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삼성전자 갤럭시S10의 기적…日장춘몽 되나
(CNB저널 = 정의식 기자) 삼성전자가 2분기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그간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에게 난공불락으로 여겨졌던 일본 시장에서 모처럼 소니를 꺾고 2위에 오른 것. 성공의 비결은 갤럭시S10의 높은 완성도 덕분으로 분석됐다. 다만 반등세가 계속 이어질지는…
대표이미지
CJ대한통운·한진·롯데글로벌로지스…추석 택배전쟁 관전포인트는?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이른바 택배전쟁이 시작됐다. 물류업계에서 추석은 설날과 함께 연중 가장 많은 물동량을 소화해 내는 시기다. 특히 올해는 평소 대비 약 15% 가량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CJ대한통운한진롯데글로벌로지스 등 택배업계 빅3의 특별…
대표이미지
기업의 문화 지원에 1% 아쉬운 점은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증권가 이색 마케팅이 좀 더 나아지는 방법은 없을까.NH투자증권은 투자가 문화라는 이름으로 압구정에서 제철식당을 운영했다. 지중해풍 요리를 선보이는 이타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전국 각지에서 생산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투자자들에게 내놓았다…
대표이미지
‘여름 추석’ 맞아 백인백색 선물 전략
(CNB저널 = 김수식 기자) 유통업계가 분주하다. 예년보다 열흘 정도 빨라진 추석연휴를 맞아 경쟁사보다 한발 먼저 고객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대형마트, 백화점, 오픈마켓, 편의점 등 유통업계가 내놓은 추석 선물세트들은 각양각색이다. 이들이 준비한 선물 보따리를 풀어봤다.유통업계가 추석을 앞…
대표이미지
‘00페이’ 전성시대 … 적과의 동침 언제까지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모바일 금융결제가 보편화되면서 금융시장이 지각변동을 겪고 있다.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이 커지고 있지만 기존 오프라인 금융시장의 생태계 혼란, 금융사고 우려 등 부작용도 커지고 있다. 플라스틱카드 시대의 수명은 얼마나 남은걸까.지난 주말 직장인 김성오(54) 씨는 지…
대표이미지
대림산업·현대건설 ‘맑음’ vs 삼성물산·GS·대우건설 ‘흐림’
(CNB저널 = 정의식 기자) 2019년 상반기는 2018년 같은 기간보다 건설업계에 어려움이 많았던 시기였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GS건설, 대우건설 등 시공능력평가 5위권 내 대형건설사들의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현대건설을 제외한 모든 기업의 매출이 줄었고, 영업이익 역시 대림산…
대표이미지
실적 우울 게임업계, 가을에 승부수
(CNB저널 = 손정호 기자) 게임업계는 상반기에 초라한 실적표를 받았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의하면, 상반기 게임업계 상위 15대 기업(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펄어비스NHN컴투스네오위즈웹젠위메이드게임빌선데이토즈액토즈소프트한빛소프트엠게임데브시스터즈)은 연결 기준 영업이…
대표이미지
‘U+5G 갤러리’, 지하철역이 미술관으로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준비물도 하나, 절차도 하나다. 스마트폰을 켜고 앱을 다운 받으면 새로운 공간이 소환된다. LG유플러스가 서울 마포구 공덕역 내부에 마련한 U+5G 갤러리는 그냥 보면 평면의 미술관이지만 스마트폰 렌즈를 비추면 작품이 살아 움직인다. 예술에 가닿은 기술이 가상 세계…
대표이미지
“투명하게 오픈해 조합과 난관 해결”
(CNB저널 = 부산 변옥환 기자)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요즘,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그중에서도 단연 지역주택조합을 많이 손꼽고 있다.지역주택조합은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싼 값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으며 청약 통장도 필요…
대표이미지
[아트북] 앙리 마티스, 신의 집을 짓다
생의 마지막 나날, 노년의 앙리 마티스(1869-1954)가 완성해낸 역작이자 그 예술의 정수인 방스 로사리오 경당을 중심으로 한 예술가의 세계와 그의 시대, 근현대 미술에서 종교의 의미를 돌아보도록 안내하는 책이다.1941년 대수술 후 생사의 고비를 넘긴 마티스는 1947년 말, 프랑스 남부 방스에…
대표이미지
[아트북] 공간서가, ‘서울대-목천 강연’ 시리즈 첫 책 ‘리우지아쿤…
월간 SPACE(공간)의 편집부가 발행하는 건축예술분야 단행본 브랜드 공간서가에서 서울대-목천 강연 시리즈의 첫 번째 책 리우지아쿤을 출간했다.서울대 목천 강연 시리즈는 지역 건축계와 세계 건축계의 소통을 목표로 매해 국제적으로 알려진 건축가를 초청해 강연을 열고 그 건축가의 작품집을…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3. “편견을 없애는 전시로 보다 폭넓게 교감하고…
신한은행이 신한갤러리 광화문에서의 전시 아워스토리(OURSTORY) 3을 통해 타인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우리의 이야기를 펼치고 있다. 이야기를 풀어내는 주인공은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인 전동민. 장애예술 작가 기획전으로 마련된 이 전시를 통해 장서윤 신한갤러리 광화문…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2. 전시·공연 지원으로 사회공헌 실천하는 신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현 시대에 신한은행은 자체 메세나 시설을 활발히 운영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왔다. 대표적으로 한국금융사박물관, 신한갤러리, 신한아트홀이 있다.광화문에 위치한 한국금융사박물관은 우리나라 금융 발전사를 한 눈에 조망해보고, 일반 시민과 학생들의 국내…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1. 전시장 불이 꺼지면 비로소 빛나는 전동민 작가…
환한 전시장에서 마주한 그림은 알록달록한 색감이 인상적이었다. 그런데 전시장 불을 끄자 그림의 또 다른 모습이 드러났다. 마치 바다의 적막한 어둠 속에서 길을 알려주는 등대처럼, 고요한 어둠이 깔린 전시장에서 빛을 발하며 그림을 보는 이를 자연스럽게 작품 앞으로 인도했다. 이 작품은 전동민…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편 가르기 대신 포용하기
얼마 전부터 중국인 친구와 언어교환을 시작했다. 교환학생 경험은 있는데, 중국어 쓸 기회가 없다 보니 까먹어 가는 게 내심 아쉬웠다. 학원 다니자니 실생활에 크게 도움 될 것 같진 않고, 과외를 하면 비쌀 것 같고. 이래저래 따지다가 나 같은 사람들이 언어 교환할 친구를 구하는 인터넷 카페를 찾았…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