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증시] 주가 연일 신기록…하지만 증권사들 표정 어두운 이유
(CNB저널 = 손강훈 기자) 코스피가 고공행진 중이지만 증권사들의 표정이 밝지 않다. 지수상승이 수익증가로 이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 생각만큼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들어오고 있지 않는다는 얘기다. 증시 호황이 곧 증권사 수익이라는 공식이 깨지고 있다.기업들의 호실적과 수익개선 전망으로…
대표이미지
[문화 경제] 어린이·청소년의 ‘키다리아저씨’ 된 기업들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어린이·청소년은 기업 사회공헌의 VIP다. 지원 대상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기업들은 아이들의 ‘가능성’에 주목한다. 진로를 열어주고 소질을 성장시키는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중에는 10년을 웃도는 장기 플랜도 많다. CNB가 아이들의 ‘키다리아저…
대표이미지
[트렌드] “화장품이야 약이야?” 선 넘은 제약업계, 욕심이 화 부르나
(CNB저널 = 김유림 기자) 국내 다수의 제약기업이 뷰티업계 진출에 잇달아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오랫동안 쌓아온 연구개발(RD) 노하우와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기능성 화장품을 내놓으면서 사업다각화에 나선 것. 하지만 유통망 확보와 제약사 이미지 문제 등 넘어야 할 산이 적지 않다.제약업계…
대표이미지
[트렌드] 식품업계는 ‘잘 나가는 제품’ 왜 자꾸 바꿀까
(CNB저널 = 김유림 기자) 식품업계에 ‘리뉴얼’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오래전 사라졌던 제품을 소환하는가 하면 기존 상품의 포장지 디자인과 컨셉을 바꿔 내놓고 있다. 반면 신제품 연구·개발은 뒷전으로 밀리면서 무한복제처럼 미투 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모습이다.식품업계가 소비자들에게…
대표이미지
[아트북] 꽃을 만나다: 제주의 꽃향기를 그림에 담다
어느 계절이든 한시도 쉬지 않고 꽃을 피우는 제주의 꽃들을 수채화와 오일 파스텔로 담은 책이다. 스케치부터 채색까지 간단한 기법만으로도 누구나 꽃 그림을 그릴 수 있게 구성됐다. 예쁜 꽃 한 장을 자신에게 선물하는 시간과 더불어 아름다운 꽃들의 섬인 제주의 향기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이를…
대표이미지
[아트북] 한국미술론
가천대 예술대를 정년퇴임하고 동국대 대학원 미술사학과 석좌교수로 취임한 저자가 40년 연구생활을 정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해 출판한 논문집이다. ▲고구려 고분 벽화에서부터 조선 불화와 민화 등 채색 문화 다시 보기 ▲불교 미술의 원론에서부터 불사 현장의 비판에 이르기까지 ▲도화서 제…
대표이미지
[아트 컬래버레이션] 한사토이와 백은하 작가가 만나 동물에 ‘귀 기…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마치 야생 정글의 한 복판에 들어온 느낌이다. 글로벌 인형 브랜드 한사토이 압구정점의 첫인상이다. 아스팔트와 아파트로 가득찬 동네에서 맞닥뜨린 색다른 풍경이었다. 건물 1~2층엔 사자, 호랑이, 곰, 여우, 사슴, 기린, 펭귄 등 다양한 동물 인형이 풀빛의 공간을 빼곡히 채…
대표이미지
[아트토이 덕후 ② 핸즈인팩토리] “그냥 산다고? 즐겁게 살자고, 핸즈…
가나아트센터와 아트벤처스로부터 주목 작가를 추천 받아 소개하는 ‘아트토이 덕후’ 시리즈의 두 번째 주인공은 핸즈인팩토리다.(CNB저널 = 김금영 기자) “핸즈 인(Hands in)!” 농구 등 스포츠를 할 때 팀워크를 다잡기 위해 손을 모으는 것을 말한다. 이 ‘핸즈 인’을 외치며 두 작가가 모…
대표이미지
나폴레옹은 영웅인가? 독재자인가? 뮤지컬 ‘나폴레옹’ 아시아 초연
나폴레옹이 뮤지컬로 부활한다. 뮤지컬 ‘나폴레옹’이 올 여름 샤롯데씨어터에서 아시아 초연으로 막을 올린다.뮤지컬 ‘나폴레옹’은 약 900여 편의 드라마, 영화, 뮤지컬을 집필한 작가 앤드류 사비스톤과 미국 브로드웨이와 할리우드에서 활동하며 영화 ‘300’ ‘왓치맨’과 뮤지컬 ‘위키드…
대표이미지
안재욱, 뮤지컬 ‘아리랑’ 무대에 다시 선다
뮤지컬 ‘아리랑’이 돌아온다.신시컴퍼니는 광복 70주년을 맞은 2015년을 기념하기 위해 1000만 독자에게 사랑 받은 작가 조정래의 대하소설 ‘아리랑’을 뮤지컬로 재탄생시켰다. 뮤지컬 버전의 ‘아리랑’은 일제 강점기, 파란의 시대를 살아냈던 민초들의 삶과 사랑, 그리고 투쟁의 역사를 아름…
대표이미지
알리페이 등에 업힌 카카오페이, 모바일페이 태풍 되나?
국내에서 모바일페이 시장 쟁탈전이 뜨겁게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중국 업체들이 한국 시장 진출을 서두르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특히 중국의 온라인 1위 업체인 알리바바 산하의 알리페이가 한국의 카카오페이에 2300억 원을 투자하면서, 국내 시장에 '중국 바람'을 일으킬…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알바천국] 기업 광고가 이렇게 정치적일 수 있다니
지난 5월 9일, TV로 19대 대선 개표방송을 지켜보던 시청자의 눈길을 끄는 새 광고 한 편이 나왔다. 첫 장면에서 떠오르는 태양으로 애국가를 연상시킨 이 광고는, 정의의 여신 동상과 함께 “이제부터 이 나라는 정의로운 나라”라는 말과 자막으로 이어졌다. 알바천국의 새 광고는 이날 당선된 새 대…
대표이미지
[자동차] 대우→쉐보레 됐듯 르노삼성→르노 되나?
기자는 얼마 전 연세대학교 실내 주차장에서 두 대의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가 서 있는 것을 봤다. 한 대는 르노삼성의 ‘태풍의 눈’ 엠블럼을 달고 있었고, 다른 한 대는 프랑스 르노자동차의 ‘다이아몬드’ 엠블럼을 달고 있었다. 엠블렘을 제외하면 두 차는 완전히 똑같았다. 생김새도 크…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창호 광고가 부쩍 는 이유? 납품 아닌 판매 해야 하니까
창호 업계가 아파트 건설 현장을 떠나 매장의 쇼룸 꾸미기에 한창이다. 국내 주택 분양 시장이 1~2년 뒤부터 크게 둔화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그동안 B2B(기업 간 거래) 위주로 실적을 거두던 업계가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나서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한편, 최근 에너지 절감을 위한 그린 리모델링 시공…
대표이미지
[매장이 사람 잡네 ① 이케아] “이런 매장 처음이지? 들어오긴 쉬워도…
어느 때보다 인터넷 쇼핑이 편리해졌다. 대한민국의 초고속 인터넷과 총알 배송 시스템은 전례 없는 쇼핑의 편리함을 만들었다. 하지만 왜일까, 기업들은 오프라인 매장을 포기하지 않는다. 온라인 쇼핑으론 쇼핑 경험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성능을 넘어 즐거움까지 파는 시대가 되었다. 고객의 마…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