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고액연봉 공개 어디까지? 알권리 vs 경영침해
(CNB저널 = 이성호 기자) 금융권의 막대한 성과급 잔치는 현재진행형이다.주요 금융사들의 사업보고서 등에 따르면 지난해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현대커머셜에서 11억4400만원(상여금 3억9500만원 포함), 현대카드에서 22억5700만원(상여금 6억3800만원) 등을 수령해 보수총액 34억100…
대표이미지
법인분할 현대重, 조선업 역사 다시 쓴다
(CNB저널 = 정의식 기자) 5월 31일 현대중공업 주주총회에서 회사분할안이 가결되고, 6월 3일 새로운 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이 출범하면서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가 큰 고비를 넘어섰다. 신생 한국조선해양은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 기존 3개 자회사와 인수가 진행…
대표이미지
금리인하에 고개드는 증시 바닥론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올해 우리나라 주요 그룹은 시가총액이 줄어드는 곳이 더 많았다. 하지만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실제 이달 들어 전반적인 반등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하반기에 10대 그룹 주가…
대표이미지
또 뒷북…인터넷은행 대주주 자격 완화 논란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문재인 정부는 대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를 사람 중심으로 전환해 성장의 과실을 골고루 나누자는 소득주도성장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혁신성장에 경제정책의 무게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규제개혁, 양질의 일자리 창출, 재벌지배구조 개편 등을 국정운영의 우선 과제…
대표이미지
더위 고마운 맥주업계 “응답하라 맥덕”
(CNB저널 = 김수식 기자) 무더운 여름, 맥주의 계절이 돌아왔다.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롯데주류 등 주류업체들이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고, 홈플러스, 이마트24 등 유통업계도 맥덕(맥주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할인행사부터 페스티벌까지 골라서 즐기는…
대표이미지
“혼술·혼밥족 노려라” 밀키트 전쟁
(CNB저널 =김수식 기자) 유통업계가 밀키트(Meal Kit: 반 조리음식)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향후 5년 내 규모가 7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GS리테일, 현대백화점, 동원FB, 한국야쿠르트 등 여러 식품유통업체들이 한 발 앞서 이 시…
대표이미지
캐릭터 상상천국에서 먹고 보고 쇼핑
캐릭터의 인기가 높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이 시장 규모는 작년 기준 12조 7000억 원에 달했다. 이를 반영하듯 기업들은 전문 샵을 오픈하면서 저마다의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편집자주① 네이버카카오, 일체형 문화공간 열다(CNB저널 = 손정호 기자) 네이버와 카카오, 양대 포털사이트 기업…
대표이미지
[아트북] 예술적 인문학 그리고 통찰 1: 확장 편
아트는 [ ]다. 27개 챕터에서 예술을 말하는 27가지 시선을 다룬다. 인생 친구 예술과 함께해온 순수미술 작가(성신여대 서양화과 교수, 뉴욕 라이언 리 갤러리 전속 작가)인 저자는 선입견을 넘어 예술의 매력을 함께 누릴 방법을 고민한 결과, 일련의 인문학 책인 예술적 인문학 그리고 통찰을 구상…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김지원 작가 “평범한 것들이 신기하게 다가오는 순간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너 아직도 비행하고 다니니?고등학교 동창이 농담으로 건넨 이 말이 김지원 작가의 이번 전시를 이루는 토대가 됐다. PKM갤러리가 김지원 작가의 개인전 캔버스 비행을 7월 7일까지 연다.작가의 친구가 꺼낸 비행 이야기는 청소년기 일탈을 상징했다. 이 말에 웃으면서도 작…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2.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 예술인 위한 자리로…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안국약품이 갤러리AG를 통해 신진작가를 외치며 진정한 문화 예술 후원을 위해 한걸음 더 내딛는다.안국약품은 2008년 9월 사옥 1층에 비영리문화공간 갤러리AG 공간을 마련했다. 아픈 몸을 낫게 만드는 약을 만드는 안국약품이, 사람들의 지친 마음까지 예술의 힘으로 보…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1. 신진작가 6인, 갤러리AG서 작품 꽃피우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전시장 입구에서부터 뿜어져 나오는 강렬한 느낌. 벽 한쪽을 가득 채운 설치물부터 나체의 인물과 내장이 온통 쏟아져 나온 소녀의 그림 등 작품 하나하나마다 눈을 뗄 수 없다. 신진작가 6인의 작품이 갤러리AG에서 꽃피웠다.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19 AG신…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경제 폭망"이 위험 아니라 야당-보수언론이 말 않는 게…
요즘 방송에서 바른 말 하는 경제학자로 맹활약하고 있는 건국대 최배근 교수의 이게 경제다(샘앤파커스 펴냄 / 346쪽 / 1만 6000원)에서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한국 경제의 폭망 시기를 IMF 외환 위기 때가 아니라 1992년부터 시작되는 이른바 문민정부 시기로 옮겨잡고 있는 점이다.책의 문장을…
대표이미지
금융 ‘통합’ 바람 … “지주사 중심 업무 강화”
금융업계에 통합 바람이 분다. 그동안 계열사로 분화됐던 업무를 지주사 중심으로 일원화하거나, 조직 통합을 단행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이 업계 컨트롤 타워를 살펴본다.KB신한금융 퇴직연금 컨트롤 타워 구축 190조 퇴직연금 시장 선점 목표지주사를 중심으로 통합 조직을 설치하는 금융사…
대표이미지
[광고&기업:대한항공] 창사 50주년 광고로 기업 이미지 쇄신 나서
대한항공이 창사 50주년을 기념하는 새 TV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회사의 50년 역사를 요약한 역사 편과 고객에게 감사하고 앞으로의 50년을 약속하는 고객 감사 편은 기존의 세련된 대한항공 광고와다소 결이 다른 감성적인 기업 홍보 광고여서 주목된다.대한항공은 지난 18일부터 대한이야기라는…
대표이미지
LG·SK, CEO가 직접 글로벌 인재 영입 챙겨
대기업 CEO들이 글로벌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세계 곳곳으로 발 벗고 뛰고 있다. LG와 SK는 그룹 차원에서, 또한 각 계열사 별로 4차산업혁명 시대와 미래 먹거리 발굴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CEO들이 직접 주관하는 행사를 해외 현지에서 개최하고 있다.구광모 회장, 선친 뜻 이어…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