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아이폰으로 보는 ‘비즈니스 프렌들리’
최영태 편집국장 미국 애플 사의 아이폰이란 전화기 한 대가 지구촌 경제계에 풍랑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아이폰의 파괴력은 ‘영역 부수기’에 힘입은 것이다. 휴대전화기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전에는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비즈니스)이 결정했다면, 아이폰에서는 소비자(컨슈머)가…
대표이미지
13가지 해명에도 안 풀리는 ‘천안함 6대 의문’
서해 백령도 해상에서 지난 3월 26일 밤 침몰한 해군 초계함 천안함의 사고 원인을 둘러싼 각종 의혹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터져 나오는 국민들의 궁금증을 외면해오던 국방부는 4월 1일 뒤늦게 13가지 부분에 대해 해명했지만, 궁금증은 속 시원히 해소되지 않고 오히려 의혹만 더 키운 격이 됐다는…
대표이미지
정치엔 불황 없다? 국회의원 156명 재산증가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가 4월 2일 김형오 국회의장을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 293명에 대한 지난해 재산변동 신고내역을 공개했다. 내용을 보면, 총체적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절반을 넘는(53.2%) 156명 의원의 재산이 증가했으며, 137명(46.7%)은 재산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억 원 이상…
대표이미지
“한번에 칼질 3번…스마트폰 통합 플랫폼 만든다”
애플 아이폰의 출시로 달아오른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아이폰과 경쟁 관계인 안드로이드폰이 최근 잇달아 나오면서 걷잡을 수 없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들 스마트폰의 특징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추가하면서 기능을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업…
대표이미지
영국 경제 ‘흔들’…한국에 어떤 영향 미칠까
한때 ‘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세계를 지배했던 영국이 휘청거리고 있다. 오랫동안 세계적 강국으로 군림해왔지만, 이제는 GDP(국내총생산) 대비 재정적자가 10%를 훌쩍 넘어 유럽연합(EU)으로부터 ‘강도 높은 긴축재정’을 요구받는 형편이 됐다. 과거 우리나라가 IMF 위기에 봉착했…
대표이미지
“엄마, 수능공부하게 아이폰 사주세요!”
KT는 아이폰 열풍의 무풍지대인 10대 소비자를 품 안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까? 지난 3월 30일 KT는 EBS와 ‘EBS 모바일 교육 서비스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5월 중순부터는 대입 수능 강의 인터넷 서비스인 EBSi의 모든 동영상 강의를 아이폰을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될…
대표이미지
‘나만의 금융’ PB…고르는 재미가 있다
바야흐로 PB(Private Banking) 상품 전성시대다. 부유층 고객들의 자산관리를 도맡아주는 PB 상품은 은행에서부터 시작돼 지금은 증권사와 보험사들도 앞 다퉈 ‘큰 손고객’들의 자산을 관리해보겠다고 나서는 중이다. PB 상품을 통한 고액자산가 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각…
대표이미지
87세 에이지 슈터로부터 터득한 골프 철학
김맹녕 골프 칼럼니스트/한국의집 대표 우리는 평소 생활 속에서 매우 인상적이어서 기억에 오래 남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안 만났으면 좋았을 것을’ 하는 사람이 있다. 미국 호놀룰루시가 운영하는 알라와이 골프장에서 평소 존경하는 박대희 원로목사님을 모시고 라운드를 하면…
대표이미지
척추측만증 앓는 장애 청소년에 무료수술
광주은혜학교에 다니는 서 모 군(14)은 희귀 난치병인 근이영양증 환자다. 근육이 점점 약해지는 유전병이다. 서 군은 초등학교 입학 때쯤부터 걷기가 힘들어졌으며, 증세가 점점 악화돼 휠체어 신세를 지게 됐다. 근육이 약해지면서 척추까지 휘기 시작해 학교도 못 다닐 지경이 됐다. 척추가…
척추측만증은 어떤 병?
척추측만증은 근육병·뇌성마비 등이 원인이 돼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또 건강하던 청소년에서 이유를 모르게 발생하는 특발성 척추측만증 두 가지로 나뉜다. 특발성의 경우 남자보다는 여자 청소년에서 다섯 배나 더 많이 발생한다. 그래서 호르몬의 영향 등 여러 가설이 나와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
대표이미지
난생처음 겪는 극심한 두통이 온다면…
허승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뇌혈관외과학 교수 뇌출혈은 치명적인 질병이어서, 일단 발생하면 생명이 매우 위독할 뿐 아니라, 치료 후에도 많은 후유증이 나타나 장애로 남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의학의 발전과 고혈압의 조기 치료로 뇌출혈 환자들의 수가 많이 줄었…
대표이미지
생활습관병의 예방·치료 운동법②
설준희 연세의료원 심장혈관병원 교수 젊음은 우리 인생에서 또 하나의 축복이다. 질병이나 과한 음식 섭취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상생활 만으로도 체력이 어느 정도 유지되기 때문이다. 이는 우리 신체의 모든 조직이 아직은 젊게 살아서 움직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대표이미지
컴플리케이션 시계의 신화 오데마 피게의 야심작
134년의 유구한 시계 제조 역사, 세계 3대 명품 브랜드인 ‘오데마 피게’. 최고급 컴플리케이션 워치 기술력을 당당히 소개할 만한 오데마 피게의 ‘로얄 오크 오데마 이퀘이션 어브 타임”. 오데마 피게의 전설적인 컬렉션 ‘로얄 오크(Royal Oak)’. 최초의 스테인리스 스틸 럭셔리 스포…
대표이미지
[제3의 시선]남성과 여성, 장애우와 비장애우, ‘따로 또 같이’
글·윤영상 (ysangyn@naver.com) 지난주에 영화 (이화여대 내 ‘모모하우스’에서 상영 중)을 보았다. 아쉬람은 인도의 갠지스강이 흐르는 바라나시를 배경으로 힌두교 율법 아래에서 살아가는 과부 여인들의 삶을 그린 영화이다. 의 주인공 ‘쭈이야’는 예쁘고 씩씩한…
<내 운명과 한판 승부> 열한 번째 이야기
글·김윤식 그때 두 사람이 논박하는 틈을 타서 가톨릭 신자인 정진욱 의원이 질문에 나섰다. “진화론에서 얘기하는 여러 내용 중에 가장 의심이 되는 사항 하나만 물어보겠습니다. 예컨대, 파충류에서 포유류가 생겨났다는 소위 대진화라는 것은, 아무리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해도…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