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입은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던킨은 EBS 크리에이터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 상품 출시
이랜드리테일(대표 석창현)의 대표 브랜드가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손잡고 협업 상품들을 선보인다.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 유미의 다양한 감정을 의인화한 세포로 구현한 작품이다. 이랜드리테일의 홈웨어 브랜드 ‘애니바디’와 슈즈 SPA 브랜드 ‘슈펜’, 킴스클럽의 PB ‘오프라이스’에서 각 세포를 모티브로 상품의 개성을 살린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애니바디는 커플 파자마와 라운지웨어, 언더웨어 등 총 9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유미의 세포들’의 주 독자인 2030 여성 고객 조사를 대상으로 ‘힐링을 느끼는 순간’에 집중해 상품을 기획했다. 먹을 때 행복한 ‘출출 세포’,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마음의 평화 사절 단장’, 메이크업에서 해방되는 ‘세수 세포’를 포인트로 홈웨어를 제작했다. 특히 파자마 상하 세트 구매 시 웹툰에서 주인공인 유미가 착용했던 세안 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슈펜은 에코백과 파우치, 우산 등 총 1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웹툰 컷이 인쇄된 에코백은 A4 사이즈의 노트와 15인치 노트북을 수납 가능한 크기로 기획됐다. 킴스클럽의 PB브랜드 오프라이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한 상품을 지속해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X 유미의 세포들 기획전’에서는 유미의 세포들 출출이 만두와 유미의 마카롱이 대표 상품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20대와 30대를 아우르는 유미의 세포들 독자와 이랜드리테일 대표 브랜드의 고객층이 잘 맞아 기획한 협업 상품”이라며 “기존 웹툰 캐릭터의 디테일을 살린 유쾌한 협업 상품들을 통해 즐거운 쇼핑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던킨, ‘펭수 노트세트’ 프로모션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펭수 노트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0일부터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제품 구매 시 ‘펭수 노트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펭수 노트세트’는 노트(3종)와 스티커(3종)가 한 세트로 구성됐으며, 펭수를 연상케 하는 검정, 노랑색과 던킨을 상징하는 주황색을 메인 컬러로 디자인했다. 각각의 노트는 다른 내지로 구성됐고, 펭수 얼굴과 ‘엣헴’, ‘펭랑해’ 등 펭수 유행어로 이뤄진 펭수 스티커도 마련됐다.
던킨은 앞서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펭-펭 펭수 도넛팩’ 프로모션도 진행한 바 있다. 신제품 펭수 도넛 출시를 기념해 패키지 제품을 선보였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4월 1일 해피오더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 한정 판매한 ‘펭수 노트세트’ 가 좋은 반응을 얻어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펭수 캐릭터와 협업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