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 LG화학] 온실가스 절감 유일 대기업답게 봉사도 “멀리…
(CNB저널 = 선명규 기자) LG화학은 장기적인 안목 속에서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 주역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공헌, 생태보전지역 정화 활동 등이 대표적이다. 오랜 세월이 흐른 뒤에야 결실을 볼 수 있는 것들이다. 회사 슬로건인 Solution Partner처럼, 멀리 보고 해결책을…
대표이미지
[남북경협 특집] 법안 쏟아지고 증시에선 ‘3단論’…접경지역 특구…
남북(南北), 북미(北美)관계가 개선되면서 한반도 경제지도가 새로 그려지고 있다. 비핵화가 실현되고 대북제재가 해제돼 북한 경제가 개방의 길로 들어설 경우, 남북 간의 경제협력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CNB는 우리 기업들의 대북사업 전망을 관련 법안, 증시 동향, 경제특구 추진, 금…
대표이미지
[생생현장] ‘도심 속 휴양지’ 변신한 기업발(發) 문화공간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연일 염천(炎天)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이 실내로 몰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이용료가 없어 부담 적은 기업발(發) 문화공간이 주목받고 있다. 갤러리부터 도서관까지 다양한 가운데, 최근에는 금융 업무를 보면서 힐링도 할 수 있는 이색 은행 점포까지 등장했다. 폭염 속 더욱 눈…
대표이미지
[2분기 실적]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모두 뒷걸음
(CNB저널 = 손강훈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LGU+) 등 이동통신 3사의 올해 2분기 실적이 공개됐다. 통신3사의 2분기 매출액 합은 12조9419억원, 영업이익의 합은 9571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 보다 각각 1.9%, 11.3% 줄었다. 상반기로 확대해서 살펴봐도 상황은 비슷하다. 3사의 상…
대표이미지
[아트북] 무심한 바다가 좋아서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임수민이 5개월 동안 작은 요트로 태평양을 건너며 선상 생활과 순간순간 떠오른 생각을 글, 그림, 사진으로 기록한 책이다. 길거리에서 사람들을 찍던 사진작가가 태평양을 찍기로 결심한 과정부터 무작정 파나마에서 출발해 10여 개의 섬을 거쳐 부산항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이…
대표이미지
[주목 작가 – 송진화] 여인상이 칼과 소주병을 내려놓은 이유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사람들이 기억하는 송진화 작가의 작품은 강렬했다. 2009년 UNC갤러리, 2015년 아트사이드 갤러리에서 전시됐던 작품들은 상처투성이로 가득한 모양새였다.가슴에 칼이 박혔거나 아예 뻥 뚫려버린 여인의 조각상이 있었고, 한 작품의 제목은 날개가 자라고 있어인데 등에…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여기는 미사일 금지” DMZ 캠프그리브스의 변신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전쟁과 냉전의 상징이었던 DMZ. 이 DMZ 남방한계선에서 불과 2km 떨어진 곳에 캠프그리브스가 있다. 1953년부터 2004년까지 미군 기지로 사용됐고, 제506연대 철수 이후 텅 비었던 이곳이 예술을 입으며 평화, 생태, 문화의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경기도와 경기관광…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SK텔레콤] 1020 전용 ‘0’ 티저, ‘TTL 신화' 재현…
SK텔레콤이 일곱 편의 TV 티저 광고와 함께 1020세대 전용 브랜드 0(영, Young)을 론칭했다. 1999년 한국 광고계에 한 획을 그은 티저로 호평 받으며 성공적으로 론칭했던 TTL 이후 SK텔레콤이 젊은 세대 전용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19년 만이다. TTL의 영광이 재현될지 업계의 관심…
대표이미지
[LCC] 제주항공·티웨이 웃고 진에어 울었다
티웨이항공이 8월 초 상장사 대열에 합류하면서 국내 저가항공(LCC: Low Cost Carrier) 업체 중 상장사가 3개로 늘었다. 이들 3대 상장 LCC는 상반기 나란히 두 자릿수 이상의 실적 증가율을 기록하며 상반기 내내 오너 리스크에 시달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다. 그…
대표이미지
[이슈] ‘최저가 낚시’ 에어컨 주의보… 추가 설치비 덤터기에 설치…
역대 최대의 폭염 덕분에 에어컨 제조사, 판매사, 설치업체 등이 유례없는 호황을 맞은 이번 여름, 소비자의 급한 마음을 이용한 악덕상술이 여전히 횡행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최저가를 내세운 오픈마켓 판매자 또는 설치업자들이 지나친 추가 설치비를 요구하거나, 설치를 거부하는 상황이 많이…
대표이미지
9월 코스피 상장 준비하는 HDC아이서비스…정몽규 HDC그룹 회장 복안…
HDC그룹의 종합 부동산 관리 기업 HDC아이서비스가 9월 중 코스피 상장(IPO)을 추진 중이다. 지난 5월 HDC현대산업개발을 인적분할해 지주사 체제로 탈바꿈한 HDC그룹이 핵심 계열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의 자회사 HDC아이서비스의 상장을 추진하는 이유를 두고 업계에서는 다양한 추측이 엇갈…
대표이미지
[온난화 맞서는 기업 ① LG화학] 10대 기업 중 유일하게 온실가스 줄…
전 세계적인 폭염 속에 각국 정부 및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와 같은 폭염은 기업 입장에서도 심각한 리스크이기에 많은 기업들은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CNB저널은 국내 기업들의 온난화 대응 방안을 살펴보는 시리즈를…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태연하게 원조 받고 보답 않는 ‘북한식 인종주의’ 놔…
(최영태 CNB뉴스 발행인) CNB저널 이번 호는 [남북경협 특집](30~37쪽)을 통해, 남북관계가 좋아지길 기다리면서 움직이고 있는 △국회의 관련 법안들 △증시의 기대감 △접경지역의 경제특구 조성 추진 △금융기관들의 준비 등을 다뤘다. 한국의 어려운 경제 상황을, 대북 특수로 돌파하려는…
대표이미지
[홍성재 탈모 칼럼] 여성 탈모, 치료 앞서 원인부터 알아야
(CNB저널 = 홍성재 의학박사) 외모는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매력적인 외모는 사회적 성공과 대인관계 및 이성관계 등에 영향을 미치는 긍정적 요소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 때문에 화장품, 성형, 다이어트와 같은 외모 관련 사업의 끊임…
대표이미지
[강명식 골프만사] ‘기술에서 장타로’ 골프 패러다임 바뀌고 있는데…
(CNB저널 = 강명식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 최근 열린 PGA Championship에서 장타자인 브룩스 켑카(Brooks Koepka)가 압도적인 드라이버 거리를 무기로 우승했다. 대회가 끝난 후 준우승을 한 타이거 우즈의 인터뷰 내용이 의미심장하다. 켑카 등 몇몇 장타자들은 320야드…
1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