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갤럭시 폴드 재테크’까지 등장
(CNB저널 = 정의식 기자)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 폴드가 판매 10분만에 조기 완판되고, 웃돈이 붙은 상태로 중고거래까지 활발해지며 폴더블 스마트폰의 잠재력이 재차 주목받고 있다. 갤럭시 폴드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건 기존 스마트폰과 사뭇 다른 사용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높은 완성도를…
대표이미지
추석 전 반짝 반등 코스피, 추석 이후엔?
(CNB저널 = 손정호 기자) 1900선을 가까스로 지켜내던 코스피가 6거래일 연속 상승해 2000선을 돌파하면서 추석 이후에도 이런 흐름이 이어질지 주목된다. 특히 지난달에만 2조6000억원을 순매도한 외국인이 오랜만에 사자로 돌아서면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반짝 랠리에 그칠까, 추석 이후에도…
대표이미지
베일 벗은 ‘스타필드시티 부천’ 가보니
(CNB저널 = 김수식 기자) 신세계그룹의 스타필드시티 2호인 부천점이 경기도 부천의 새 택지지구 옥길 신도시에 문을 열었다. 지난 3일 프리오픈(사전개점) 해 이틀 간 운영한 후 5일 그랜드오픈(정식개점) 했다. 신세계 측은 오픈 전부터 이곳을 몰링(동시해결) 끝판왕이라며 재미, 체험, 라이프스타…
대표이미지
편의점과 식음료업계의 ‘불안한 동거’ 언제까지
(CNB저널 = 김수식 기자) 1인가구 증가, 간편식 선호 등 소비트렌드가 바뀌면서 불황에 빠진 오프라인 유통채널 중 편의점만 유일하게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에 동원FB, 한국야쿠르트 등 식음료 기업들이 편의점 전용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편의점업계와 윈윈 전략을 펼치고 있다.먼저, 동원…
대표이미지
아시아나 인수전에 10대그룹 정말 실종?
아시아나항공 인수 참여 기업에 현금을 많이 쌓아둔 10대 그룹의 이름이 보이지 않는다. 이들은 정말로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무관심한 것일까? 사모펀드 뒤에 숨어 있을 것이라는 분석도 적지 않게 나온다. 인수 참여를 선언한 기업들의 주가가 큰 폭의 내림세를 보인 가운데 재계의 동정을 살펴봤다.①…
대표이미지
보험 약관, 누가 만드나 … 작성 주체 논란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문재인 정부는 대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를 사람 중심으로 전환해 성장의 과실을 골고루 나누자는 소득주도성장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혁신성장에 경제정책의 무게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규제개혁, 양질의 일자리 창출, 재벌지배구조 개편 등을 국정운영의 우선 과제…
대표이미지
국책은행 지방 이전 논란 … “의원님 지역구로?”
(CNB저널 = 이성호 기자) 활동을 재개한 국회 정무위원회가 쌓여 있던 법안들의 먼지를 털어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중소기업은행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전체회의를 거쳐 법안심사소위원회에 회부됐다.자유한국당 곽대훈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 개정안의 골자는 IBK기업은행의 본점…
대표이미지
“불편은 장벽 아냐” … 넷마블 e페스티벌에 웃음꽃
(CNB저널 = 손정호 기자) 넷마블이 전국 장애학생들을 위한 e페스티벌을 열었다. 평소 신체적인 어려움을 겪었던 친구들은 부모님, 친구들의 손을 잡고 다양한 게임에 참여했다. 공연을 즐기고, 직접 만든 커피를 마시면서 미래의 꿈을 그렸다.올해 행사에도 1500여명이 넘는 학생, 학부모들이 찾아…
대표이미지
직원·회사·소비자의 ‘나눔 고리’ 만들다
(CNB저널 = 선명규 기자) KGC인삼공사의 사회공헌 활동은 유기적이다. 주체는 임직원들이다. 기부금을 모으고 직접 봉사에 나선다. 조직력이 강점이다. 회사 매출의 일부와 제품 판매액의 일정 액수를 덜어내 기부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참여도 독려한다. 관련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동참을 유도…
대표이미지
‘4차 산업혁명 시대’ 현대차 예술후원 철학 담은 ‘아트+테크놀로지’…
(주)현대자동차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은 예술의 양상을 다루고 현대차의 예술후원 철학을 담은 단행본 현대 모터 아트 Vol.4: 아트+테크놀로지를 발간했다. 이앤아트가 기획, 편집을 맡았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예술계에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 열린 가운데, 이 책은 현재 시각예술의 양상과 앞으…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3. “건강한 가치 교환이 KT&G 상상마당의 중…
혹독한 겨울을 이겨내고 봄과 여름 성장한 벼를 수확하는 가을, KTG 상상마당 갤러리는 세심한 준비 속 마침내 결실을 맺은 다양한 전시를 수확하고 있다. 환경오염을 주제로 한 플라스틱 러브전을 비롯해 KTG 상상마당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KTG Sangsangmadang Korea…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2.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은 ‘밤섬’ 이야기
KTG 상상마당 전시장 4~5층 공간을 두 전시가 채웠다. 플라스틱 오염을 주제로 한 플라스틱 러브전 그리고 KTG 상상마당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올해의 최종 작가인 김승구의 밤섬전이다. 언뜻 봤을 땐 독립돼 보이는 두 전시를 자세히 살펴보다보니 발견되는 연결고리가 흥미로웠다.② 제11…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1. “변치 않는 플라스틱과 영원한 사랑의 역설적…
KTG 상상마당 홍대 전시장 4~5층 공간을 두 전시가 채웠다. 플라스틱 오염을 주제로 한 플라스틱 러브전 그리고 KTG 상상마당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올해의 최종 작가인 김승구의 밤섬전이다. 언뜻 봤을 땐 독립돼 보이는 두 전시를 자세히 살펴보다보니 발견되는 연결고리가 흥미로웠다.①…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8자리 번호판 일본차는 당해도 마땅? ‘불매운동’ 명분…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8월 일본 차 판매량이 대폭 줄었다. 지난달 일본차 신규 등록 대수는 1398대로 전년 동기 3247대와 비교해 57% 감소했다.렉서스는 지난해 8월 재고 부족으로 역대 최저 수준의 판매를 기록한 탓에 올해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토요타 59%, 혼다 81%, 닛산 87…
대표이미지
한미·종근당 등 디쿠아포솔 특허소송 승소, 영향은?
안구건조증치료제 디쿠아포솔 점안액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후발주자인 한미약품, 종근당 등 국내 제약사들이 제제 특허 소송에서 승소했기 때문이다. 이번 소송 결과는 최근 특허소송에서 국내 제약사들이 연이어 패배한 끝에 나온 것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제약업계 특허 소송…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