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짙게 드리운 무역수지 적자의 그림자, 그래도 빛은 보인…
지난 21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올해 무역수지 및 환율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15개 증권사 리서치센터장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조사 결과, 올해 연간 무역수지는 281.7억 달러 적자로 전망되었는데, 이는 연간 기준 글로벌 금융위기(2009년 -133억 달러), 외환위기 직전(1996…
대표이미지
[세계 점령! K-수출 상품 ①] K-드라마 타고 K-술이 멀리 멀리 퍼진…
2013년 12월 4일, 일본의 전통 음식문화인 와쇼쿠(和食わしょく)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됐다. 와쇼쿠는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계절 변화를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날 것을 꺼리는 서양인의 입안에 스시(壽司)가 들어간 지 오래고, 다소 텁텁한 사케(酒) 역시 그들의 입…
대표이미지
[세계 점령! K-수출 상품(방산) ②-1] 진격의 KAI, 폴란드 넘어 세계…
한국산 무기들이 세계를 거침없이 누비고 있다. 대규모 무기 수출이 이어지면서 K-방산(방위산업)이란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윤석열 정부는 8월 17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미국, 러시아, 프랑스에 이어 세계 4대 방산 수출국 진입으로, 방산을 전략 산업화하고 방산 강국으로 도약시키겠다고 밝…
대표이미지
[세계 점령! K-수출 상품(방산) ②-2] 한화디펜스·현대로템, 미래 전…
한국산 무기들이 세계를 거침없이 누비고 있다. 대규모 무기 수출이 이어지면서 K-방산(방위산업)이란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윤석열 정부는 지난 8월 17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미국, 러시아, 프랑스에 이어 세계 4대 방산 수출국 진입으로, 방산 산업을 전략 산업화하고 방산 강국으로 도약시키…
대표이미지
[세계 점령! K-수출 상품 ③] K-은행, 디지털 금융 역량은 기본! 국내…
빅블러 현상(Big Blur, 생산자-소비자, 소기업-대기업, 온-오프라인, 제품 서비스 간 경계 융화를 중심으로 산업 및 업종 간 경계가 급속하게 사라지는 현상)이 심화되며 국내 금융업을 둘러싼 경쟁환경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사업 환경 변화 속에서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사업 영역을 넘…
대표이미지
[인터뷰] 이정훈 갤러리탐 대표 "카페를 갤러리로 즐기는 방법"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흐름에 따라 풍경이 변모하듯,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1년에 4번 예술의 향을 한껏 머금은 갤러리탐으로 변신한다.갤러리(Gallery) 그리고 즐기다는 뜻의 탐(耽)이 결합된 갤러리탐은 일상의 예술화, 예술의 일상화를 지향한다. 갤러리, 미술관을 찾아가야만 볼 수 있는…
대표이미지
[인터뷰] 유경애 중랑문화재단 대표 “문화 소외 없는 ‘명랑한’ 중…
우리 민족은 흥이 많은 민족이다. 옛 선조들은일할 때 열심히 일하고 놀 때 열심히 놀며흥을 돋우기 위해 춤추고 노래부르며 친목을 위한다양한 놀거리를 즐겼다.예로부터 이어진 흥은 다양한 K-문화의 바탕이 돼 전 세계를 아우르고 있다. 백범 김구 선생이'오직 한없이 가지고싶은 것은 높은 문…
대표이미지
[술술 인터뷰] 김준철 한국와인협회 회장 “프랑스 와인 인기 이유...…
국내 와인 수입 규모가 매년 상승세다. 지난 20일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대구 서구)이 관세청으로부터 받은 최근 5년간 주요 주류품목 수입량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와인 수입량은 7만6881㎘로 2017년 3만6517㎘의 두 배를 넘겼다. 2018년은 4만611㎘, 2019년은 4만4092㎘, 2020년은 5만4469…
대표이미지
[인터뷰] 아모레퍼시픽 BM팀 유랑국 팀장 “수면 건강기능식품 출시…
행복은 충분한 수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미국 소설가 로버트 A. 하인라인의 명언이다. 당신이 지금 행복하지 않다면, 그 이유 중 하나가 부족한 수면에 있을 수 있다.현대의 고도화된 산업 발전은 인간에게 편의를 선물한 대신 잠을 앗아갔다. 여러 가지 이유들로 불면증과 수면장애를 겪는 현대인이 늘…
대표이미지
삼성전자가 ‘친환경 변기’를 만든다고?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전자회사가 변기를 개발할 줄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 이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광복절 특별사면(복권) 이후 광폭 경영 행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엔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이자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Bill Melinda Gates Foundation, 이하 게이츠재단) 이…
대표이미지
신한은행 한국금융사박물관 ‘금융 유물에 생명력 불어넣은 3가지 방법…
한국금융사박물관은 우리나라 금융 발전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1997년에 신한은행에서 설립한 국내 최초 금융사 박물관이다. 왜 하필 신한은행이 한국금융사를 대변하는 박물관을 운영하느냐고 묻는다면, 신한은행의 역사가 그 해답이 될 수 있다.신한은행은 지금으로부터 125년 전 설립된 근대…
대표이미지
갤러리퍼플, 이동재 작가 개인전 ‘리버스’ 열어
갤러리퍼플이 이동재 작가의 개인전 리버스(REVERSE)를 9월 16일~10월 29일 연다. 사물을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을 제시하는 이동재 작가가 추상 작업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전시다.작가는 기존에 쌀, 콩, 크리스탈, 레진으로 만든 알파벳 등을 캔버스에 붙여 형상을 만드는 작업으로 알려졌다.예…
대표이미지
[문화 현장] 최우람 작가, 국현 'MMCA 현대차 시리즈' 전시에 방주를…
성스러워 보이는 방주의 새하얀 노들. 하얀 날갯짓을 이어가나 싶더니 그 날개가 뒤집히며 가려져 있던 칠흑빛의 날개가 드러났다. 그리고 이를 지켜보는 사람들을 감시하는 듯한 등대의 강렬한 눈동자. 이 모든 모습이 강렬해 절로 눈을 뗄 수 없다. 역동적인 움직임을 지닌 이 방주를 만든 주인공은 최…
대표이미지
[문화 현장] 공간 전체가 작품 전시장이 된 리움미술관…“한계 깨부…
엄근진(엄격근엄진지)이었던 리움미술관이 더 가까워졌다. 기획전 제목은 구름산책자인데, 오히려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을 유영하던 두 발이 대지로 내려온 느낌이다. 낯설고 어색하기보다는 새로운 변화가 흥미를 끈다.리움미술관이 하반기 기획전을 비롯해 상설 기획전시, 특별 프로젝트까지 6개의…
대표이미지
3년 만에 열린다, 그래서 더 들뜬다… 서울 노원을 대표하는 ‘노원탈축…
노원구의 브랜드 축제이자 서울의 대표 거리 퍼레이드인 노원탈축제가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노해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부제는 일상의 일탈을 꿈꾸다이다.개막식은 8일 오후 8시며 폐막식은 9일 오후 8시다. 정확한 장소는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순복음교회 앞까지 약 555미터 거리다. 노…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