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기업과 도서관 - CJ·현대차] 영화와 차가 책을 만날 때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일반 도서관이 ‘다양성’에 기본을 둔다면 기업이 만든 도서관은 ‘회사 특성’에 방점을 찍고 있다. 2010년 이후 본격 등장한 ‘기업 라이브러리’들은 회사의 사업 방향 및 전문성과 궤를 같이 하고 있다. CNB는 영화, 음식, 자동차 등 특정 분야에 대한 지식을 갈구하는…
대표이미지
[부동산] 계륵 신세 된 ‘박근혜표 뉴스테이’…문재인 정부 해법은?
(CNB저널 = 손강훈 기자) 박근혜 정부의 핵심 부동산 정책 중 하나인 ‘뉴스테이(기업형임대주택)’가 궤도 수정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건설업계가 혼돈에 빠졌다. 새 정부가 공공성 확대를 이유로 임대료인하를 시사하면서 새먹거리로 추진해온 임대사업 전반에 빨간불이 켜졌기 때문이다. ‘…
대표이미지
[M&A] 도시바 인수전, 최태원 SK 회장이 美·日과 손잡은 4가지 이…
(CNB저널 = 황수오 기자)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 인수전이 막바지에 이르렀다. SK하이닉스는 일본 정부계 펀드인 산업혁신기구, 미국의 사모펀드 등과 손을 잡고 ‘한미일 연합전선’을 구축해 6월 21일 유력 후보로 꼽히던 브로드컴 컨소시엄을 제치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사실상 연합군이…
대표이미지
[아트북] 미술의 피부
미술 저널리스트 이건수 전 ‘월간미술’ 편집장의 새 미술 산문집이다. 보다 사회적이고 관계적인 예술의 현실에 대한 사색이자 비판을 담았다. 이 책은 그림 한 점 들어 있지 않은 미술책이다. 그림을 감상한다는 이유로 미술을 깊이 생각하지 않는 현실에 정면으로 맞서지만, 그렇다고 저자가 글을 절…
대표이미지
[아트북] 서양화 자신있게 보기
2002년 EBS에서 방영된 ‘이주헌의 미술 기행’을 기초로 구성된 책이다. 우선 역사화, 인물화, 풍경화 등 장르별로 서양 회화를 훑고, 이어서 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 인상파 등 유파 혹은 사조별로 서양 회화를 살핀다. 그리고 원근법, 모델, 미술 시장, 조각, 판화 등 미술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대표이미지
[주목작가 - 이환권] “이미지 왜곡이라고? 왜곡된 현실은 괜찮고?”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처음 사람들은 자신이 잘못 본 줄 알고 눈을 비빈다. 기자 또한 그랬다. 파일 이미지로 작품을 먼저 접했을 때 컴퓨터에 오류가 난 줄 알고 다시 이미지를 클릭했다. 그런데 결코 손상된 이미지가 아니었다.직접 마주한 작품은 더욱 놀라웠다. 작품 속 인물들은 매우 특이한 행동…
대표이미지
[아트토이 덕후 ⑦ 손지영] “슬플 때만 우나요? 기쁜 눈물 전해주는…
아트벤처스로부터 ‘2017 아트토이컬처’ 참여 작가 중 주목 작가를 추천 받아 소개하는 ‘아트토이 덕후’ 시리즈의 일곱 번째 주인공은 손지영 작가다.(CNB저널 = 김금영 기자) 당신은 언제 눈물을 흘렸는가? 슬퍼서 눈물 흘린 기억은 금방 떠오르지만, 기뻐서 눈물 흘린 기억을 가진 사람은 의외로…
대표이미지
유준상·아이비, 창작 뮤지컬 ‘벤허’서 입맞춘다
베일에 싸여 있던 뮤지컬 ‘벤허’의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됐다.뮤지컬 ‘벤허’는 루 월러스가 1880년 발표한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동명의 영화는 1959년 개봉해 아카데미어워즈 11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뮤지컬 버전은 유다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
대표이미지
한국무용에 판소리·드로잉 아트가 토핑되면?
한국무용과 판소리, 드로잉 아트의 이색적인 만남이 이뤄진다. 서울시무용단(단장 예인동)은 7월 6~7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The Topping: 더 토핑'(이하 더 토핑)을 공연한다고 밝혔다.서울시무용단은 2015년 '세상의 모든 콜라보'를 주제로 매년 한국무용과 다른 모든 것과의 협…
대표이미지
[IT] 최고 증강현실 플랫폼 꿈꾸는 애플 "아이폰에서 직접 만들게 해줄…
애플은 6월5일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여러 가지를 발표했다. 그 중 눈에 띄는 하나는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에 대한 이야기다. 증강현실은 가상의 3차원 사물을 디지털 기기 화면에 구현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과 함…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 롯데하이마트·삼성전자·LG전자 편] 찬 바람은 당연…
6월 16일, 서울 지역에 폭염 주의보가 발령되었다. 여름이 너무 빨리 다가온 감이다. 에어컨 시장 경쟁도 예년보다 빨리 본격화 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6월 들어 ‘에어컨 올스타 대전’이라는 행사를 시작했다. 삼성전자, LG전자, 동부대우전자, 대유위니아, 캐리어 등 주요 제조사의 에어컨 1200억…
대표이미지
기아 프라이드 4세대, 출시 앞두고 또 단종설
기아자동차의 소형차 프라이드가 또 단종설에 휩싸였다.13일 한 국내 매체는 기아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라이드 제품 소개 항목이 제외되었다며 단종설을 소개했다.국산 소형차가 내수 시장에서 부진을 이어가면서 지난해부터 현대자동차의 액센트와 기아 프라이드의 단종설이 자주 보도되고 있다…
대표이미지
[자동차] “우리도 美·獨처럼 ‘반값 대체부품’ 좀 써봅시다”
(CNB저널 = 유경석 기자 / 김광현 기자) ‘반값 부품’ 시장이 커질 전망이다. 순정품 대신 대체부품 사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야 정치권이 대체부품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부품 제조사는 물론 보험업계와 소비자단체가 힘을 보태고 있다. 정부 역시 적극 나서고…
대표이미지
[식품] GMO로 가득한 상차림… 가는 데마다 온통 GMO
(CNB저널 = 유경석 기자 / 김광현 기자) 국내 매출 10위 내 라면 50%에서 GMO 성분이 검출됐다는 보도 이후 먹거리 불안이 커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승인된 GMO 작물이기 때문에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GMO 완전표시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더욱 거세지고 있…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30년 외면 뒤 아내 사후 상속 요구한 남…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최근 가정법원에서 나온 화제의 판결이 있습니다. “다른 여자와 살림을 차리고 이혼소송까지 제기하며 가족을 외면했던 남편이 아내가 사망하자 자신의 상속분을 달라며 자녀 3명을 상대로 소송까지 냈지만 사실상 패소”한 사건입니다.남편과 아내는 1975년…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