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유통 3사 온라인 배송전쟁 승자는?
(CNB저널 = 김수식 기자) 배송전쟁이 시작됐다. 좀처럼 불황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대형마트가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새벽에는 물론 야간에까지 배송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 경쟁에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이어 홈플러스도 가세했다. 대형마트 3사의 배송전략을 들여다봤다.직장생활을…
대표이미지
이왕이면 ‘노트10 플러스’로 사야할 이유
(CNB저널 = 정의식 기자) 7일 공개된 삼성전자의 패블릿 신제품 갤럭시 노트10이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 최초로 화면이 좀더 커진 갤럭시 노트10플러스(+)도 출시돼 이전과는 다른 활용성을 보여줄 전망이다. 신상 갤럭시 노트10플러…
대표이미지
분양가상한제 후폭풍…고양 덕은지구 가보니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분양가상한제 시행을 코앞에 둔 가운데 향후 부동산 시장의 향배를 가늠할 수 있는 경기도 노른자위 고양 덕은지구가 분양 포문을 열었다. 이곳의 분양가, 청약률 등은 각종 규제로 강남 재건축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대형건설사들에게 향후 새로운 방향타가 될 것으로 보인…
대표이미지
신촌에 새둥지 튼 ‘넷마블스토어’
(CNB저널 = 손정호 기자) 넷마블의 캐릭터샵이 홍대에서 신촌으로 보금자리를 옮겼다. 7월 30일 서울 신촌 현대백화점에 새둥지를 튼 넷마블스토어를 방문했다. 이곳은 지하철 2호선 신촌역과 연결된 지하통로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다.넷마블스토어 입구에는 노란색 조명간판이 있다. 게임의 재미…
대표이미지
넥슨의 시간여행 ‘게임을 게임하다’
(CNB저널 = 손정호 기자) 넥슨이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성찰하는 전시회를 열고 있다. 넥슨은 25년이라는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되짚으면서, 미래로 향하는 최신기술을 전시작품으로 만들었다. 과거에서 현재로, 다시 미래로 이어지는 징검다리로 느껴졌다. 전시회를 찾아가봤다.서울 인사동 아트선재…
대표이미지
국민만 한일전? 日전범기업 손잡은 국민연금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일본이 대한민국을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수출절차 우대 대상)에서 제외시키면서 반일감정이 고조되고 있다. 자발적인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가열되고 정부차원에서 맞대응 전략을 짜고 있는 상황. 이런 가운데 국민정서에 반하는 국민연금의 일본 전범기업에 대한 투자도…
대표이미지
이재용·최태원 “위기를 기회로 … 이길 수 있다”
(CNB저널 = 정의식 기자) 일본이 한국에 대해 백색국가(화이트국) 배제 조치를 취하면서 한일 갈등이 경제전쟁으로 확전된 가운데 일본 제재의 주요 타깃인 국내 반도체 산업을 이끄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전열을 정비하고 대응책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최태원 SK…
대표이미지
금융사들 ‘역대급’ 실적행진 언제까지
(CNB저널 = 이성호 기자) 국내 대형 금융지주사들이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분기반기 실적이 나올 때마다 기존 기록을 갈아치울 만큼 역대급 호황이다. 이자이익에 더해 사업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기 때문. 하반기에도 호조세가 계속될까.올 상반기 신한금융KB금융하나금융우리금융 등…
대표이미지
증권사들 “튀어야 산다” 보고서 개성 경쟁
(CNB저널 = 손정호 기자) 미중 무역분쟁, 일본 수출규제, 환율 불안 등으로 증시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자구책 마련에 나선 증권사들이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전통적인 증권거래 수수료 수입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투자은행(IB) 시대가 도래한 만큼, 증권사들 간의 경쟁은 더…
대표이미지
포스코 “다음 50년은 시민과 함께”
(CNB저널 = 선명규 기자) 포스코는 지난해 경영이념을 50년 만에 바꿨다. 제철보국에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 다음 반세기를 준비하는 이 슬로건을 책정하면서 사회에 이바지하는 장기 프로젝트도 마련했다. 봉사와 기부를 기본 골격으로 동시에 지역 내 교육문화 인프라도 조성한다.…
대표이미지
[아트북] The art of 레드슈즈
모든 것이 뒤바뀐 동화나라에서 벌어지는 유쾌한 모험을 다룬 레드슈즈는 우리에게 친숙한 고전을 오늘날의 감각과 가치관에 맞게 바꾼 현대의 동화다. 낡은 고정관념을 깨며 행복한 반전을 보여 주는 내용만큼이나 영화 제작에 들어간 시간과 인력, 투자 규모 면에서 대한민국 3D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대표이미지
“인터넷 검색은 종교적 기도와 닮았다”
2019년 8월 7일부터 12일까지 서울시 중구 조선일보미술관에서 윤희태 작가의 Bible: The Space Zero Enter Lowercase OLO 전시회가 열린다.이번 전시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IT(Information Technology)와 가장 많은 인류가 읽은 성경(Bible)을 융합…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1. 화려함 이면의 어두움 포착한 왕칭송의 ‘더 글…
인력거에 황제처럼 올라탄 서양인 한 명을 여러 명의 동양인이 둘러쌌다. 이들은 코카콜라, 맥도날드 로고가 새겨진 빨간 부채로 서양인을 호위한다. 그리고 서양인 앞에 무릎을 꿇은 두 동양인의 모습은 작게 표현돼 마치 거인을 마주한 소인국의 나라에 불시착한 것 같다. 다소 우스꽝스럽게 보이는 이…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2. 한미사진미술관, 한국 사진계의 부흥을 꿈꾸다
건물 안으로 들어서자 바로 눈에 들어온 것은 로비에 설치된 작품들. 사무적이지 않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광경이 흥미로웠다. 건물 20층에 올라가서도 이 분위기는 계속 됐다. 방문객 및 직원들이 쉴 수 있는 라운지 공간 곳곳에 작품과 도록이 설치됐고, 본격 전시가 시작되는 미술관 공간이 자연스…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3. “사진에 대한 애정이 한미사진미술관의 시작…
제약회사보다는 문화예술 기관을 방문한 느낌이었다. 딱딱하고 사무적인 분위기 대신 중국의 현대작가 왕칭송의 다양한 작품 이미지들이 건물에 들어서기 전 외관부터 엘리베이터 옆 등 곳곳에 설치돼 있었다. 특히 독특한 합성 사진으로 역설의 미학을 던지는 그의 작품이기에 흥미를 느꼈고, 부담 없…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