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벤처 투자 유치 노하우 한자리에… 중랑구, ‘중랑동행 창업펀드 설명회’ 개최

25억 원 규모 펀드 운용 본격화… 기술기반 기업 성장 지원 박차

  •  

cnbnews 안용호⁄ 2025.05.20 09:21:27

중랑구청 전경. 사진=중랑구청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6월 19일(수), 중랑구청 4층 기획상황실에서 ‘중랑동행 창업펀드 설명회’를 개최한다.

 

‘중랑동행 창업펀드’는 성장 잠재력을 지닌 중소기업에 투자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조성된 펀드로, 지난해 12월 결성됐다.

 

이번 설명회는 중랑구가 주관하고, 펀드 운용사인 ㈜티인베스트먼트가 후원한다. ‘티8기술혁신조합’(약정 총액 425억 원)의 본격 운용에 맞춰, 유망한 기술 기반 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투자 유치 기회를 넓히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넘어, 설명회와 개별 투자 상담을 분리 운영해 기업별 관심과 수요에 더욱 정밀하게 대응한다.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는 중랑동행 창업펀드 운용사인 벤처투자사 ㈜티인베스트먼트의 임형규 투자1본부장과 최지수 투자2본부장이 참여해 펀드 운용방향과 벤처캐피탈(VC)의 투자 기준 및 절차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사전 신청 및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투자상담이 진행된다. 기업은 자체 기업설명회(IR,Investor Relations) 자료를 기반으로 ㈜티인베스트먼트의 사전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상담은 회당 3개 기업씩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이를 통해 실질적인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상담 신청 접수는 5월 19일부터 30일까지이며, 참가 기업은 온라인을 통해 기업 개요 및 기업설명회(IR)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자료는 심사를 통해 상담 대상 기업 선정에 활용되며, 선정 결과는 6월 13일 개별 통보된다. 이때 기업의 핵심기술과 경쟁력을 명확히 보여줄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는 것이 선정에 도움이 된다.

 

설명회(1부) 참여 신청은 6월 2일부터 13일까지 선착순 80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설명회와 투자 상담에 모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각 항목에 대해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정보 확인과 신청은 전용 누리집 또는 큐알(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기술기반 기업의 투자 유치를 촉진하고, 창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동행 창업펀드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성장의 기회를 얻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육성과 기술 창업 기반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중랑구  류경기  중랑동행 창업펀드 설명회  벤처투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