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경제] ‘자살보험금 독배’ 마신 교보·한화·삼성생명…‘시즌2’…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보험사들이 “약관대로 자살보험금을 지급 하겠다”고 밝히면서 10년 넘게 계속돼온 소비자 분쟁이 마무리 됐지만, 기존에 가입된 수백만 건의 특약이 새로운 논란거리로 부상했다. 향후 특약 가입자 중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례가 발생하면 이번 ‘지급’ 결정에 따라 일반…
대표이미지
[경제] 미래에셋이 도시바에 눈독 들이는 이유
(CNB저널 = 황수오 기자) 거대 금융그룹인 미래에셋이 SK하이닉스의 도시바 낸드플래시 사업 부문 인수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 배경에 시선이 쏠린다. 이번 인수전은 10조원 이상의 인수전으로 한국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가늠할 매머드급 투자다. 미래에셋이 눈독을 들이는 이유는 뭘까.미…
대표이미지
[이슈 - 차기정권에서 블랙리스트 처리] 예술계 내 의견 분분…"지원의…
사상 초유의 국정농단과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태 속에서 문화예술계가 직접 나서 문화 지원정책을 진단하는 토론회가 최근 잇따라 열렸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심판을 목전에 둔 현재, 정부의 입맛에 따라 ‘예술지원 배제 대상자 목록(블랙리스트)’을 작성·실행한 문체부 및 산하 문화…
대표이미지
[캐릭터&비즈] "뭐, 어때" 게으른 한량 '구데타마'의 힐링 역습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내일부터 의욕을 내보자.” 일분일초가 바빠 죽겠는데 한 캐릭터가 느긋한 소리를 한다. 저게 자신의 좌우명이란다. 또 다른 좌우명은 “의욕 제로”라고. 결국 내일부터 낼 의욕이라는 것도 원래 없단 소리다. 그런데 이 좌우명에 매혹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들…
대표이미지
[커버스토리] 갤러리오 오재란 대표 "관장 아닌 공간연출가+아트디렉…
(CNB저널 = 김금영 기자) 갤러리오의 오재란 대표는 ‘관장’이라 불리길 원하지 않는다. 공간 연출, 비주얼 마케팅을 하는 제이포더디자인의 대표로서 그는 20년 넘게 일을 해 왔다. 가장 많이 마주했던 사람들은 건축업계 사람들. 그랬던 그가 요즘은 작가들을 만나기 바쁘다. 2015년 11월 서울 강…
대표이미지
[자동차] LG 전기차 배터리, 세 고개 넘어야 하는데 ‘中 사드 난관’…
지난 2월 27일,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이 중국을 찾았다. 업계는 국내 배터리 제조업체들에 대한 중국 정부의 보조금 규제 등으로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 예상치 못한 장애물을 만난 LG화학이 현지 기업인과의 교류를 통해 활로를 찾고자 하는 행보로 풀이하고 있다.LG화학에 따르면 박 부회장은 2월…
대표이미지
[감성경제 인터뷰-김병규 교수] 한국 기업들, 품질은 좋은데 감각이 영…
작년 9월 ‘감각을 디자인하라’를 펴낸 연세대 경영학과 김병규 교수는 책 서문에서 집필 의도를 이렇게 밝혔다. 한국 브랜드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갖추고도 소비자들의 신뢰를 넘어 사랑을 받는 데는 미국이나 유럽의 유명 브랜드에 비해 부족하다는 문제의식이 이 책을 집필하는 계…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SK매직 편] 이질적 기업의 만남을 엮어낸 사운드 마술
지난 해 9월, 표류하던 동양매직이 SK네트웍스에 의해 인수되었다. SK네트웍스는 동양매직의 전통을 유지하는 ‘매직’과 SK의 네임밸류를 결합한 ‘SK매직’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명을 달고 출범했다. 그리고 2월 17일, SK매직의 탄생을 알리는 TV광고가 공개됐다.‘SK매직: SK와 동양…
대표이미지
[경제] ‘김종인표 상법 개정안’, 대선국면 경제 활화산?
(CNB저널 = 유경석 기자) ‘김종인 표’ 경제민주화가 대선 정국에서 빅텐트의 핵심 콘텐츠로 급부상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종인 전 대표가 정치권을 일거에 흔들고 있다. 당내 개헌파 등의 후속 탈당도 예상된다. 이는 경제민주화를 대선의 쟁점 한가운데에 놓고, 그 중심에 김종인 전 대표가…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이태원 살인사건, 그 20년 만의 결말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2009년에 장근석, 정진영 주연의 영화 ‘이태원 살인사건’이 개봉했습니다. 워낙 흥행하지 못한 영화라 기억하시는 분들은 매우 적을 것입니다. 저는 이 영화를 반미 감정을 부추기고, 우리 수사기관의 무능함을 비웃는 영화라고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를…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마가단·칼리닌그라드] 마가단 오지에…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5일차 (마가단) 다인종 다문화 국가 러시아청소하는 아주머니 얼굴이 영락없이 한국인이기에 물어보니 알타이(Altai)란다. 인사를 건네니 알타이족도 한국인과 얼굴이 비슷하다는 것을 자기도 잘 알고 있다면서 반가워한다. 여기 또한 많은 인종이 섞…
대표이미지
[손영미의 골프만사] 의연히 반복할 안정적 샷 비결을 찾아
(CNB저널 = 손영미 골프 칼럼니스트) 본격적인 골프 시즌이 시작되고 하나둘 골프 일정이 잡혀가는 때다. 필자도 서서히 몸을 풀기 위해 인도어 연습장으로 향해본다. 그동안 방치된 클럽과 소품들을 하나하나 정비하고 저 멀리 서울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숏 게임 연습장으로 향한다. 연습장에…
1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