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부동산] 14년 제자리걸음 ‘후분양제’ 이번엔 결판날까
(CNB저널 = 이성호 기자) 14년째 제자리걸음인 주택 후분양제 도입. 하지만 현 정부가 칼을 빼들 모양새다. 조만간 후분양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키로 해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국토교통부 관계자는 CNB와의 통화에서 이달(6월) 중에 제2차 장기 주거종합계획(2013~2022년)의 수정안을 발표할 예…
대표이미지
[유통] 너도나도 홈퍼니싱…유통 공룡들 먹거리판 바뀌나
(CNB저널 = 김주경 기자)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다. 홈퍼니싱 시장을 놓고 전통 가구업체인 한샘과 이케아가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현대백화점과 신세계가 홈퍼니싱 시장 공략에 나서 주목된다. 유통업계가 홈퍼니싱 시장에 유…
대표이미지
[게임] “해외로 해외로” 게임사들 실크로드는 따로 있다
(CNB저널 = 손강훈 기자) 국내 게임업계의 세계 시장 진출 의지가 상당하다.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빅3부터 게임빌컴투스 등 중견업체까지 신작과 기존 인기작의 글로벌 버전을 준비출시하고 있다. 이들의 해외 사랑 이유는 뭘까.요즘 국내 게임업계 트렌드 중 하나는 글로벌이다. 대형중견 게임…
대표이미지
[신용카드] 삼성페이 넘어 핑페이…영세 밴사는 어쩌나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삼성페이, 핸드페이에 이어 핑페이가 도입되면서 플라스틱 카드 시대가 역사 속으로 저물고 있다. 여신금융업계 전반에 불어 닥친 변화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먹이사슬의 최하위에 있는 중소 밴(VAN) 업계의 설 자리를 뺏고 있다. CNB가 기술력…
대표이미지
[증시] 북한 리스크 사라져도 코스피 제자리인 이유
(CNB저널 = 손정호 기자) 과거부터 한국증시의 발목을 잡아온 북한 리스크가 북미정상회담과 한반도 비핵화를 계기로 사라지고 있지만 코스피 지수는 여전히 제자리걸음이다. 이유는 뭘까.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기업 주가의 저평가 현상)의 이유 중 하나인 북한 리스크가 사라지고 있다.12일 싱가…
대표이미지
[남북경협] 개성 상인 3세대, 분단 장벽 넘는다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남북북미 간 정상들의 성공적인 만남으로 한반도 경제공동체가 가시권에 들어오고 있다. 북녘 땅에 고향을 둔 기업인들은 과거부터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에 앞장서 왔다. 이들은 고인이 되었거나 경영일선에서 물러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뜻을 물려받은 2~3세 기업인들…
대표이미지
[통신] 통신비 원가공개 ‘2라운드’…이번엔 LTE
(CNB저널 = 이성호 기자) SKT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사의 LTE 통신요금 원가는 밝혀질 수 있을까. 최근 대법원의 판시에 따라 2G3G 이동통신 요금원가 관련 일부 자료가 공개된데 이어 이번에는 LTE 관련 자료를 제공하라는 정보공개청구가 이어지고 있는 것. 정부는 조만간 가부를 결…
대표이미지
[문화경제] 그림인데 소리가? 롯데백 ‘We Draw Football’
(CNB저널 = 선명규 기자) 롯데백화점이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이달 1일부터 한 달 간 We Draw Football전을 연다.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그림으로 구현한 축구의 색다른 면을 엿볼 수 있는 자리. 축구천왕이 된 호날두와 메시 등 눈길을 끄는 작품이 많다. 오는 14일 개막하는 러…
대표이미지
[아트북] 돈과 헤게모니의 화수분 앤디워홀
워홀과 워홀의 예술은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가?이 질문은 우리를 이 책의 집필 목적으로 안내한다. 저자는 오늘날 세계에서 워홀을 글로벌 스타로 띄워야 했던 대전 이후의 역사적 맥락이 오히려 의구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한다.저자는 히틀러와 나치에 대한 승리를 대변하고 선전하는…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앤디 워홀이 날아다니는 전구를 만든 사연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한껏 부풀어진 풍선이 전시장 천장에 두둥실 떠 있다. 이 작품의 아이디어를 낸 인물의 이름을 들으면 사람들은 일순간 고개를 갸웃한다. 예술가 앤디 워홀, 그리고 벨 연구소 소속의 공학자 빌리 클뤼버. 서로 접점이 없어 보이는 이들은 어떻게 이 작품에서 만났을까?앤디 워…
대표이미지
[주목 작가 – 강요배] 4.3 아픔 품은 작가가 열어내 보인 마음속 '상(…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어떤 그림이 그림다운가? 강요배 작가의 이번 전시는 작가가 스스로에게 던진 이 질문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작가는 학고재에서 1부 상(象)을 찾아서, 2부 메멘토, 동백으로 나눠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 지금까지 쌓아 온 자신의 작업 세계를 펼친다.사람들에게는 2부 전시의…
대표이미지
북미회담-선거에 시든 월드컵 마케팅…한국 승리하면 급변?
2018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했는데 재계의 열기는 예년 같지 않다. KT, 현대자동차 같은 일부 공식후원사 외에는 특별한 광고나 이벤트를 준비한 기업이 거의 없다. 심지어 올해는 공식후원사조차 적극적이지 않다. 이번 월드컵 마케팅이 조용한 이유는 대중의 관심이 북미 평화회담과 지방선거 등의…
대표이미지
[CEO] 김형 신임 대우건설 사장이 풀어야 할 과제들
10개월 간 공석이던 대우건설의 새로운 사장으로 김형 전 포스코건설 부사장이 취임했다. 지난 2000년 ㈜대우에서 분리된 이후 빠른 속도로 건설업계 빅5의 일원이 됐으나, 금호그룹에서 산업은행으로 계속 주인이 바뀌며 안정을 찾지 못한 대우건설이 신임 사령탑에 가장 기대하는 분야는 바로 재매…
대표이미지
코스피 신입생 애경산업, '견미리 팩트' 앞세워 주가 2배 껑충
애경산업이 유가증권시장에서 주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 상장 직전 기관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 희망 범위 하단인 2만 9100원에 가격이 결정되며 시장의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상장 이후 3개월 가까이 지난 현재 주가는 2배로 상승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의 안정적인 매출 기반 위…
대표이미지
[이슈]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보안’ 때문에 친족회사에 일감 몰아…
주요 대기업들이 일감 몰아주기 논란을 피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지만 최근 대기업집단에 합류한 바이오업계 대표주 셀트리온은 이 문제의 심각성에관심이 없어보인다. 국내대기업집단 중 가장 많은 내부거래 규모를 지적받는 가운데 최근에는 친인척이 소유한 계열사에 일감을 몰아준…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