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Home
>
뉴스섹션
>
주간통계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 추석, 언택트 추석 선물로 사랑받는 꿀팁
유통업계가 때 이른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 여파로 휴가철 저조한 실적을 기록한 업계가 서둘러 최대 대목 선점에 나선 것이다.특히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맞는 세번째 명절로, 선물세트의 비대면 품목 및 서비스가 크게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에…
히든싱어6 김종국, 모창능력자 조준호 제치고 우승
지난 25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6에서는 백지영에 이은 리매치 2탄으로 김종국 편이 방송됐다. 이날 김종국과 가까운 터보 김정남, 차태현, 주영훈, 양세찬도 참석해 김종국 목소리를 바로 알아차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김정남은 사실 저는 살짝 긴장이 되는게 종국이랑 활동한게 1년…
케이옥션, 부산·서울서 고악기 설명회 열어
케이옥션이 5월 경매 출품을 앞두고 부산과 서울에서 고악기관련 설명회와 연주회를 연다. 지난 3월 처음으로 시도한 고악기 경매가 호조의 스타트를 하면서 시장의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 5월 23일 예정된 5월 경매에 고악기 4점을 올린다.이번 5월 경매에 출품되는 고악기 4점은 모두 감…
직장인 54% 과중한 스트레스에 ‘만성피로’
우리나라 직장인들 절반 이상이 과중한 스트레스로 인해 만성피로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금융불안이 확산되면서 우리나라 직장인들 두명 중 한명 정도는 감원 불안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간하는 월간 종합정보지 ‘혁신…
직장인, 내년 연봉 “546만원 더 받았으면”
갈수록 악화되는 경제상황은 직장인들로 하여금 더 이상 기댈 곳도 없게 만들고 있다. 여기에 물가 및 대출이자 상승 등으로 실질소득이 줄고 있는 가운데, 직장인들이 내년 희망연봉으로 현재보다 546만3,000원을 더 받고 싶다는 설문결과가 나왔다. 취업·경력 포털 스카우트의 계열…
“추석에 부모님께 선물하겠다”
올 추석은 짧은 연휴와 경기침체로 직장인들의 마음은 무겁고 몸은 바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도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올해 추석에는 부모님을 찾아뵙고 추석 선물을 할 계획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이 같은 결과는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와 직장인 지식 포털 비즈몬이 최…
직장인들에게 물어보니…
최근 직장인을 소재로 한 “견디다 보면 또 월급날 되고~”의 ‘되고 송’의 한 구절처럼 상당수의 직장인들이 직장생활의 낙을 월급날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연봉전문 사이트 오픈샐러리가 리서치 전문기관 엠브레인과 함께 직장인 1027명을 대상…
직장인 주간 통계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이 자사회원인 20~30대 직장인 1,071명을 대상으로 “직장에서 본래의 업무 외에 잡다한 일(일명, 잡무)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설문조사를 한 결과에 따르면, 86.8%가 ‘있다’고 응답했으며, 잡무로 인해 허비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1시간 17분인 것으로 조사됐…
직장인, 그 속내 들여다보니…
우리나라 직장인 100명 중 8명만 회사 일에 몰입한다는 결과가 나온 적이 있다. 직장인이라면 대부분이 공감하는 결과일 것 이다. 다른 나라에서도 조사를 했는데 18개국 평균이 21명으로 우리나라는 그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다. 그럼 92명은 놀고 있다는 말인가? 직장인은 놀고 싶고, 노…
통계로 보는 성범죄
최근 발생한 ‘일산 어린이 납치미수 사건’이 사회에 던진 파장은 크다. ‘안양 어린이 납치살해 사건’이 발생한 지 한 달도 채 안된 터라 더욱 그렇다. 지난 2월에는 서울 강서구 아파트 주차장에서 초등학생이 성폭행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같은 달 76세 노인이 12살짜리 여자아이를 자기 집…
국민 性의식 조사
2월 26일 경기 시흥경찰서는 가출한 또래 여고생을 고용해 ‘보도방’을 운영하며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청소년보호법 위반)로 고등학교 3학년 최모(18) 군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 군은 “유흥비 마련을 위해 인터넷 채팅 사이트를 통해 만난 이모(16) 양 등 여고생 6…
[주간통계]‘결혼’
2월 6일부터 즐거운(?)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된다. 어린 아이들은 세뱃돈 받을 생각에 방긋, 아빠들은 오랜만에 보게 될 형제와 부모 생각에 방긋이다. 그러나 다른 쪽에는 괴로운 사람도 보인다. 명절 내내 차례상 음식 준비에 몸도 정신도 지끈거릴 우리 엄마들, 그리고 친척들로부터 쏟…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