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제약] 메디톡스 vs 대웅제약 ‘보톡스 전쟁’ 2라운드…염기서열 공…
(CNB저널 = 김유림 기자) 메디톡스와 대웅제약의 보톡스 균주 도용 소송전이 미국에서 국내로 옮겨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메디톡스는 “대웅제약이 자사의 보톡스 균주를 훔쳐갔다”고 소송을 제기했으며, 대웅제약 측은 “독자 개발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CNB가 2라운드로 접…
대표이미지
[공기업] LH, 대부업체, 경찰…금융·공공기관 ‘제식구 챙기기’ 백…
(CNB저널 = 이성호 기자) 투명하고 공정해야할 공공기관의 모럴해저드(도덕적해이)가 도를 넘고 있다. 주택공사는 임직원 수백여명이 노른자위 주택을 분양받아 논란이 일고 있으며, 비위사실이 적발돼 파면·해임 처분을 받은 고위공무원 10명 중 4명은 다시 제자리로 복직했다. CNB가 이번 국감…
대표이미지
[증시] 사상최고 코스피, 어디까지 승승장구할까
(CNB저널 = 손강훈 기자) 코스피가 추석연휴 이후 연일 오르며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증권업계에서는 연내 2600포인트 돌파가 문제없다는 긍정론과 아직 좀 더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는 신중론이 맞서고 있다. 증시는 계속 고공행진을 할 수 있을까.코스피가 2500포인트 돌파를 앞두고 있다. 10월 2…
대표이미지
[보험] 보험금 타려면 어느 병원 진단서 필요해?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보험사들이 보험금 지급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피보험자(소비자)의 질환에 대해 전문의의 소견을 묻는 이른바 의료자문이 논란을 빚고 있다. 보험사들이 자체 의료자문 소견만을 토대로 보험금 지급 거절·축소 등을 행하는 데에 대한 소비자 민원이 끊이지 않자, 금융당…
대표이미지
[부동산] LG·롯데·코오롱·이랜드…상전벽해 ‘마곡지구’, 대기…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마곡(麻谷)’은 삼을 많이 일궜던 곳이라는 데서 유래된 마을 이름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마곡동 308번지 일대)는 십여년 전 서울시가 택지개발지구로 지정해 첫 삽을 떴다. 지금은 최첨단 미래도시로 빠르게 탈바꿈하고 있다. 수만 세대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1백여…
대표이미지
[부동산] ‘후분양제 쓰나미’ 건설업계 덮치다
(CNB저널 = 손강훈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국정감사에서 ‘후분양제’의 단계적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건설업계가 출렁이고 있다. 모델하우스를 통해 집을 팔고, 그 돈으로 주택을 짓던 분양체계의 변화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이에 CNB는 후분양제가 도입될 경우, 시장 상황…
대표이미지
[주목전시 - 제니퍼 리] 작가와 흙이 함께 빚어내는 작품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위의 넓은 타원부터 아래의 꼭짓점을 향할수록 좁아지는 형태. 제대로 서 있을 수 있을까 싶으면서도, 그 가운데 안정감을 갖고 도도하게 서 있다. 특히 표면에 우주의 별을 찍은 것 같은 점들과, 퇴적작용으로 만들어진 지층의 단면을 자른 듯한 무늬가 눈길을 끈다. 도자에 자…
대표이미지
[주목전시] ‘나무에 그림 그리는 화가’ 김덕용의 ‘오래된 풍경’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오래된 나무가 김덕용 작가에게는 캔버스다. 오래된 가구나 문짝 등의 나무판을 깎고, 다듬어서 그 위에 그림을 그리는 김덕용이 이화익갤러리에서 개인전 ‘오래된 풍경’을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작가는 ‘나무에 그림을 그리는 화가’로 알려졌다. 그는 왜 종이가 아닌…
대표이미지
[아트북] 우리의 이름을 기억하라
온통 남성 예술가의 업적만으로 점철돼 있는 오랜 세월 미술사에서 지워졌거나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여성 예술가들을 추적하고 재발견해 새롭게 조명한다. 또한 동시에 그들의 삶과 예술이 어떻게 당시의 사회적 제약을 뛰어넘어 현재에 이르렀으며, 그들의 예술이 미술사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를…
대표이미지
[아트북] 어쩌다 디자인
‘어쩌다 디자인’은 디자인 회사 영랩(Younglab)을 운영하는 디자이너 장영진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부닥친 고충을 써내려가며 시작됐다. 책은 열여덟 편의 글로 이뤄졌다. “예쁘게 해주세요” “이거랑 똑같이 해주세요” “살짝만 고쳐주세요” “이 느낌이 아닌데요” 등 클라이…
대표이미지
[신간] 샤오미 스타일
어떤 이는 샤오미를 애플의 짝퉁이라 하고 CEO 레이쥔은 ‘모조품의 왕’이라고 말한다. 책은 그러나 레이쥔은 그런 평가를 비웃듯 중국산 스마트폰 판매에서 기적을 만들어냈으며, 세계 시장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짚는다. 레이쥔의 개방적인 사고방식은 전통 비즈니스 방식의 휴대폰 업계에…
대표이미지
[신간] 사주 경영학
하는 일마다 잘 되는 사람이 있다. 공부한 곳에서 시험 문제가 나오고, 일을 하면 꼭 성과가 난다.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았는데도 좋은 배우자를 만나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투자를 하면 이익이 나서 돈 걱정도 없다. 그리고 힘든 시기가 올라치면 뜻밖의 도움을 얻어 위기를 넘긴다. 대체 이 사람에게는…
대표이미지
[신간] 모바일 트렌드 2018
IT 기술의 발전과 그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는 1년의 단위로 관찰하기에는 너무나 그 속도가 빠르다. 책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인공지능 기술과, 이미 거대한 혁명의 조짐을 보이는 블록체인, 지금도 빠르다고 생각되는 통신 속도를 가볍게 뛰어넘는 5G 시대의 개막 등 2018년은 그 어느 해보…
대표이미지
"근로"→"노동" 바꾸는 박광온 의원 법안 12건, 위원회 회부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의원이 지난 8월 발의한, ‘근로’를 ‘노동’으로 바꾸는 법안 12건이 위원회에 회부돼 심사 단계에 들어간 것으로 10월 26일 확인됐다.근로기준법 등 12건의 법안은 오는 12월 정기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있으며 법안이 통과돼 공포되는 즉시 법안 속 근로라는 표현은 노동으로…
대표이미지
신용현 의원, 청소년 유해 전시물 규제법 발의
국민의당 신용현 의원(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이 청소년 유해 전시물을 규제하는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을 10월 25일 발의했다.이 개정안은 ‘청소년유해물건’의 범위에 전시물을 포함하도록 했다.현행 청소년 보호법은 청소년의 심신을 심각하게 손상시킬 우려가 있거나 청소년의 유해약물 이용…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