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정치&경제] 사정 칼끝, 금융권 향하는 이유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나비의 날개짓이 폭풍우를 불러온다.” 금융감독원 채용비리에서 시작된 사정 한파가 전 금융권을 흔들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모든 시중은행과 금융공기관에 대한 채용 전수조사를 진행 중이다. 결과에 따라 수장(首長)의 운명이 갈릴 수도 있다. 쇄신의 길로 가는 걸까. 또…
대표이미지
[금융] KB·현대카드·KT…‘올인원 카드’ 이름값 못하는 속내
(CNB저널 = 김주경 기자) 직장인과 대학생의 신용카드 사용이 느는 추세에 맞춰 출시된 ‘올인원카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여러 장의 카드가 한 장에 담기면서 지갑이 얇아졌지만, 등록 및 결제 절차가 복잡해 사용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돌파구는 없는 걸까?‘올인원’ 카드는 한 장의 카드…
대표이미지
[금융] 낙하산과 영업맨…신의 직장 ‘두 얼굴’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예전부터 ‘1등 신랑(신부)감’으로 꼽히는 은행원. 평균 임금이 웬만한 대기업 보다 높은데다 복지혜택도 최고 수준이라 ‘꿈의 직장인’으로 불린다. ‘부정한 청탁’을 해서라도 들어가고 싶은 곳이 ‘은행’이다 보니 채용 비리와 낙하산 시비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하지…
대표이미지
[보험] 자살보험금 사태 일으킨 보험사들, ‘법개정’ 반대명분 있나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수년간 사회적 논란을 일으킨 생명보험사들의 자살보험금(재해사망보험금) 미지급 사태가 일단락 됐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보험사들이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자와의 약속을 깨고 보험금을 주지 않는 행위에 대해 메스를 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에 국회에는 보험…
대표이미지
[게임] 엔씨소프트·넥슨·넷마블…‘빅3’ 승승장구 숨은 비결
(CNB저널 = 손강훈 기자) 국내 게임사 빅3가 올해 최대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되면서, 누가 업계 최고 자리에 오를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각 사마다 뚜렷한 장점을 갖고 있어 1위 경쟁은 더욱 치열할 전망이다. CNB가 게임 3사의 올해 성적을 예상해봤다.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게임즈 등 국…
대표이미지
[아트북] 나는 이스트런던에서 86½년을 살았다
조지프 마코비치. 헐렁한 양복을 입고 혹스턴 광장을 산책하는 작은 체구의 노인. 그는 평생을 이스트런던에서 살았다. 런던을 떠난 것은 단 한 번, 어머니와 함께 해변에 가본 게 전부였다. 그럼에도 자신과 다른 모습의 타인에게 관심이 많아서,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과 인사 나누기를 좋아했다. 샘솟…
대표이미지
[아트북] 내가 사랑한 세계 현대미술관 60
오랫동안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미술관을 촬영하고 글을 써온 사진작가 고영애의 첫 예술 기행서가 출간됐다. 지구 한 바퀴를 돌 듯 북미에서 남미로, 서유럽에서 동유럽으로, 그리고 아시아로 옮겨가면서 12개국(미국, 멕시코, 브라질, 스페인, 프랑스,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영국, 일본…
대표이미지
[아트뉴스] “연말엔 미술관으로” 발길 끄는 대형 전시들
2017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이 가운데 연말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미술관들의 대형 전시들이 눈길을 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요나스 메카스, 서울시립미술관은 라틴아메리카의 현대 미술가, 백남준아트센터는 블라스트 씨어리에 각각 주목한다.영화 거장 요나스 메카스의 아시아 최초 전시국립…
대표이미지
김태동 작가가 밤에 찾아간 곳들
남양주 갤러리퍼플이 11월 10일~12월 23일 김태동 작가의 개인전 ‘리포트(report)’를 연다. 작가는 도시 역사 이면에 가려진 이야기와 도시 이미지가 충돌하며 만들어내는 팽팽한 긴장감을 사진에 담는다.특히 작가는 사건의 명백한 단면을 보여주는 사진 작업이 아닌, 부분적인 연출을 통한 불…
대표이미지
[신간] 기술지능
스타벅스는 왜 실리콘밸리의 IT 기업보다 더 많은 기술인재를 채용하고 있을까? 그 답을 저자는 ‘기술지능’에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기술을 이용해 인간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역량을 드라마틱하게 증폭시키는 ‘기술지능’에 관해 탐구한다. 저자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대표이미지
[신간]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디지털 노마드, 즉 인터넷의 보급과 기술의 발전으로 원격 근무를 하면서 시간과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하며 일하는 인터넷 기업가로 활동하는 저자는 가장 적은 노력과 비용으로 선택의 권리를 찾고 만들어 내는 모든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의 방식에는 수입 자동화, 정보 다이어트, 원격 비서,…
대표이미지
[신간] 링컨과 남북전쟁 그리고 노예해방선언
에이브러햄 링컨을 통해 리더의 자질을 읽는다. 버락 오바마와 트럼프가 가장 존경하는 대통령으로 꼽은 링컨. 이 책은 링컨이 대통령에 오르기까지의 스토리와, 인권을 존중받지 못하는 노예들을 그 억압의 굴레에서 해방시키고자 링컨이 밀어붙인 노예해방선언, 이를 둘러싸고 발발한 남북전쟁의 여…
대표이미지
[공연] 혐오스러운 건 마츠코, 아니면 그녀를 혐오한 주변사람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혐오(嫌惡). 싫어하고 미워하는 감정. 이 혐오가 현 사회에 가장 강력한 감정으로 만연하게 퍼져 있다. 혐오가 불러일으킨 범죄들도 있다. 지난해 강남역 인근 건물 공용화장실에서 벌어진 20대 여성 살인 사건 뒤 페미니즘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면서 ‘여성 혐오’에…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차이나 광주’와 ‘재팬 부산’ 중 누가 더 재미볼까…
현재 북한 핵을 둘러싸고 동북아 국제정치에서는 미-일과 중국 사이에 ‘한국 끌어당기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미-일 입장에서는 한국을 끌어들여 미-일-한 군사 동맹을 맺어야 본격적으로 중국의 해양 진출을 봉쇄할 수 있는 반면, 중국 입장에서는 이런 봉쇄를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이다…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LGU+ 아이폰8 광고에 “물건사면 소외극복된다는 옛날…
아이폰X(텐)의 인기에 아이폰8가 광고에서조차 소외되고 있다.11월 24일, 애플의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X이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서울 강남대로의 애플공인대리점인 프리스비 강남스퀘어점은 이날 자정에 아이폰X 출시행사를 진행했다. 이 매장 앞에는 전날 저녁부터 1…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