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롯데홈쇼핑과 함께 부르는 ‘희망찬家’
롯데홈쇼핑은 ‘롯데홈쇼핑과 함께 부르는 희망찬家’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고객과 함께 사랑과 건강을 나누는 그린 홈’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열린의사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환경부, 롯데계열사들과 공동으로 어린이 환경미술대회, 환경야구캠프를 열었다…
대표이미지
[CNB저널 창간 4주년 발간사]
발행인 황용철 2006년 태어난 ‘CNB저널’이 4주년을 맞았습니다. 국내외 언론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합리적 보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좌우 어느 쪽으로부터 환영받기 힘든 좁은 길을 걸어온 세월이었습니다. CNB저널은 4주년을 맞아 여러 개편을 추진 중입니다.…
대표이미지
‘6가지 폭탄’에 여의도는 살얼음판
심원섭 정치전문大記者 dailypen@cnbnews.com G20(주요 20개국) 서울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폐막됐으나, 회의가 끝나자마자 4대강 예산을 둘러싼 여야 대치구도가 여의도 정치권을 초긴장 속으로 몰아넣고 있다. △검찰의 정치권 수사 △대포폰 재수사 및 국정조사 △감…
대표이미지
[인터뷰]손학규 민주당 대표“통상협상은 미국처럼 국회와 함께 해야…
지난 10월 3일 당 대표 취임 후 이벤트성 개혁을 통해 단기적 성과를 내는 데 치중하기보다는 일단 당내 안착을 토대로 서서히 당 장악력을 높여가며 본인의 존재감도 살려가는 ‘장기 플랜’을 가동 하는 등 ‘신중 기조’를 이어가고 있던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본격적인 ‘투사’로 돌변했다.…
대표이미지
[정태희 재테크]내년 분양물량 올해의 절반
정태희 부동산써브 연구원 2010년 주택 시장은 DTI(총부채상환비율)와 LTV(주택담보대출비율) 등 대출 규제와 경기 회복 불확실성으로 침체가 지속된 한 해였다. 매매시장은 하락세가 지속됐고, 전세시장은 매매대기 수요 증가와 공급 부족으로 전세 가격이 상승하면서 양극화가 심화됐…
대표이미지
[백재욱 재테크]들썩거리는 부동산 시장, 어떤 건설주에 투자하나
백재욱 KTB투자증권 연구위원 최근 주택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건설업종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런 때일수록 ‘기대감이 크면 실망도 큰 법’이라는 사실을 염두에 둬야 투자를 통한 수익을 내기 쉽다. 주택경기 ‘기대만큼’ 오를까? 2011년의…
대표이미지
[공성율 재테크]거북이처럼 토끼에 이기는 적립식 투자 전략
공성율 국민은행 금융상담센터 재테크 팀장, CFP 2007년 10월 코스피가 고점을 통과할 때 가입한 적립식 펀드를 지금까지 납입을 중단하지 않고 계속 불입했다면 수익률이 어떻게 되었을까? 결과는 특정 지수 아래로 떨어져 불입을 중단할 때보다 수익률이 앞선 것은 물론이고, 수익률도 10…
대표이미지
[장우순 재테크]CEO퇴직플랜이 불법이라 판매금지라고?
장우순 재무설계사 지난 10월 24일 SBS뉴스는 CEO퇴직플랜으로 판매된 보험을 문제 삼아 보도했다. ‘은행으로부터 권유받아 CEO퇴직플랜 보험을 산 고객들이 은행의 설명과는 달리 절세 효과를 보지 못하며, 이에 따라 금감원이 판매 중지와 보험료 환불을 지시했다’는 내용이었다.…
대표이미지
[문일환 건강 칼럼]‘연달아 송년 음주’ 때 간 지키는 3가지 방법
문일환 이대목동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얼마 전 전국노래자랑의 국민MC 송해 씨가 예능프로그램에 나와 한창 때 소주를 두 명이서 60병씩 마시던 대주가임을 밝혔다. 다른 좋은 선물들을 갖다 줘도 “소주가 제일 좋아”라며 천진난만하게 웃는 그의 모습은 보는 사람들도 절로 따라 웃게 만들…
대표이미지
[이정권 건강 칼럼]겨울철 목·피부 보호는 이렇게
이정권 성대의대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요즘 날씨가 추워졌다 따뜻해졌다 하면서 전형적인 3한4온 날씨가 이어지는 편이다. 이렇게 기온이 널뛰기를 할 때면 신체의 저항력이 떨어질 수 있어 몸 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이럴 때 특히 조심해야 하는 감기와 피부질환에 대해 알아…
대표이미지
[박혜성 성 칼럼]옛날엔 ‘책임져야 하면’ 결혼 골인, 지금은?
박혜성 동두천 해성산부인과 원장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내분비학 전임, 인제대 백병원 산부인과 외래 조교수 역임) 옛날부터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고 했다. 70, 80대에선 손만 잡아도 결혼했고, 50, 60대는 키스만 해도 결혼할 수 있었다. 30, 40대는 먼저 잠잔 사람이 그녀와 결…
대표이미지
[박성하 건강 칼럼]내 손목의 터널이 막혔다구요?
박성하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심장내과 조교수 / 손발저림클리닉 어렸을 때 손목을 잡고 피가 안 통하게 하여 찌릿찌릿 전기가 오게 하는 장난을 한 번쯤 경험하였을 것이다. 흔히들 손이 저리다고 하면 '혈액순환이 안 된다' 혹은 '나이가 들면 으레 찾아오는 증상'이라는 식으로 생각하고 참…
대표이미지
[이종구 박사의 클래식 이야기]리하르트 슈트라우스
이종구 박사 (이종구심장크리닉 원장)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난 리하르트 슈트라우스(Richard Strauss)는 바그너에 이어 독일 후기 낭만주의 음악의 위대한 작곡가이자 지휘자였다. 그의 부친은 뮌헨의 궁전 오페라단의 호른 연주자였으며 슈트라우스는 여섯 살 때부터 음악을 공부…
대표이미지
[김맹녕 골프 칼럼]그린의 결을 잘 파악해야 승리한다
김맹녕 골프칼럼니스트 / 한국의집 대표 골프에서 퍼트가 차지하는 비율이 40~45% 이상인 것은 누구나 다 안다. 18홀 중 아마추어는 35~40번, 프로는 22~33번 퍼트를 한다. 퍼트는 우승을 하기 위한 강력한 무기이기 때문에, 이를 잘하는 자가 최종 챔피언이 된다. 퍼트를 잘하려면 그린의…
대표이미지
[이한성의 이야기가 있는 길] ⑦ 연산군 묘역
이한성 동국대 교수 우리 역사에 가장 폭군이며 패륜아로 기록된 연산군(燕山君) 묘를 찾아 간다. 사람들의 선입견으로는 폭군의 묘역이라면 무언가 꺼림칙한 느낌을 갖게 되어 좀처럼 찾아가려 하지 않는다. 그러나 답사는 빛과 그림자, 응달과 양달, 이긴 자와 진 자를 아울러 찾아보는 것도…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