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보험] 자살보험금 사태 후폭풍…보험금 소멸시효 길어질까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기간’(청구권 소멸시효)을 두고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현재 3년으로 제한돼 있는 소멸시효기간을 5년으로 확대하는 내용의 상법 개정안이 속속 제출된 가운데 찬반 논란이 불붙고 있다. CNB가 양측 주장을 들어봤다.최근 박용진 의원(더불어민…
대표이미지
[관광] 제주에 中 수학여행 ‘첫 스타트’…한중관계 새 돌파구
(CNB저널 = 도기천 기자) CNB가 12월 28일 단독보도한 중국-제주 간 수학여행 교류의 세부 일정이 확정됐다. (관련기사: [단독] 새해에 중국 청소년 10만명 제주도 온다) 중국 청소년들의 제주도 수학여행은 처음 있는 일인데다, 올해 안에만 10만여명 가량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얼…
대표이미지
[게임]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청소년 개발자들 혹한 녹이다
(CNB저널 = 손강훈 기자) 뛰어난 ‘콘텐츠’와 이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있다. 이에 넷마블게임즈는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이야기다. CNB가 ‘미래…
대표이미지
[유통] ‘갑’ 아닌 ‘을’들이 치킨 가격 올리자는 이유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인건비 상승 등으로 ‘치킨집 사장님’들의 시름이 깊어가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작년말 KFC의 가격 인상을 계기로 최근 치킨값을 올리려했지만 정부 압박에 밀려 한발 물러선 상태다. 결국 고통은 가맹점들의 몫이 되고 있다. ‘자영업자 보호’와 ‘서민 물가…
대표이미지
[유통] ‘노란 얼굴’ 보면 웃음이…현대백화점 ‘스마일리’
(CNB저널 = 선명규 기자) 기업 사회공헌의 패러다임이 달라지고 있다. ‘의미’에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이 부쩍 늘고 있다.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이 모르게’ 했던 과거 분위기와는 사뭇 달라졌다. 한 발 더 나가 ‘나눔활동’을 축제 형태로 ‘판 키우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CN…
대표이미지
[재계] ‘문재인표 사람경제’에 최태원 SK 회장 주목받는 이유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최태원 SK 회장이 최근 청와대와 자주 접촉하면서 SK그룹이 야심차게 추진 중인 ‘10만 사회적기업론’이 주목받고 있다. 일자리 창출에 방점을 찍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사람 중심 경제’가 최 회장의 ‘사회적기업’과 교감을 이룬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CNB가…
대표이미지
문화예술 여행으로 다시 살펴보는 경기도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설원기)은 경기문화예술 가이드북 ‘지지씨 가이드’ 1권을 발간했다. 경기도의 문화예술 관광 자원 활성화 및 경기도의 색다른 매력을 확산시키기 위해 만든 문화예술 여행 가이드북이다. 이 책은 경기문화재단 소속 문화예술 기관이 있는 용인, 수원, 안산, 연천, 남양주·양…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불분명한 몸짓-음악이 분명한 언어를 넘어 소통할 때
(CNB저널 = 김금영 기자) 1997년 1월 31일. 해양 조난 통신에 사용돼 오던 모스 부호가 130여 년 만에 종지부를 찍었다. 프랑스 해군이 송출한 마지막 전신 내용. “수신자 전원에게 알림. 이것은 영원한 침묵에 앞선 우리의 마지막 함성.” 그리고 이 모스 부호는 안젤리카 메시티가 소통의 방식에 대…
대표이미지
[아트 뉴스] 평창 손님 맞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예술로 휘감다
(CNB저널= 김금영 기자) 1월 18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개항한다. 여객 맞이에 분주한 인천국제공항이 특별히 신경을 기울인 ‘아트포트’ 프로젝트도 준비를 마쳤다. 아트포트는 아트(Art)와 공항(Airport)의 합성어로, 첨단 여객서비스에 문화 서비스를 더한 개념이자, 글로벌 리딩 공…
대표이미지
[신간] 나는 태어나자마자 속기 시작했다
온라인 뉴스에 달린 부정적인 댓글들을 보면 사회 비판적인 시각을 가진 ‘의심 많은’ 사람들 천지인데 아직도 ‘당신은 속고 있다’고 주장하다니, 너무 뻔한 논리가 아닐까? 저자는 “사람들은 대개 한국 사회의 부조리에 대해서는 침을 튀기며 비판하지만, 자기 자신 안에 뿌리 깊이 박혀 있는 외모…
대표이미지
[신간] 골목부자 월1천만원 장사왕
VJ특공대, 생생정보통의 가게들은 어떻게 대박을 칠까? 장사로 1억 이상 벌고 싶은데 가능할까? 재테크도 시들해지고, 평생직장도 사라진 요즘, 노후대비책으로 장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창업 전부터 사업계획서를 써보며 상권분석도 해보고 손익분기점까지 계산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이 책의 모…
대표이미지
[신간] 첫 장사 불패의 법칙
“대표님은 왜 계속 일을 하세요?” 10개 넘는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더 힘써 일하지 않아도 평생 먹고살 만큼 돈을 번 저자가 많은 사장들로부터 받는 질문이다. 저자는 답한다. “저는 이제 먹고사는 문제로부터는 자유롭습니다. 장사에도 자신이 붙었고요. 그런데 저의 장사 인생을 돌아보니…
대표이미지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 속 촛불이 눈길 끈 이유
(CNB저널 = 김금영 기자) 공연 제목이 ‘황태자 루돌프’에서 ‘더 라스트 키스’로 바뀌었을 당시 로맨틱한 이미지가 한껏 강해졌다고 느꼈다. 뮤지컬 ‘엘리자벳’으로 알려진 합스부르크 황후 엘리자벳의 아들 황태자 루돌프와, 그가 유일하게 사랑한 여인 마리 베체라가 마이얼링의 별장에서 동…
대표이미지
[CES 2018 리포트 ②] 현대車, 수소차-첨단 성과…"도시 연결구상은…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CES 2018'(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이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펼쳐졌다. 올해 CES 2018은 스마트시티(Smart City)라는 개념을 핵심 아젠다로 삼았으며, 세계 150여 국의 3900여 기업이 저마다…
대표이미지
[기업 이미지광고 ①] 롯데, 반세기만의 절실한 이미지광고인데…"왜…
해가 바뀌고, 동계 올림픽이라는 초대형 이벤트가 가까워지면서 국내 10대 그룹을 비롯한 기업들의 이미지광고가 부쩍 많아졌다. 기업 이미지광고는 특정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 유도를 위해서가 아니라 기업이 추구하는 비전 및 사회적 견해를 드러내서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