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아트북] 세 도시 이야기
포르투, 파리, 피렌체에는 어떤 이야기가 스며든 것일까? 아나운서, 영화 평론가, 아트저널리스트로 활약하는 세 여자의 세 도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어딘가로 떠나겠다는 계획을 막연히 마음속에 가지고 있다면, 당신 앞에는 무수한 여행지가 스칠 것이다. 그러다 몇 곳이 물망에 오를 테고, 특정 지…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핀치투줌'하고 바닥 구르며 몸으로 들여다보는 세상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확대하는 핀치투줌. 이 단순한 행위가 IT 업계를 뒤흔들었다. 애플이 2011년 삼성전자를 상대로 핀치투줌 특허침해 소송을 제기하며 특허 전쟁이 시작됐고, 이것은 프랑스 작가 줄리앙 프레비유에게 몸짓의 소유권은 누가 갖고 있는가?라는 의문을 갖…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80년대생 작가들이 절망-냉소-희망의 시선으로 읽은 오늘
(CNB저널 = 김금영 기자) 80년대생 작가들이 바라본 오늘날의 현실, 절망과 냉소, 희망이 뒤섞인 이야기들이 전시장에 펼쳐진다. 로와정(노윤희, 정현석), 배헤윰, 우정수, 이은새, 이희준 작가가 참여하는 모티프전이 학고재 신관에서 12월 30일까지 열린다.이번 전시는 2010년 직관 그리고 지난해…
대표이미지
직접고용 ‘숙원’ 이룬 전자 서비스센터 직원들, 왜 계속 불만?
삼성전자서비스에 이어 LG전자도 서비스센터에서 일하는 협력업체 직원들을 직접 고용하기로 했다. 이는 문재인 정부가 추진해온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정책에 부응하는 상생 시도로 받아들여지지만, 직접 고용만으로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건 아니며, 자회사를 앞세운 직접 고용에 불만을 토로하는…
대표이미지
현대차 향방…"삼성과 손잡는다" vs "삼성의 차 진출 견제 중" 엇갈려
현대자동차그룹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27일 호텔신라에서 G90의 신차 발표회를 열었다. 제네시스 G90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삼성전자 하만(Harman)이 아닌 LG전자의 제품이 장착된 것을 두고 업계 일각에서는 전장부품 부문에서 라이벌이 된 재계 1, 2위 그룹의 신경전으로 해석…
대표이미지
늙어서 안 되고, 커버 안 되는 병 많고…이런데 '반려동물 보험' 들라고?
반려동물 전성시대. 10가구 중 3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운다. 반려동물 양육비용으로 한 달에 20~50만원을 지출하는 보호자가 20.1%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보험의 수요도 커지고 있다. 반려동물의 수술, 치료, 입원비 등의 진료비 부담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이 사람이나 다…
대표이미지
"바캉쓰어(박항서)의 박카스" 베트남서 인기…해외서 뜨는 한국 에너지…
국내산 자양강장제(에너지드링크)들이 해외서 잘 나간다. 국내에선 출시된 지 오래된 탓에 다소 올드한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해외에선 새로운 국민음료로 주목받는다. 그 선봉에는 동아제약의 박카스와 일양제약의 원비디가 있다. 레드불 등이 전세계 에너지 드링크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
대표이미지
스마트폰에 시선 뺏겨 우울 홈쇼핑업계, ‘모바일 예능 쇼핑’에 올인
홈쇼핑 업계가 1인 미디어 산업인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과 손잡고 다양한 콘텐츠를 내놓으며 쇼퍼테인먼트(쇼핑과 엔터테인먼트의 결합어)로 진화하고 있다. CJ ENM은 CJ오쇼핑과 CJ EM이 합병하며 출범, 융복합 콘텐츠 제작에 나섰으며, 롯데홈쇼핑은 1인 크리에이터 양성에 직접 뛰어들었…
대표이미지
‘무인 편의점’은 청소년 담배·술 큰구멍?…미국계 세븐일레븐만 "원…
국내 편의점업계가 무인(無人) 편의점을 줄지어 열고 있지만, 인간 점원이 지키는 기존 편의점과는 달리 무인 편의점에선 청소년들이 담배와 술을 더욱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큰 구멍'이 발견돼 비상이 걸렸다. 편의점업계는 과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이마트24 청소년 담배‧술…
대표이미지
다이어리 받으려면 17잔 마시라고?… "가심비 좋다" vs "상술 지나쳐" 의…
올 연말에도 예년처럼 커피 체인점들의 다이어리 전쟁이 시작됐다. 고객 감사 이벤트의 일환으로 시작된 다이어리 출시는 어느새 모든 커피 체인이 동참하는 연말의 대격전장으로 변모했다. 이런 상황을 두고 품질 좋은 다이어리를 손쉽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라며 반기는 소비자들도 있지만, 상술 논란…
대표이미지
MLCC 품귀 현상에 물 만난 삼성전기… ‘1조원 클럽’ 진입 초읽기
적층 세라믹 캐패시터(MLCC::Multi-Layer Ceramic Capacitors)의 글로벌 수요가 폭증하면서 삼성전기의 실적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MLCC는 스마트폰은 물론 전기자동차와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수백~수천 개씩 들어가는 초소형 전자제…
대표이미지
카드·손해보험사 매각 추진하는 롯데그룹… 새 주인 누구?
롯데그룹이 금융 계열사 중 롯데손해보험과 롯데카드를 매각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카드‧보험업계에 새로운 지각 변동이 일 조짐을 보인다. 롯데그룹이 두 회사의 매각을 추진하는 건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위해 금융계열사 매각이 필수적인 때문이다. 롯데카드와 롯데손보의 인수 후보로는 우리…
대표이미지
제2의 양진호? 수상한 웹하드 카르텔에 '대기업 관련설' 솔솔
5일 기소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불법 웹하드 카르텔' 스캔들과 관련해 새로운 의혹이 떠오르고 있다. 지난달 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지난 9월 불법 음란물 유포를 막기 위한 필터링 시스템 개발을 위해 선정한 민간 업체가 웹하드 업체들과 밀접한 관계…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양진호 잡혔어도 여전히 '음란한' 웹하드…성인물 산업 개…
검찰이 5일 양진호 한국미래기술회장을 기소했다. 이번 기소 혐의에는 빠졌지만 양진호의 주요 혐의는 '웹하드 카르텔'과 관련이 깊다. 자신이 실소유한 위디스크, 파일노리 등의 웹하드 싸이트에서 몰카리벤지 포르노아동 청소년 음란물 같은 디지털 성범죄 영상물이 불법으로 대량 유포…
대표이미지
[손영미의 골프만사] 겨울 골프 즐기고, 충전 제대로 하기
(CNB저널 = 손영미 골프 칼럼니스트) 서걱 서걱 눈 위를 걸으며 필드 위에서 즐기는 겨울 골프의 매력은 역시 자연과 함께 백색 눈을 맞는 날이다. 무엇보다 그 마력은 언 손을 간신히 녹여가며 자신이 친 볼이 유리 그린 위로 탁구공처럼 굴러가는 소리를 듣는 일이며, 그 볼이 홀컵으로 빨려 들어가는…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