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2분기 핫 실적] 기업들 2분기 실적 좋았지만 기대엔 못 미쳐
2분기 실적 시즌이 본격 시작된 가운데 업종별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코스피 상장사의 2분기 전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9% 가량 증가한 48조7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시장 기대치에 못 미치는 수치라 실적 모멘텀이 예상보다 크지 않을 것으…
대표이미지
[기울어진 금융] 금융 패러다임 바꿔야 한국경제 산다
① 역대급 실적에도 고용사회공헌 뒷전 왜(CNB저널 = 도기천 기자) 은행산업이 신뢰회복을 위해 쓸모 있고 도움 되는 금융을 해달라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지난달 23일 은행장과의 만찬 간담회에서 강조한 말이다. 쓸모 있고 도움 되는이라는 표현에 참석자들은 당황한 모습이 역력했다. 이 말의 의미…
대표이미지
[경제 정책] 카드 수수료 ‘0% 시대’ 오나…카드사들 대응책은?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정부가 영세가맹점의 카드 수수료를 0% 초반으로 낮추는 방안을 내놓자 카드사들이 대응방안 마련에 분주하다. 이미 카드업계 수익이 줄어든 상황에서 파이가 더 작아질 수 있기 때문. 정말 카드수수료 0%대 시대가 올까. 카드사들은 눈앞에 닥친 위기를 어떻게 돌파할까.영…
대표이미지
[경제 정책] 제2의 ‘아이폰 고의 성능저하’, 법으로 막는다
(CNB저널 = 이성호 기자) 하반기 원구성을 마친 국회 정무위원회는 최근 전체회의를 열고 전재수 의원(더불어민주당)신용현 의원(바른미래당)이 각각 지난 1월과 3월에 대표발의한 소비자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상정, 검토보고 등을 거쳐 법안심사소위원회에 회부했다.이 개정안들은 물품 등 성…
대표이미지
[화제] 대한제국 미국 공사관의 첫 광복절…현대카드 숨은 선행 ‘내…
(CNB저널 =도기천 기자)구한말 격변기를 소재로 한 tvN 인기주말극 미스터 션샤인에는 한국계 미국인 유진 초이(이병헌 분)와 사대부 영애 고애신(김태리 분)이 동시에 미국인 로건테일러를 암살하려는 장면이 나온다. 로건테일러가 한반도 정세와 관련된 미국의 고급정보를 일본에 팔아 넘겼기 때문…
대표이미지
[유통] 백캉스·호캉스…폭염이 변화시킨 8월 풍경
(CNB저널 = 김주경 기자) 1907년 이래 가장 무더웠던 폭염으로 유통가에서는 때 아닌 깜짝특수를 누리고 있다. 더위를 피해서 시원한 실내에서 보내려는 백캉스(백화점+바캉스)족과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이 늘어난데다가 백화점에서 보내는 체류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자연스레 매출 증가로 이어…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기술 나눔’ 통한 더 나은 미래, 삼성전자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삼성전자의 사회공헌은 기술공헌으로 요약된다.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우리 사회 곳곳의 디지털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힘을 쏟고 있기 때문. 사업 노하우가 쌓이는 만큼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함께 진보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이뤄지는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와 같은 원리다…
대표이미지
[아트북] 얼굴은 예술이 된다
중세부터 현대까지 나를 그린 그림은 어떻게 변해 왔는가? 옥스퍼드 대학 출판사가 2013년에 선정한 올해의 단어는 바로 셀피(selfie)였다. 사진을 찍기 쉬운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자신의 모습을 직접 촬영하는 것은 일상이 됐는데, 이는 현대적인 문화 현상처럼 취급됐다. 하지만 과연 셀피는…
대표이미지
[아트 뉴스] 일본 애니계 두 거장을 전시장에서 만나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일본 애니계 두 거장이 전시를 통해 관람객을 만나고 있다. 너의 이름은.으로 국내에도 마니아층을 형성한 신카이 마코토, 그리고 지금까지 회자되는 명작 은하철도 999 등을 선보인 마츠모토 레이지의 전시다.대표 작품 6편을 통해 살펴보는신카이 마코토의 작업 세계지난해…
대표이미지
[공연] 1994년 그리고 2018년의 '라이온 킹'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사자, 원숭이, 누 떼들이 뛰어다니는 장면을 어떻게 무대 위에 재현할 수 있을까? 뮤지컬 라이온 킹은 이 고민에서부터 시작됐다고 한다.뮤지컬 라이온 킹이 국내 관람객들과 만난다. 3월 마닐라를 시작으로 6월 싱가포르에서 공연을 가진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가 11월…
대표이미지
[단독] 차기 로또사업자 '동행복권' 컨소시엄, 정식 서비스 아직인데…
지난 3월 차기 복권사업자로 선정된 동행복권 컨소시엄(제주반도체컨소시엄)이 서비스 준비 단계에서 벌써부터 구성원 간에 불협화음이 일고 있다. 3기인 나눔로또에 이어 2018년 12월 1일부터 4기 복권 사업의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전담해야 할 동행복권이 주주사 간의 역할을 조정하는 과정에서…
대표이미지
[CEO] CJ대한통운 부회장 된 박근희 전 삼성생명 고문… 인생 2막 ‘…
상고와 지방대를 졸업한 흙수저였지만 샐러리맨 최고 위치인 부회장까지 오르며 샐러리맨 신화로 불린 박근희 삼성생명 고문이 CJ대한통운 부회장으로 영입돼 제 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됐다. CJ그룹 전체의 대외활동을 총괄하는 중임을 맡을 것으로 예상되는 박 부회장의 이례적인 이적이 이뤄질 수…
대표이미지
[홍성재 탈모 칼럼] 새 탈모 치료법 ‘윈트 신호전달경로 정상화’ 효…
(CNB저널 = 홍성재 의학박사) 모발은 성장기-퇴행기-휴지기를 반복하며 자라나고 빠진다. 즉 한 번 난 모발이 평생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수명이 다한 모발이 빠지고 그 자리에서 새로운 모발이 자라난다.성장기란 모발이 길게 성장하는 시기로 평균 5년간 지속된다. 이후 더 이상 모발이 자라지 않고…
대표이미지
[겸재 정선 그림 속 길 (14) 옥류동~세검정 ③] 멸문 당한 안평대군 집…
(CNB저널 = 이한성 동국대 교수) 안평은 39세에 형 수양에 의해 교동에서 사사(賜死)되었다. 요즈음 기준으로 이렇게 생각해 보면 어떨까? 어느 큰 기업의 회장이 젊은 나이에 병사하고 어린 조카가 회사의 회장 자리에 올랐다. 큰삼촌이 기업을 넘보다가는, 원로 경영인(김종서, 황보인)들과 아우(안…
대표이미지
[손영미의 골프만사] 골프 사랑의 묘약, 자신만의 포커페이스를 지키…
(CNB저널 = 손영미 골프 칼럼니스트) 무더운 여름이다. 8월은 골프 시즌 혹서기다. 12월 추위로 인한 혹한기와 같이 너무 덥거나 몹시 추운 계절에 잠시 쉬어가는 시기다. 고수들은 이 시즌을 고려해 그동안 부진했던 샷을 다듬기도 하고, 치료를 미루며 방관했던 몸을 치료하기도 하다. 특히나 이번 여…
1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