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세계 1위' BYD, 한국 진출...제주에 한국법인 설립
중국 전기차 제조기업 BYD(比亞迪: Build Your Dream)가 한국에 들어온다.22일 업계에 따르면 BYD는 최근 한국에 법인을 설립했다. 상호는 '비와이디코리아 유한회사'이고 자본금 1억 원으로 지난달 25일 법원 등기를 마쳤다. 본점이 위치한 곳은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이며 중국…
친환경 운전 습관으로 돈 모은다…환경부-KT,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
환경부는 23일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KT와 함께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2일 전했다.협약식에는 이민호 환경부 환경정책실장, 홍경표 KT 융합기술원 연구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범사업’은 현행 탄소포…
마세라티, 브랜드 최초의 SUV ‘르반떼’ 국내 공식 출시
이탈리아의 고성능 럭셔리카 브랜드인 마세라티 최초의 SUV '르반떼(Levante)'가 22일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다.마세라티 공식 수입사인 FMK는 22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에서 '르반떼' 출시행사를 갖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지중해의 바람'이라는 뜻을 지닌 르반떼는 지난…
현대차, 신형 그랜저 공식 출시…사전예약 열기 이어가나
현대자동차의 준대형 세단 그랜저가 5년 만에 신형 모델로 돌아왔다.현대자동차는 22일 김포항공산업단지(경기도 김포 소재)에서 현대차 양웅철 부회장 등 현대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그랜저’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현대차 연…
워커힐면세점, 국내 최대 규모 중소·중견기업 제품 매장 연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면세점 특허 재취득을 추진하면서 중소·중견기업과의 관계를 굳건히 하고 지원한다는 취지로 250억 원을 투자, 중소기업 전용관 운영 및 해외 판로 개척 등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21일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중견기업 제품 매장을…
'아이폰8'의 그많은 OLED는 삼성이 감당?
블룸버그 통신이 16일(현지 시각)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디스플레이를 둘러싼 여러 가지 전망을 관련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하면서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거론했다.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2017년 아이폰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아이폰의 새 모델을 아이폰 7S가 아닌 아…
[친환경차 시리즈 ④] 첫 수소차 현대, 어느덧 中-日 추월에 “휘청”
[시리즈 순서]① 전기자동차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 다양한 전과정평가를 통해 보는 전기차의 친환경성② 전기차 배터리 1등 누구: “글로벌 포위” LG화학 vs “자금 대투하” 삼성SDI③ 전기차 레이스: 선두 닛산-테슬라 경쟁에 현대는 안 보여“수소연료전지는 극도로 어리석은 선…
환경부, 전기차 보급 활성화 위해 렌터카 업체와 업무협약
환경부는 롯데렌탈(주), 현대캐피탈(주), AJ렌터카(주), SK네트웍스(주) 등 자동차 대여업체 4곳과 함께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1월 16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체결한다고 15일 전했다.협약식에는 이정섭 환경부 차관, 표현명 롯데렌…
"도토리를 줍는 다람쥐처럼"…MG새마을금고 블로그 기자단 워크숍
MG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신종백)는 최근 경기도 양평군 소재 코바코 연수원에서 MG새마을금고 블로그 2기 대학생기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MG새마을금고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은 온라인 채널에 특화된 대외활동으로 다양한 금융정보와 새마을금고 소식을 널리 알리는 등 새마을금고…
BMW·SKT, 5G 통신 커넥티드카 개발 위한 MOU 체결
BMW 그룹 코리아와 SK텔레콤은 15일 5세대(이하 5G) 무선통신 커넥티드카(Connected Car) 기술 연구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인천 영종도 소재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커넥티드카-드론-도로교통정보'를 실시간 연결하는 미래 주행 기술 시연회를 열었다…
‘트럼프노믹스’ 실현될라 현기차 불안불안
지난 8일(현지 시각) 미국 45대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당선되었다. 그의 집권이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여러 부정적 전망이 속출하고 있다. 특히 그간 자유무역주의를 지지해 온 오바마 정부와 달리, 트럼프 당선자는 미국 내 일자리 증가와 제조업 부활을 외치며 한미 F…
[친환경차 시리즈 ③ - 전기차 레이스] 닛산-테슬라 선두경쟁 치열한데 현…
[시리즈 순서]① 전기차는 완전 친환경? 발전소 매연은 어쩌고?② 전기차 배터리 1등 누구?2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년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에서는 ‘에너지혁명 2030’의 저자인 토니 세바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교수의 특별강연이 있었다. 그는 현재 일…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