진 어크로스(Imagine Across)’에서 신작들을 선보인다. 작가가 그림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방법은 과…
대표이미지
[주목작가 - 리경] 향유고래의 포악함 속 우리네 삶을 느끼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영화 '47m'. 한여름에 개봉한 상어가 등장하는 영화. 많은 사람들이 공포의 대상으로 상어가 등장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았다. 물론 상어는 무서웠다. 하지만 정작 영화 속에서 더욱 큰 공포감을 불러일으킨 건 따로 있었다. 이빨이 날카로운 상어보다,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심…
대표이미지
[아트 이슈] 한-일 작가가 함께 적산가옥 찾아다니는 뜻은?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오빠는 풍각쟁이야~머~ 오빠는 심술쟁이야~머~” 1930년대에 만들어지고 널리 불린 ‘오빠는 풍각쟁이’. 가사를 단순히 보면 평범한 일상 속 오빠와 여동생의 흔한 대화 같지만, 실상은 시대의 아픔을 담았다. 툭하면 트집 잡고, 편지를 훔쳐보고, 좋은 반찬을 다 빼앗…
대표이미지
[신간] 뉴스가 위로가 되는 이상한 시대입니다
2016년 가을과 겨울, 광장만큼이나 뜨거웠던 JTBC 방송국. 그곳에서 뉴스를 만들었던 사람들은 돌아온 10월을 어떻게 맞이하고 있을까? 지금은 JTBC 주말 ‘뉴스룸’ 메인작가가 된 저자 임경빈은 얼마 전까지 ‘뉴스룸’ 팩트체크 코너 메인작가로 일했다. 그 시간은 그로 하여금 자신이 하는 일…
대표이미지
[신간] 스타트업 스타트나우
아이디어, 열정, 패기 등 스타트업의 기본요소와 성공, 꿈의 실현 등 긍정적인 면만 강조하는 최근의 스타트업 열풍에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기업운영이라는 현실적인 문제를 강조하는 책이다.설립과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타트업 만의 독특한 리스크 및 운영관리 노하우를 각 분야의 전문가가 알…
대표이미지
[신간] 노자 마케팅
‘OK! SK’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초코파이, 정’ 등 다양한 광고 마케팅을 해 온 저자가 철학서가 아닌 광고, 마케팅 교과서 ‘도덕경’을 펴냈다. 저자는 한양대 경영대에서 직접 도덕경으로 강의한 광고판촌록 수업 중 중요 내용을 책에 담았다. 책은 “차별화로 싸워 이기라”는 서양 마케…
대표이미지
박주현 의원 “고소득자 연금 세액공제 축소”…소득세법 개정안 발의
박주현 국민의당 국회의원은 고소득자에 대한 연금 세액공제 혜택을 줄이는 내용을 담은 소득세법 개정안을 10월 10일 대표 발의했다.현행법은 연금 계좌에 대해 납입액의 12%(종합소득 4000만 원 이하 또는 근로소득 5500만 원 이하인 자에 대해서는 15%)를 연간 400만 원 한도에서 세액공제 해…
대표이미지
전해철 의원 "인터넷 유포 몰카영상 삭제, 국가가 지원해야"…성폭력방지…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안산 상록갑)은 디지털 성범죄 등 불법 촬영물의 신속한 삭제를 국가가 지원할 수 있게 하는 성폭력방지법 개정안을 10월 10일 대표 발의했다.현행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정보통신망을 통한 음란물 유통 행위는 법으로 금지돼 있으며,…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