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IT] KT·GS리테일 손잡은 VR테마파크 ‘브라이트’…어떤 느낌…
(CNB저널 = 손정호 기자) KT와 GS리테일이 손잡고 지난 1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에 오픈한 도심형 가상현실(VR) 테마파크 브라이트(VRIGHT)는 우주 항해에 비유된다. 게임 속 몬스터가 바로 내 눈 앞에 다가오고, VR 화살을 잡은 손에 땀이 스며드는 긴장감을 선사하는 환상의 공간이기 때문.…
대표이미지
[금융] KEB하나은행이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얻은 것
(CNB저널 = 이성호 기자) 국내 은행 중 유일한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KEB하나은행이 연이어 열린 평창동계패럴림픽(3월 9일~18일)도 함께하고 있어 주목된다. 동계올림픽에 이어 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조력자 역할을 자처하고 있는 것. 하나은행이 이번에 평창에서 얻은 건 뭘까…
대표이미지
[평창] 포스코·삼성·현대차·하나금융…패럴림픽에 팔 걷은 기업…
(CNB저널 = 선명규 기자) 또 다시 하나 된 열정,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9일 개막하면서 기업들이 응원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2주 전 막 내린 평창동계올림픽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포스코삼성전자현대차하나금융 등을 필두로 한 기업들의 지원이 제법 알차다는 평가다. 후원금 전달…
대표이미지
[정경] 공운법이 ‘낙하산’ 양성? 법개정 표류하는 이유
(CNB저널 = 이성호 기자) 국내 공공기관 기관장 4명 중 1명이 낙하산 인사로 나타났다. 최근 실체가 드러난 채용비리 문제도 이와 무관치 않다는 시각도 나오고 실정.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기관의 공공성이 상실됐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가운데 법률로써 근절 방안을 강구하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
대표이미지
[증시] ‘주총 대란’ 시작…몸값 치솟은 개미들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의결권을 대신 행사할 수 있는 섀도우보팅(Shadow Voting) 제도가 폐지됨에 따라 올해 기업들의 정기 주주총회는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기업들은 주총 분산 개최와 전자투표제 도입 등 대안 마련에 나선 상태다. 주총 요건을 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다. CNB가…
대표이미지
[건설] 한화건설, 아쉬운 성적에도 ‘장밋빛 전망’ 왜?
(CNB저널 = 손강훈 기자) 한화건설의 지난해 성적표가 기대에 못 미쳤음에도 올해 실적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국내분양시장 전망이 불투명함에도 증권업계가 장밋빛 전망을 내놓은 이유는 뭘까.한화건설의 지난해 실적은 아쉬움과 선방으로 요약된다.지난 5일 ㈜한화가 공시한 잠정실…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희망메이커’, SK건설
(CNB저널 = 선명규 기자) SK건설은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다방면으로 돕고 있다. 가슴에 옹이가 자란 아이들을 생계비와 교육비 지원으로 감싸준다. 아토피 등 피부질환이 있는 아이들을 위해서는 친환경 소재로 보듬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SK건설의 대표족인 사회공헌…
대표이미지
[재계] 기업들, ‘미투’ 방지 총력전…하지만 2% 부족 “왜”
(CNB저널 = 김주경 기자)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이 전방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재계에서도 무거운 분위기를 감지해 성희롱 대책을 한층 강화하고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는 등 미투 예방에 나섰다. 기업들은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가 중요한 만큼, 성추문이 발생하면 타격이 상당하다. CNB…
대표이미지
[사회] ‘박정희’와 ‘소녀상’…마포에서 길잃은 두 동상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과 일제강점기 위안부 여성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제작된 평화의 소녀상이 일부 시민들의 반발에 밀려 서울 마포구 인근의 공장과 차고지에 각각 방치된 사실을 CNB가 단독 취재했다. 전혀 연결고리가 없는듯한 이 두 개의 동상은 지난 4개월간 마포구…
대표이미지
[아트북] 평양미술 조선화 너는 누구냐
이 책은 美 조지타운대 미술과 문범강 교수가 6년 동안 9차례 북한 평양을 방문해 이뤄낸 북한 미술에 관한 기록이다. 그동안 철저히 베일에 싸여 있던 집체화와 북한 현대 미술의 작업현장을 공개하고, 현지 화가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한다. 북한 미술의 실상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대표이미지
[아트북] 왜 예술사진인가?
동시대 예술사진은 역설적이다. 누구나 사진을 볼 수 있고 그에 대한 의견을 내세울 수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 오늘날의 예술 사진은 깊이 공부해본 소수만이 알아차릴 수 있는 미학이나 이론만을 대변하는 것 같기도 하다. 저자는 예술사진에 관한 주요 논쟁을 다루면서 이 간극을 좁혀보려고 한다.저자…
대표이미지
[주목 작가 – 구보타 히로지] 마음으로 남북한의 사진을 찍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어떤 말과 행동도 원하는 대로 할 수 없었던 1978년 북한의 현장. 이곳에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한 한 작가가 받아들여졌다. 그는 정부의 신뢰를 얻어 전역을 돌아다니며 당대 북한 사회의 모습을 다양하게 기록했다. 이 작가가 바로 구보타 히로지.구보타 히로지는 사진가 그…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아트선재센터가 주목한 음악과 공간
아트선재센터에 인도네시아와 한국 작가들이 모였다. 전시장 1층부터 3층까지 공간을 활용하는 각각의 방식이 눈길을 끈다.정치와 음악 사이 긴밀한 관계에 주목‘시민을 위한 노래: 인도네시아, 음악, 정치’전전시장 1층 공간은 인도네시아 작가들의 작업들로 채워졌다. 이들이 한국의 전시장에…
대표이미지
[신간] 미라클 리스트
열여섯 살에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미끄러져 하반신이 마비된 소년. 다시 두 발로 일어서기를 간절히 바라며 열일곱 살이 되기 전에 이루고 싶은 꿈을 리스트라는 노트에 적어 내려갔다. 열일곱 살의 꿈을 적은 두 페이지는 열여덟 살에 이룰 꿈을 적은 새로운 페이지로 이어지고, 열아홉 살을 넘어 서른…
대표이미지
[신간]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
현장에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해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들.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은 어떤 관계죠? 블록체인은 좋은 기술이지만, 비트코인은 사기라는데 맞나요? 어떤 코인에 투자해야 하죠? 책은 이 질문에 답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더불어 비트코인뿐 아니라 이더리움, 리플 같은 다른 암호…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